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이베스트투자증권·키움증권·NH투자증권

◆ 유진투자선물, 해외선물 소셜트레이딩 플랫폼 ‘트레이딩 커뮤니티’ 출시

유진투자선물이 국내 증권, 선물 업계 최초로 해외선물 소셜트레이딩 플랫폼 ‘트레이딩 커뮤니티’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트레이딩 커뮤니티란 회원 간 해외선물 거래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소셜트레이딩 서비스다.

해외선물 투자자들이 트레이딩 커뮤니티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실시간 매수매도 미결제약정비율 및 수량, 체결내역, 수익률, 누적손익 등 다양한 투자 정보를 상호 간 공유하고 채팅, 게시판 기능을 통해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게 된다.

트레이딩 커뮤니티는 회원들의 거래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와치리스트, 투자스타일에 대한 정보가 담긴 투자성향, 시장분석 지표인 매수매도 미결제약정비율 등으로 구성돼 있다.

와치리스트에서는 회원들의 과거 거래내역을 바탕으로 계산된 수익률, 승률, 누적손익 등의 정보가 제공된다.

투자성향을 통해서는 회원이 거래한 종목별 비율, 평균 진입 계약수, 평균 포지션 보유 시간 등을 살펴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매수매도 미결제약정비율을 통해 회원들의 종목별 실시간 매수와 매도 미결제약정비율도 확인 가능하다.

미결제약정비율은 해외 투자자들 사이에서 SSI(Speculative Sentiment Index)로 불리며 시장추세를 분석하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이외에도 회원 손익현황과 실시간 미결제약정 및 체결내역 정보와 원활한 투자 아이디어 소통을 위한 채팅, 게시판 기능도 제공된다. 단, 계좌번호, 계좌명, 예탁자산, 미체결 주문내역 등 민감 정보는 공개되지 않는다.

유진투자선물은 해외선물 투자자들의 보다 면밀한 해외선물 시장 분석과 성공적인 투자전략 수립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마련했다.

박영석 유진투자선물 리테일영업팀장은 “해외선물 시장의 경우 투자자들이 서로의 투자정보를 공유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하면 집단지성이 발현 돼 보다 성공적인 투자가 가능할 것이라고 판단했다”고 서비스 출시 배경을 밝혔다.

유진투자선물은 투자자들의 적극적인 커뮤니티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회원들의 성과지표별 승점을 합산하여 우수 투자자를 가리는 해외선물 투자대회 '커뮤니티 리그'도 상시 운영할 예정이다. 주간, 월간 단위로 순위를 매겨 상위 랭커에게는 소정의 상금 혜택이 제공된다.

트레이딩 커뮤니티는 유진투자선물의 HTS(Home Trading System) 챔피언퓨쳐스에서 이용 가능하다. 유진투자선물 실거래 계좌를 보유하고, 계좌잔고가 50만원 이상인 투자자라면 누구나 트레이딩 커뮤니티에 가입할 수 있다. 가입 신청도 챔피언퓨쳐스를 통해 하면 된다.

한편, 유진투자선물은 트레이딩 커뮤니티 서비스 출시를 기념하여 오는 12월 31일까지 해외선물 수수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트레이딩 커뮤니티에 가입한 신규, 휴면 고객들은 거래시작일로부터 3개월(60영업일)간 지수·에너지 종목 1.99달러, 마이크로 종목 0.79달러 등 할인된 수수료를 적용 받을 수 있다.

◆ 미래에셋대우, 조기상환형 ELS 등 4종 판매

미래에셋대우는 조기상환형 주가연계증권(ELS) 등 총 4종의 상품을 약 600억원 규모로 오는 7일 오후 1시 30분까지 판매한다.

이번에 판매하는 ‘제29139회 코스피(KOSPI)200-스탠다드앤드푸어스(S&P)500-유로스톡스(EUROSTOXX)50 ELS’ [고위험] 는 만기 3년 상품이다.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가격이 최초기준가대비 87.5%(6, 12개월), 85%(18, 24, 30개월), 75%(36개월) 이상인 경우 연 7.00%(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조기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모든 기초자산의 가격이 만기평가일까지 최초기준가격의 50%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연 7.00%(세전)의 수익을 지급한다.

