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유안타증권·유진투자증권·키움증권·하이투자증권·한화투자증권

◆ 미래에셋자산운용, 초등학생 위한 온라인 경제교육 콘텐츠 제작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초등학생을 위한 온라인 경제교육 콘텐츠 ‘미래에셋자산운용과 함께하는 우리아이 스쿨투어 영상’을 제작해 배포했다고 29일 밝혔다.

영상은 온라인 교육 콘텐츠 플랫폼인 아이스크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스크림은 초등 교육용 디지털 이미지 및 멀티미디어 자료, 교수 콘텐츠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전국 대다수의 초등학교에서 활용되고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의 해당 콘텐츠는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없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교육내용은 초등학교 전학년을 대상으로 돈에 대한 기본 개념부터 용돈, 저축, 투자 등 금융에 대한 내용까지 총 30개 영상과 각각의 활동지에 담았다.

또 이 회사는 중등 청소년 대상의 ‘청소년 금융스쿨’ 영상 16편을 제작해 자유학년제 원격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기부포털 등을 통해 일선 학교에 배포하고 있다.

그 동안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중국 상하이 및 선전에서 진행하는 국내 대표 해외연수 프로그램인 ‘우리아이글로벌리더대장정’, 전국 초등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경제교실 ‘우리아이 스쿨투어’,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우리아이 경제교실’, 방학마다 진행하는 초등학생 대상 ‘우리아이 경제박사 캠프’ 등 국내외에서 다양한 경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임명재 미래에셋자산운용 WM마케팅부문 부문장은 "미래에셋은 찾아가는 경제교육 프로그램 외에 온라인을 통해서도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학습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아이들이 경제와 친숙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 신한금융투자, 업계 최초 상품 가입 ‘사전 해피콜’ 시행

신한금융투자는 업계 최초로 사모폐쇄형 펀드 및 사모폐쇄형 랩 서비스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한층 강화된 ‘사전 해피콜’을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전 해피콜은 사모폐쇄형 펀드 및 사모폐쇄형 랩 서비스 가입고객 대상으로 가입 후 8영업일 이내 고객이 상품에 대해 정확히 설명 받고 가입 했는지를 확인하고 적합한 투자자 등급의 상품을 가입했는지 등 불완전 판매 요소를 해소한 후 상품의 운용을 시작한다.

사전 해피콜에서 고객이 상품 가입에 대한 명시적인 거부의사를 밝히면 가입 후 8영업일 이내 고객의 손실 없이 상품 가입을 취소할 수 있게 된다.

기존에 진행되었던 해피콜은 고객의 상품 가입이 완료된 후 금융상품에 대한 이해의 정확성 및 판매 프로세스 준수여부 등을 전화로 확인 보완 하는데 그쳤다

이호재 신한금융투자 금융소비자보호센터장은 “이번 강화된 사전 해피콜 시행은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앞서 선제적으로 고객 보호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라며 “앞으로 사전 해피콜 대상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 유안타증권,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통과

유안타증권은 자체 개발한 티레이더 알고리즘을 적용한 ‘티레이더Robo-ETF형’이 금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제 8차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심사를 통과했다고 29일 밝혔다.

티레이더Robo-ETF형은 자체 개발한 티레이더(특허번호 : 제 10-1599576호) 신호를 바탕으로 국내상장ETF를 운용하는 알고리즘이다.

시장의 방향성 및 상승·하락강도를 예측해 투자비중·포트폴리오 및 리밸런싱 타이밍을 제시하고 이를 기반으로 국내상장ETF를 운용한다.

투자 유니버스에 인버스 종목도 포함돼 있어 하락장에서도 수익을 추구할 수 있다.

티레이더Robo-ETF형은 제8차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를 통과한 총15개 알고리즘의 평균(누적)수익률 -3.53% 대비 +3.75%의 초과수익률(2020년 6월 24일 현재)을 기록했다.

운용기간은 2019년 11월 4일부터 2020년 6월 24일까지다.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심사 통과 기념 이벤트를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홈페이지 및 HTS, MTS에서 7월 31일까지 퀴즈이벤트에 응모해 정답을 맞히면 티레이더 프리미엄서비스로서 세력의 매수세가 집중 유입되는 업종 및 종목 분석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서치3.6.9’ 10일 무료 이용권을 지급한다.
카카오톡으로 서치3.6.9를 받아볼 수 있는 서치3.6.9 알림톡을 MTS인 티레이더M에서 신청한 고객에게도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전진호 유안타증권 디지털솔루션본부장은 “티레이더Robo-ETF형은 그동안 티레이더를 개발하면서 축적해온 노하우와 역량을 집약한 알고리즘으로 이번 테스트베트 통과로 안정성과 유효성이 검증됐다”며, “향후 투자자문, 랩어카운트 등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로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유진투자증권, 멀티리자드형 스텝다운 ELS 공모

유진투자증권은 29일부터 내달 1일 오후 2시까지 총 20억원 규모의 멀티리자드형 스텝다운 주가연계증권(ELS) 1종을 공모한다.

이번에 공모하는 ‘제355회 ELS’는 3년 만기 원금비보장형 상품으로 코스피(KOSPI)200지수, 스탠다드앤드푸어스(S&P)500,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리자드상환 시 수익률은 세전 연 7.3%로 모두 동일하다.

