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이베스트투자증권·키움증권·한국투자증권·KB증권

◆ 유안타증권, ‘유동원 글로벌 홈런·안타 랩’ 출시

유안타증권은 19일 Global Investment(이하 GI)본부의 자산배분모델을 바탕으로 국내외 증시에 상장된 주식과 상장지수펀드(ETF)에 분산투자하는 랩어카운트  상품 ‘유동원 글로벌 홈런 랩’과 ‘유동원 글로벌 안타 랩’을 출시했다.

랩어카운트는 고객이 돈을 맡기면 증권사가 포트폴리오 구성과 운용, 투자자문까지 해주는 통합 자산관리 서비스로 최근 투자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금융상품이다.

이번에 선보인 ‘유동원 글로벌 홈런·안타 랩’은 GI본부장인 유동원 상무의 이름을 직접 내걸었다. 자체 알고리즘을 활용한 자산배분모델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고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투자전략을 도출해 운용한다.

유동원 글로벌 홈런 랩은 세계 경제와 산업 패러다임의 변화를 주도하는 10~12개 정도의 기업에 집중 투자해 고수익을 추구한다. 사물인터넷과 클라우드와 같은 4차 산업, 5G와 친환경 산업 등이 대표적인 투자 대상 업종이다.

유동원 글로벌 안타 랩은 전체 자산의 50% 정도를 채권과 금과 같은 저변동성 자산에 투자해 장기적 안정성을 확보하는 게 목표다.

김주형 유안타증권 Wrap운용팀장은 “유동원 글로벌 홈런·안타 랩은 다양한 글로벌자산에 분산투자하면서 투자유망 자산의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고 주로 미국 증시에 상장된 주식과 ETF에 투자하므로 달러자산을 보유하는 효과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글로벌경제의 높은 불확실성으로 국가 및 자산간 차별성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전문적인 자산배분과 운용으로 적극 대응함으로써 지속적인 수익 창출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최소 가입금액은 1000만원 이상이다.

홈런 랩은 수수료로 가입일로부터 매 3개월마다 자산평균잔액의 0.375%를 후취하고 일정 수익률 이상일 경우 성과보수를 수취한다.

안타 랩은 선취로 1%를 매년 징수하고 매 3개월마다 자산평균잔액의 0.25%를 후취한다. 유안타증권 전국 지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 신한금융투자, ‘소셜아이어워드 2020’ 증권 인스타그램 분야 대상 수상

신한금융투자는 SNS 브랜드 채널 ‘월급구조대’가 ‘소셜아이어워드 2020’에서 증권 인스타그램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 2020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행사다. 분야별로 한 해 최고의 소셜 인터넷 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한다.

국내 인터넷전문가들로 구성된 3만8000여명의 회원과 3500여명의 아이어워드 평가위원단의 평가를 통해 수상작을 가린다.

월급구조대는 신혼부부, 사회 초년생 등 초보 투자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지난 4월에 오픈한 신한금융투자의 SNS 브랜드다.

월급 받는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과외라는 콘셉트 하에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현재 팔로워는 1만4000여명이다.

◆ 이베스트투자증권, 실전투자대회 세미나 개최

이베스트투자증권은 19일 오후 5시 30분부터 이베스트투자증권 유튜브 채널에서 실전투자대회 세미나를 실시한다.

앞서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이달 18일부터 총 상금 1억 2996만원외 경품을 걸고 국내주식 실전투자대회를 진행중이다.

세미나는 ‘이번 대회의 입상 노하우와 시장대응 투자전략’을 주제로 ‘실전투자의 정석’ 저자인 베스트인컴 남석관 대표를 초청하여 진행된다.

남 대표는 저서 이외에도 키움증권, 삼성증권, 미래에셋대우증권 등 여러 증권사들의 실전투자대회에서 수 차례 1~2위에 랭크 되는 등 주식 실전 투자전문가로 활동 하고 있다.

사전 및 방송 중 질의고객을 대상으로 30명을 추첨하여 강사의 저서를 증정한다.