단,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평가 시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75% 미만이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 손실은 최대 100%까지 발생할 수 있다.

상품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미래에셋대우 전국 영업점과 고객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상품은 기초자산이 가격조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표기된 모든 수익률은 조건 충족시 세전 수익률이다.

◆ 이베스트투자증권, 미국 애플 주식 매수 이벤트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이달 말까지 미국 애플사(社) 주식을 매수한 고객을 대상으로 ‘화려한 애플이 나를 감싸네’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4일 밝혔다.

이베스트투자증권 비대면 해외주식 계좌를 보유한 고객은 8월 31일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미국 애플(종목코드: AAPL) 주식을 1주 이상 매수하면 선착순 300명에게 데미소다애플 사과음료를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매수 주식 수에 따라 에어팟 프로, 애플워치, 아이패드 프로 등을 받을 수 있는 추첨 기회가 주어진다.

이벤트 참여 및 자세한 내용은 이베스트투자증권 홈페이지 또는 고객만족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키움증권, 90만 경제 유튜버 신사임당과 ‘신사만사’공개

키움증권은 오는 10일 낮 12시 공식 유튜브 채널인 ‘실시간 투자정보 채널K’를 통해 신사임당이 만난 사람들-‘신사만사’ 첫 편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신사만사는 경제 유튜브 중 구독자가 가장 많은 90만 유튜버 신사임당이 진행을 맡았다. 그는 최근 책 출간과 다수 방송에 출연하면서 많은 관심을 얻고 있는 인물이다.

신사만사 첫번째 주인공은 키움증권 실전투자 고수로 잘 알려진 한봉호 타스톡 대표를 초대해 그의 성공투자 노하우와 매매기법 등 개인 투자자들의 궁금증을 풀어 줄 예정이다.

필명 마하세븐으로 잘 알려진 한봉호 대표는 키움증권 실전투자대회 1억 리그 1위를 총 7번(2007, 2009, 2011, 2014, 2016, 2017, 2019) 한 바 있다.

키움증권은 한봉호 대표에게 궁금한 질문을 신사만사 소개 유튜브 채널 영상(www.youtube.com/watch?v=CZ8BCcsfoeo)에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신사임당이 만난 사람들 신사만사는 10일 낮 12시 키움증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편이 공개되며 지속적으로 경제 전문가들을 초청해 투자 전략과 투자 철학 등을 공유하며 시청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 NH투자증권, 카카오페이 인증 도입

NH투자증권은 NH투자증권의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QV와 모바일 주식거래 앱 나무(NAMUH)에 카카오페이 인증을 도입했다고 4일 밝혔다.

카카오페이 인증은 지난 2017년 6월 출시한 국내 최초 모바일 메신저를 기반으로 하는 인증 서비스다. 이를 도입한 금융사에서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인증서를 발급받은 NH투자증권 고객은 NH투자증권 MTS QV, NAMUH에서 카카오페이를 통해 간편하게 로그인하여 모든 기능(주문/이체/청약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은 휴대폰과 은행계좌 본인확인만으로 가능하며, 한번 발급받은 인증서는 2년간 사용가능하다. 인증 방법은 비밀번호 이외에도 얼굴인식, 지문인식 방식을 지원하고 있다.

NH투자증권은 이미 간편비밀번호, 지문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공인인증서 없이도 MTS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번에 카카오페이 인증을 추가로 도입, 인증 방식에서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넓혔다.

향후 개정되는 전자서명법에 맞춰 고객 인증 수단을 확대하려는 노력의 일환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인증 서비스에 대한 개편을 실시할 예정이다.

안인성 NH투자증권 Digital솔루션본부 본부장은 “인증 서비스가 고객이 온라인 사용 경험을 쌓는 과정 중에서 첫 단계에 위치한 만큼, 이번 카카오페이 인증 서비스 도입을 시작으로 조금 더 쉽고 친숙하게 고객이 접근할 수 있는 사용자환경(UI)과 사용자경혐(UX)을 꾸준하게 추구해 나갈 예정”이라며, “지속적인 플랫폼 고도화를 통해 시장을 선도하는 플랫폼 플레이어(Platform Player)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투자톡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