제355회 ELS는 멀티리자드 스텝다운 구조에 따라 6개월 단위로 다섯 차례 조기상환 기회와 한 차례 만기상환 기회가 제공되며, 이와 별도로 18개월 동안 세 차례 리자드상환 기회가 주어진다.

우선,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0%(6개월, 12개월), 85%(18개월, 24개월), 80%(30개월) 이상이면 조기상환이 이뤄지고, 만기평가일에 65%(36개월) 이상이면 만기상환 조건이 충족돼 세전 21.9%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리자드상환의 경우, 조기상환이 되지 않는 조건에서 6개월 동안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8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1차 조기상환평가일에 세전 3.65%(연 7.3%)의 쿠폰이 지급된다.

이어 12개월 동안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8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2차 조기상환평가일에 세전 7.3%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18개월 동안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7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3차 조기상환평가일에 세전 10.95%의 수익을 얻게 된다.

노낙인(No Knock-in) 구조이며 만기평가일에 각 기초자산의 종가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65% 미만일 경우 원금손실이 발생한다.

김규환 유진투자증권 금융상품실장은 “제355차 ELS는 세 차례 제공되는 리자드상환 기회에 따라 조기상환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전했다.

이번 공모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10만원 단위 증액)이며 유진투자증권 전국 지점 및 홈페이지, MTS, HTS에서 가입 가능 하다.

◆ 키움증권, 홍콩과 중국 주식 온라인 세미나 개최

키움증권은 해외주식 투자에 관심이 높은 고객들 대상으로 오는 30일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홍콩과 중국의 생생한 정보통을 알려줄 초상증권의 박신영 연구원이 오후 6시부터 한시간 동안 진행하며, 특히 중국권 투자에 관심이 높은 고객들은 하반기의 투자전략을 세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외에도 키움증권은 해외주식 수수료 0.1%, 환율우대 최대 95% 이벤트를 진행중이고, 신규 및 휴면고객 대상으로 40달러로 미국 주식을 경험해보는 ‘미국주식 첫거래 이벤트’와 해외주식 입고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또 최근 해외주식 실전 투자대회가 개최되어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온라인 세미나 신청은 영웅문 글로벌, 영웅문S 글로벌 및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추가 문의사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 하이투자증권, ELS 2종 공모

하이투자증권은 오는 7월 3일 오후 1시까지 주가연계증권(ELS) 2종을 총 40억원 규모로 공모한다.

HI ELS 2207호는 코스피(KOSPI)200지수, 홍콩항셍지수(HSI),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4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85%(4개월, 8개월, 12개월), 80%(16개월, 20개월, 24개월), 75%(28개월), 70%(32개월), 65%(36개월) 이상이면 최대 18.00%(연 6.00%)의 수익을 지급한다.

또한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이면 최초 제시 수익률을 지급한다. 단,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65%미만으로 하락한다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같은 기간 모집하는 HI ELS 2208호는 니케이(NIKKEI)225지수,  홍콩항셍지수(HSI),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0%(6개월, 12개월), 85%(18개월, 24개월), 80%(30개월), 65%(36개월) 이상이면 최대 18.00%(연 6.00%)의 수익을 지급한다.

단, 위 조기상환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더라도 최초기준가격평가일(불포함)부터 첫 번째 조기상환 평가일(6개월)까지 해당 기간 동안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80%미만(리자드 조건 1)으로 하락한 적이 없거나 두 번째 조기상환 평가일(12개월)까지 해당 기간 동안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75%미만(리자드 조건 2)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연 9.00%의 리자드 수익률을 지급받고 상환된다.

만약 리자드와 만기까지 자동조기상환 조건을 모두 충족하지 못하였을 경우,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이면 최초 제시 수익률을 지급한다.

단, 기초 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65% 미만으로 하락한다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리자드 ELS’란 도마뱀(Lizard)이 위기 시 꼬리를 자르고 탈출하는 것처럼 하락장에서 ELS가 조기에 상환되지 못하고 있더라도 중도에 상품을 상환할 수 있는 조건(리자드 조건)을 추가한 구조의 상품을 말한다.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으로 10만원 단위 증액 가입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하이투자증권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한화투자증권 금융투자 앱 STEPS 고객에 금융 콘텐츠 서비스 제공

한화투자증권은 26일, ‘금융투자 앱’으로 자리매김 한 STEPS를 동영상 금융 콘텐츠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했다고 29일 밝혔다.

STEPS는 초보자와 젊은 투자자에게 적합한 ‘간편투자 앱’으로 시작했다. 이후 글로벌 투자정보의 무료 제공, 검색기능, 금융상품 매매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해왔다. 이번에 동영상 금융 콘텐츠까지 담은 것.

이번 STEPS TV 업그레이드는 김일구 한화투자증권 리서치센터 상무가 직접 출연, 국내외 시황과 투자전략을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론과 현장 경험을 기반으로 설명해준다.

유창민 한화투자증권 Global Digital Product실 상무는 “STEPS는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투자정보를 얻고 투자를 실행할 수 있는 종합적인 금융투자 앱으로 한단계 더 발전했다”며, “앞으로 금융 투자와 관련해 유용한 콘텐츠들을 더욱 풍부하게 제공해 많은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키워드

#투자톡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