유진투자증권·이베스트투자증권·키움증권·하나금융투자·하이투자증권·한국투자증권·KB증권

◆ 이어룡 대신금융그룹 회장,  ‘플라워 버킷챌린지’ 동참

이어룡 대신금융그룹 회장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이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화훼농가돕기 캠페인에 동참했다.

대신금융그룹은 이어룡 회장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플라워 버킷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15일 밝혔다.

플라워 버킷챌린지는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릴레이 공익캠페인이다.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하자는 취지에서 화훼농가로부터 직접 꽃을 구매해 주변에 전달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이 회장은 김영식 삼일회계법인 대표의 추천으로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
구매한 꽃바구니를 고객 대면업무를 수행하는 영업점 직원과 비대면 업무량이 크게 늘어난 콜센터 직원 등 그룹 임직원들에게 선물했다.

이 회장은 “어려움에 처한 화훼농가를 돕고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전하는 캠페인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와 함께 코로나19에 지친 대신금융그룹 직원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회장은 다음 플라워 버킷챌린지 주자로 윤영달 크라운해태홀딩스 회장과 문인식 바바그룹 회장을 추천했다.

◆ 유진투자증권, 리자드 스텝다운형 ELS 공모

유진투자증권은 오는 17일 오후 2시까지 총 20억원 규모의 리자드 스텝다운형 ELS 1종을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공모하는 ‘제352회 ELS’는 3년 만기 원금비보장형 상품이다. 스탠다드앤드푸어스(S&P)500, 코스피(KOSPI)200지수, 유로스톡스(EUROSTOXX)50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리자드상환 시 수익률은 세전 연 7.6%다.

‘제352회 ELS’는 스텝다운 구조에 따라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기회가 제공된다.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0%(6개월, 12개월), 85%(18개월), 80%(24개월, 30개월) 이상이면 조기상환이 이뤄지고, 만기평가일에 75%(36개월) 이상이면 만기상환 조건이 충족돼 세전 22.8%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두 차례 리자드 상환 기회도 주어진다. 조기상환이 되지 않는 조건에서 6개월 동안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8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1차 조기상환평가일에 세전 3.8%(연 7.6%)의 쿠폰이 지급된다.

12개월 동안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7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2차 조기상환평가일에 세전 7.6% 쿠폰을 얻게 된다.

또한 낙인 구조(낙인 베리어 50%)인 관계로 만기평가일에 기초자산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75% 미만이더라도 모든 기초자산이 만기평가일까지 최초 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만기상환이 이뤄진다. 단, 위와 같은 조건이 충족되지 못하면 원금손실이 발생한다.

김규환 유진투자증권 금융상품실장은 “제352회 ELS는 두 차례 리자드상환 기회가 제공됨에 따라 조기상환 가능성이 높은 점과 양호한 수익률이 장점”이라고 전했다.

이번 공모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10만원 단위 증액)이며 유진투자증권 전국 지점 및 홈페이지, MTS, HTS에서 가입가능하다.

◆ 이베스트투자증권, 언택트 주식투자 상담서비스 회원 폭증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코로나 사태로 자사의 언택트 투자상담 서비스인 프라임 오픈채팅방 회원수가 크게 증가 했다고 15일 밝혔다.

프라임 오픈 채팅방은 카카오 오픈 채팅을 통해 이루어지는 이베스트투자증권의 주식투자 정보 제공 서비스이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의 프리미엄 투자서비스인 프라임 서비스의 하나로 실시간 종목상담, 추천주 제공, 투자정보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종목상담방과 투자전략 위주의 정보를 제공하는 투자정보방으로 구성돼 있다.

투자자가 궁금한 종목을 문의할 수 있으며 그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받을 수 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에 따르면 지난 2016년 10월부터 시작한 오픈채팅방은 코로나 사태 이후에 회원수가 급증했다.

올해 2월부터 5월까지 3개월동안 가입한 회원 수는 이전 3년 4개월 동안의 가입자 수를 웃돈다. 현재 약 2000여명이 넘는 회원이 참여하고 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회원들의 거래 편의를 위해 프라임 오픈채팅방 내에 주식 주문 창을 설치하여 투자정보를 보면서 바로 주문을 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주문창을 클릭하면 차세대 MTS인 MINE으로 바로 연동되어 빠른 주문이 가능하다.

정성근 이베스트투자증권 리테일사업부 대표는 “투자자들이 사설 주식정보 방 등에 적지 않은 가입비를 내고서라도 가입할 만큼 투자정보에 목말라 있는 것 같다” 면서 “앞으로도 항상 투자자의 편에서 고급 투자정보를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의 프라임 서비스는 가입비, 월회비, 수수료 변동 없는 무료 서비스다. 이 회사 MTS인 MINE과 HTS에서 신청 가능하다.

◆ 키움증권, 해외선물 실전투자대회 진행

키움증권은 총 상금 2450만원 규모의 ‘해외선물 실전투자대회’를 진행한다.

참가신청 기간은 이달 15일부터 8월 7일까지이며, 대회 기간은 6월 29일부터 8월 14일까지로 해외선물옵션 계좌 보유 고객이라면 누구나 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실전투자대회는 총 7주간 7개의 배틀로 진행되며, 배틀별 수익률 상위 5명을 대상으로 각 100만원, 80만원, 50만원, 40만원, 30만원을 순위에 따라 차등 시상한다.

