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이베스트투자증권·키움증권·한국투자증권

◆ KB증권, ELS 7종 공모

KB증권이 주가연계증권(ELS) 7종을 공모한다.

KB증권은 오는 26일까지 삼성전자 보통주와 스탠다드앤드푸어스(S&P)500지수,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활용하고 두 번의 리자드 상환 기회를 제공하는 KB able ELS 1343호(3년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를 포함한 원금비보장형 주가연계증권(ELS) 7종의 상품을 공모한다고 23일 밝혔다.

KB able ELS 1341호(1스탁 1인덱스 스텝다운형)는 코스피(KOSPI)200지수와 삼성전자 보통주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6.0%(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able ELS 1342호(1스탁 2인덱스 스텝다운형)는 삼성전자 보통주와 S&P500지수, 유로스톡스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5.2%(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able ELS 1343호(1스탁 2인덱스 슈퍼리자드 스텝다운형)는 삼성전자 보통주와 S&P500지수, 유로스톡스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6.2%(리자드수익률 연 9.3% /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able ELS 1344호(1스탁 2인덱스 스텝다운형)는 삼성전자 보통주와 S&P500지수, 유로스톡스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7.4%(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able ELS 1345호(3인덱스 스텝다운형)는 코스피200지수와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S&P5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1년 만기에 4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6.0%(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able ELS 1346호(3인덱스 스텝다운형)는 S&P500지수와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유로스톡스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3년 만기에 4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6.0%(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able ELS 1347호(3인덱스 슈퍼리자드 스텝다운형)는 S&P500지수와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유로스톡스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6.2%(리자드수익률 연 6.2% /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이번에 공모하는 상품들은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 미래에셋대우, 증권업 최초 개인형 IRP 적립금 2조원 돌파

미래에셋대우는 23일 개인형 퇴직연금(IRP) 적립금이 증권업 최초로 2조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미래에셋대우의 개인형 IRP 적립금은 2조 19억원(18일 기준)으로 전년 말 대비 27.4% 늘었다. 올 들어 5개월여만에 약 4311억원이 증가했다.

현재 미래에셋대우의 퇴직연금 적립금(DB/DC/IRP)은 10조9718억원으로 11조원 돌파를 앞두고 있다. 개인연금을 포함한 전체 연금자산은 14조7709억원이다. 이 또한 15조원에 근접한 상황이다.

증권업을 통틀어 IRP 적립금이 2조원을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기영 미래에셋대우 연금솔루션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영업이 제한적인 상황에서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연금상품 공급과 수익률 관리가 어느때 보다 중요해졌다”며 “전 직원이 자산배분 역량을 바탕으로 균형 있는 포트폴리오 구성과 정기적 상담을 통한 리밸런싱으로 안정적 수익 추구와 위험관리를 병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연금계좌의 장기수익률 우수사례 분석과 노하우 공유 등을 통해 고객 수익률 향상에 전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 이베스트투자증권, 미국 ETF·ETN 매매수수료 할인 및 환전우대 이벤트

이베스트투자증권은 미국 상장지수펀드(ETF)·상장지수증권(ETN)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매매수수료 할인 및 환전우대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오는 7월 21일까지 신청 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이베스트투자증권에서 미국 ETF와 ETN을 처음 거래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다.

매매수수료 할인과 환전수수료 우대 혜택이 신청일 익일로부터 최장 7개월간 주어진다. 선착순 700명에게 매매수수료는 기존보다 72% 할인된 0.07%가 적용되며 환전수수료는 최대 89%까지 우대 해 준다.

자세한 안내 및 이벤트 참여신청은 이베스트투자증권 모바일 MTS에서 할 수 있다.

◆ 키움증권, ETF 서핑 이벤트 실시

키움증권은 상장지수펀드(ETF) 서핑 이벤트를 오는 8월 14일까지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한국투자신탁운용, NH-아문디(Amundi)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과 함께 진행한다.

본 이벤트는 ETF 신규 거래고객 및 기존 거래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돼 있다.

ETF를 첫 거래한 선착순 1000명에게 백화점상품권을 지급하는 첫(휴면) 거래이벤트, 매일 거래대금 조건에 따라 스타벅스 망고 바나나 블렌디드,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상금 등을 지급하는 일일 거래이벤트가 있다.

또 한국투자신탁운용, NH-아문디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과 함께 진행하는 ETF 종목 거래이벤트는 각 운용사의 ETF를 거래 시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주식, 채권, 금융상품 등 다양한 자산을 기초로 하여 만들어진 ETF는 펀드지만 주식처럼 실시간 매매를 할 수 있고, 인덱스펀드와 유사하게 분산투자가 가능하며, 거래비용이 낮은 장점을 지니고 있어 다양한 투자전략에 이용된다.

이벤트 참가신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ETF 서핑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키움증권 홈페이지나 키움금융센터를 이용하면 된다.

◆ 한국투자증권, ‘자녀동반 벽화그리기 봉사활동’ 실시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20일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저층주거지 박미사랑마을에서 임직원 가족과 함께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

2017년부터 진행된 ‘자녀동반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은 한국투자증권 사내 봉사단체인 ‘참벗나눔 봉사단’이 주축이 돼 지역사회의 노후화된 복지관 건물 등을 벽화로 새단장 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시작된 참벗나눔 봉사단은 2013년부터 소외된 이웃과 아이들이 있는 곳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참벗나눔 봉사단과 가족은 이날 저층주거지 재생사업의 일환으로 노후화된 저층주거지 마을회관 벽면에 꽃, 나무, 바다 등 자연을 담은 대형 벽화를 그렸다.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은 “이번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은 임직원들이 가족과 함께 나눔을 실천함과 동시에, 박미사랑마을에 특색 있는 벽화를 선물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이웃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투자증권은 ‘어린이들의 소중한 꿈을 지키고 밝은 내일을 응원’ 하고자 저소득층 자녀 재능 후원 프로젝트 ‘꿈을 꾸는 아이들’, 겨울 방학 급식지원 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키워드

#투자톡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