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신영증권·신한금융투자·키움증권·DB금융투자

◆ 대신증권, ‘4way 미국주식 예약주문 서비스’

대신증권이 미국주식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예약주문 서비스를 선보인다.

대신증권은 특정일, 특정기간, 지정 수량, 미체결된 수량 등 다양한 조건으로 미국주식을 사전에 주문 넣을 수 있는 ‘4way 미국주식 예약주문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4way 미국주식 예약주문 서비스는 한국과 상이한 미국 개장시간을 고려해 고객 편의를 높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이 서비스는 특정일 하루만 예약하거나, 특정기간 동안 미체결된 물량, 지정 수량, 총 수량의 균등 분할로 예약 주문이 가능하다.

‘특정일 1일 예약주문’은 당일을 제외한 특정일자 예약주문이다. ‘기간예약 잔량주문’은 지정가로 주문을 넣으면 미체결된 물량에 대해 특정기간 동안 예약주문이 들어간다.

기간예약 지정수량 주문은 특정기간 동안에 지정가로 지정한 수량이 자동으로 예약 주문된다. ‘기간예약 지정수량 slice주문’은 주문한 총 수량을 특정기간 동안 균등하게 분할해 예약주문이 들어간다.

◆ 미래에셋대우, 언택트(비대면) 사회공헌 실시

미래에셋대우는 30일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 두기 운동이 펼쳐지면서 대면 방식의 사회 공헌이 어려워진 만큼 언택트(비대면) 방식의 사회공헌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미래에셋대우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25일 취약 계층의 고용 위기에 놓인 장애인들을 돕기 위한 17회 ‘힘내요 우리’ 밀알콘서트를 임직원 기부를 통해 후원한 바 있다.

이번 후원금은 밀알복지재단 기빙플러스 매장의 경력단절 여성, 장애인, 다문화 근로자 등 고용인력의 인건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비대면 방식의 사회공헌에 동참해 준 임직원들에게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보호작업장 ‘파니스’에서 만든 쿠키 세트를 구입해 제공했다. 파니스는 중증장애인 30여명의 안정적 일자리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곳이다.

이외에도 임직원의 기부 참여와 매칭해 안양시에 위치한 ‘열손가락서로돌봄 사회적협동조합’과 굿윌스토어 분당점에 ‘파니스 베이커리 상품권’을 전달했다.

민경부 미래에셋대우 경영지원부문대표는 도움이 필요한, 소외된 이웃들과 더불어 사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고, 그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기획한 언택트 시대의 사회공헌활동이 기업문화로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임직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미래에셋대우는 앞으로도 임직원 참여에 기반한 기부문화 확산, 일자리 창출을 위한 착한 소비 증대의 테마에 맞춰 다양한 방법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이번 사회공헌은 해피빈에서 제공한 공익·봉사 프로그램 ‘가볼까’를 통해 기획되었으며,  ‘언택트 시대의 기부와 착한 소비’를 연결하는 창의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서 펼쳐 나갈 예정이다.

◆ 신영증권, 코스콤과 국내 최초 로보애널리스트 공동사업 추진

신영증권과 코스콤이 국내 최초로 로보애널리스트 분석 솔루션을 함께 구축하는 공동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신영증권과 코스콤은 각사의 전문적인 데이터 기획력과 데이터 분석 역량 등을 결합하여, 투자자의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로보애널리스트 공동사업 추진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신영증권은 차별화된 고객 중심의 서비스, 자산관리 및 운용 노하우, 업계 최상위 리서치센터 역량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필요한 금융정보를 적시에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로보애널리스트 컨텐츠를 지원한다.

코스콤은 광범위한 금융 데이터를 저장, 가공, 분석할 수 있는 최적의 금융 클라우드 인프라와 금융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데이터 과학자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금융사가 데이터분석에 집중할 수 있는 솔루션’을 구현할 예정이다.