유튜브 라이브 방송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키움증권, ‘초보자도 알기 쉬운 해외선물 매매기법’ 세미나 개최

키움증권은 오는 26일 ‘초보자도 알기 쉬운 해외선물 매매기법 세미나’를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는 해외선물옵션 온라인 아카데미(골든서퍼 홈페이지)와 유튜버 채널을 운영중인 ‘골든서퍼’ (유튜버 구독자 3만명, 8월초 기준)가 진행한다.

1강에서는 적은 증거금으로 투자가 가능한 해외선물 마이크로상품 및 시황에 대해 알아보고, 2강에서는 영웅문G의 주요 화면 사용법과 경제지표 및 차트를 활용한 스윙 매매 기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만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26일 오후 6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2시간 동안 채널K, 키움증권 유튜브를 통해 방송된다.

키움증권 홈페이지, 영웅문G, 영웅문SG를 통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 한국투자증권, 언택트 방식으로 글로벌 IR 행사 개최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18~19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국내 상장회사와 해외 기관투자가들의 만남을 주관하는 ‘KIS 글로벌 버추얼 인베스터 컨퍼런스 2020(KIS Global Virtual Investors Conference 2020)’ 행사를 개최했다.

한국투자증권은 매년 홍콩·싱가포르·뉴욕·런던·에딘버러에서 해외 기관투자자와 한국 상장기업을 위한 IR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상장사와 기관투자자가 동 시간대에 화상 컨퍼런스를 통해 서로의 정보를 나누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네이버·카카오·엔씨소프트 등 37개 국내 상장사와 뉴욕·런던·홍콩·싱가포르 등지의 97개 기관, 700여명의 기관투자자가 참석했다. 국내 증권사가 개최한 화상 컨퍼런스 가운데 가장 큰 규모다.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은 “코로나19 로 제약이 많아진 지금, 이번 컨퍼런스가 국내기업과 해외투자자가 교류할 수 있는 가뭄의 단비 같은 행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업과 투자자를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KB증권, 2020년 투자왕 실전투자대회 진행

KB증권은 19일 ‘2020년 KB증권 투자왕 실전투자대회’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실전투자대회는 올 연말까지 월 단위로 진행된다. 특히 ‘소셜 트레이딩’ 개념이 추가되어 참가자들이 서로 소통하며 대회를 즐길 수 있다.

참가자들은 자신과 유사한 자산, 매매스타일에 맞는 참가자에게 ‘좋아요’를 눌러 응원하고, 상대의 투자종목도 확인할 수 있어 투자에 도움도 받을 수 있다.

또 매월 입상순위에 따라 부여되는 ‘내공’점수와 누적 ‘좋아요’ 수에 따라 TOP 100 랭킹을 발표해 참가자들의 흥미를 유발한다.

대회 리그는 월간 수익률을 바탕으로 국내, 해외 주식을 통합한 통합리그(1억·3천·1백리그), 대학(원)생리그(1백리그)로 나누어 각각 실시한다.

매월 각 리그 1~3위에게는 골드바 및 상장, ‘내공’ 점수를 부여하고, 각 리그 4~50위까지는 상품권 혜택이 주어진다.

대학(원)생 리그는 월간리그와 더불어 ‘통합챔피언’으로 확대 운영한다. 참가일부터 대회종료일까지 전체기간의 수익률에 따라 1~3위에게 장학금과 인턴십 혜택이 추가로 주어진다.

대회 신청은 KB증권 계좌를 보유한 개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오는 12월 22일까지 KB증권 홈페이지 또는 HTS ‘H-able(헤이블)’, ‘M-able(마블)’, 영업점을 통해 할 수 있다.

하우성 KB증권 M-able Land Tribe장은 “이번 2020년 KB증권 투자왕 실전투자대회는 일회성으로 끝나는 기존 투자대회와 다르게 매월 입상자를 선정하고, ‘소셜’ 기반으로 참가자들끼리 소통할 수 있어 차별화된다”라며, “이를 통해 초보자부터 고수까지 주식투자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투자톡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