배틀별 수익률이 시상 기준이므로 참가자들은 매주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매주 거래량 상위 1명에게는 현금 50만원을 증정하고, 대회기간 동안 1계약 이상 거래한 고객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 1매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번 해외선물 실전투자대회 참가자들에게는 수익률 상위 참가자들의 전일자 매매 데이터와 거래 상위 종목 정보가 제공되며, 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키움증권 홈페이지나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하나금융투자, ‘하나원큐 프로’ 출시

하나금융투자는 15일 전문투자자를 포함한 모든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신개념 모바일 트레이딩 어플리케이션(MTS)인 ‘하나원큐 프로’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하나원큐 프로는 기존 하나금융투자의 MTS인 ‘1Q MTS’의 업데이트를 통합 반영하고 사용자 중심으로 인터페이스를 대폭 개선하여 내놓은 리뉴얼 버전이다.

투자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제공하면서 국내외 주식과 각종 금융상품을 폭넓게 거래할 수 있도록 하여 손님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하면서 전문성을 향상시켰다.

하나원큐 프로는 기존에 분리되어 별도로 운영되고 있었던, 하나금융투자의 국내 주식과 해외 주식 매매 어플리케이션을 하나로 통합해 하나의 앱에서 계좌개설부터 모든 주식과 상품의 거래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주식과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비로그인 기반의 서비스 영역을 확장했다.

최일용 하나금융투자 디지털본부장은 “투자자 개개인의 입맛에 맞는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기 위해 멀티채널전략을 적극 활용했다”며 “하나금융투자가 새로 선보이는 ‘하나원큐 프로’는 일반투자자부터 전문투자자의 니즈까지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하나금융투자는 하나원큐 프로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월 15일까지 하나금융투자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퀴즈 이벤트 ‘도전! 골든벨! 우리의 MTS를 찾아라!’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하나금융투자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마케팅 이용 동의를 하고 퀴즈를 푼 다음 받고 싶은 경품을 골라 신청하면 된다.

이벤트에 응모한 손님에게는 추첨을 통해 LG 트롬 스타일러, LG 퓨리케어360 공기청정기 펫, LG 건조기 듀얼인버터 히트펌프,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하나머니 2000머니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 하이투자증권, 슬기로운 금융생활 캐시백 이벤트

하이투자증권은 오는 9월 30일까지 영업점 거래고객을 대상으로 캐시백(현금지급) 혜택을 제공하는 ‘슬기로운 금융생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슬기로운 금융생활 이벤트는 주가연계증권(ELS), 파생결합증권(DLS) 등 파생결합상품과 채권, 랩어카운트 상품을 가입한 고객에게 가입금액 1000만원 당 현금 1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고객 1인당 최대 지급한도는 5만원이며 총 이벤트 한도 2000만원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단, 파생결합사채(ELB/DLB), 머니마켓랩(MMW), 단기채펀드랩, 잔존만기 6개월 미만의 A- 등급 미만 회사채(CP, 전단채 A2- 미만)는 이벤트 대상 상품에서 제외된다.

하이투자증권 관계자는 “저금리 환경이 지속되는 가운데 영업점을 통해 금융투자상품에 대한 고객의 문의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고객의 슬기로운 금융생활을 위한 든든한 동반자로서 함께 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벤트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하이투자증권 홈페이지와 전국 영업점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

◆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 덕분에 챌린지 동참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이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이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 중인 의료진을 응원하는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15일 밝혔다.

덕분에 챌린지는 코로나19 진료를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과 관계 종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참여형 릴레이 캠페인이다.

‘존경합니다’를 뜻하는 수어 사진을 SNS 등에 남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임직원과 함께 캠페인에 참여한 정일문 사장은 “방역 최전선에서 소중한 생명을 지키고 계신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박현철 부국증권 사장의 지목으로 캠페인에 참여한 정 사장은 다음 참여자로 윤성태 휴온스글로벌 부회장과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를 지목했다.

한편,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2월 코로나19로 인한 혈액 수급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임직원 헌혈 행사를 펼쳤으며, 3월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고통분담과 재난극복을 위해 성금 10억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한 바 있다.

◆ KB증권, 채용연계형 인턴 공개 채용 실시

KB증권은 오는 22일까지 채용연계형 인턴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국내외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를 대상으로, ▲S&T(Sales&Trading) ▲IB ▲리서치 ▲Wholesale ▲IT/디지털 부문의 인재를 모집한다.

원서접수는 오는 22일까지 KB증권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이후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인턴을 선발할 예정이다.

KB증권은 채용의 신뢰성을 높이고 공정성을 강화하고자 역량과 무관한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블라인드 채용을 실시하고 있다.

최종 합격자는 소정의 인턴 실습비를 받고 7월 중순부터 총 6주간 증권업 및 직무 관련 이론교육부터 지원분야 현업부서 실습, 멘토링 체험 등의 인턴과정을 받게 된다.

특히 인턴기간 중 평가 우수자의 경우, 2020년 하반기 대졸 신입공채 시 면접 전형을 거쳐 채용 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인턴 공개 채용의 채용일정, 채용직무, 전형방법, 혜택 등 상세 내용은 KB증권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키워드

#투자톡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