신영증권과 코스콤은 내년 하반기 목표로 로보애널리스트를 개발할 계획이다. 개발이 완료되면 이를 계기로 금융회사들은 기본 서비스로 증시 변수별 영향도와 뉴스 연관성 분석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특히 로보애널리스트를 활용해 시장 이슈에 대한 맞춤형 분석과 사전 이벤트 감지 등의 서비스도 순차적으로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를 통해 증권사들은 고객들에게 실시간 데이터를 토대로 차별화된 분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황성엽 신영증권 대표이사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의 첨단 기술을 비즈니스에 얼마나 투영시키느냐가 향후 금융투자업계의 핵심 경쟁력을 좌우할 것”이라며, “앞으로 금융업계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하는 마중물이 되겠다”고 밝혔다.

정지석 코스콤 사장은 “로보어드바이저(Robo-advisor)에 이어 이제는 로보애널리스트(Robo-analyst)까지 등장하며 금융업계 패러다임 전환과 데이터를 통한 혁신이 촉진되고 있다”며, “고객 중심의 리서치와 자산관리에 강점을 가진 신영증권과 데이터기술을 갖춘 코스콤은 분명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신한금융투자, 청년층 대상 연 5% 적립식 특판RP 출시

신한금융투자는 청년층(만 18세~40세)을 대상으로 연 5%의 우대수익률을 주는 ‘힘내시5 적립식 특판RP’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7월 1일부터 가입 가능한 ‘힘내시5 적립식 특판RP’는 선착순 2020명까지 신규 및 기존고객 모두 가입 가능하며 연령 외에 별도의 가입제한은 없다. 연 5% 수익률로 월간 최소 10만원에서 50만원까지 적립이 가능하며, 6개월간 인당 최대 300만원까지 혜택이 제공된다.

6개월 이내에 해지시 예치 기간만큼 CMA-RP 수익률(30일 기준 0.25%, 변동가능)을 제공하며 가입은 신한금융투자 지점 방문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신한금융투자는 “초저금리 시대 및 금융시장 불안지속, 은행의 고금리 특판 상품이 감소하는 추세에서 안정적이고 높은 수익을 추구하는 고객의 니즈가 매우 높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신규채용이 감소하고 창업이 힘들어지는 등 청년층의 어려움이 심해지는 상황에서 이를 지원하고자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취지를 밝혔다.

◆ 키움증권, 슬기롭게 펀드하기 이벤트 실시

키움증권은 8월 28일까지 ‘슬기롭게 펀드하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키움증권에서 펀드를 처음 가입하는 고객에게 30만원이상 매수 시 사용할 수 있는 펀드 쿠폰(2만원)을 지급하고, 펀드 이동(순증) 고객에게 가입금액별로(MMF, 일부 모집식 펀드 및 사모펀드 등 제외) 최대 5만원까지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키움증권에서 비대면 계좌를 처음 개설한 고객이라면 국내주식(ETF,ETN포함) 거래금액에 따라 최대 4만원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똑같은 펀드라도 키움증권에서 온라인 전용클래스(Ae)로 가입하면 선취 판매 수수료를 받지 않아 지점 대비 3분의1 수준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며 “저렴한 비용으로 펀드를 가입하고 혜택도 받아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키움증권 자산관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키움증권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DB금융투자, 신규고객 대상 최저 연 2.5% DLB 판매

DB금융투자는 다음달 3일까지 최저 연 2.5%를 지급하는 기타파생결합사채(DLB) 상품을 판매한다.

‘마이 퍼스트 DB DLB 제60회’는 3개월 만기 상품으로 양도성예금증서(CD) 91일물 최종호가수익률의 만기평가가격이 10% 이상이면 연 2.51%의 수익이 지급되고, 10% 미만인 경우에도 연 2.5%의 수익이 지급된다.

최소 1000만원 이상 100만원 단위로 개인은 최대 1억원, 법인은 최대 3억원까지 청약 가능하다.

이 상품은 2019~2020년 DB금융투자에서 최초로 계좌를 개설한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판매한다.

또 DB금융투자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에 가입중인 고객도 2019년 이후 특판 DLB·파생결합증권(DLS) 상품에 청약한 적이 없으면 가입 가능하다.

이밖에 코스피(KOSPI)20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DB 세이프 제552회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와 코스피200레버리지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DB 해피플러스 주가연계증권(ELS) 제2172회’도 함께 판매한다.

청약은 DB금융투자 전 영업점, 홈페이지, 모바일앱에서 가능하다.

키워드

#투자톡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