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한국투자증권

◆ 이베스트투자증권, 최대 연 10% 금리효과 제휴금융상품 출시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수협은행, SK플래닛과 손잡고 연이율 최대 10%의 고금리 효과 제휴 금융상품을 이달 말까지 판매 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제휴금융상품은 SK플래닛의 ‘시럽 월렛’ 혜택금융에서 가입 할 수 있는 수협은행의 비대면 적금인 ‘잇 정기적금(제휴)’ 이다. 만기 6개월, 기본금리 연 1.1%에 우대금리가 최대 연 1.5% 가산되어 최대 연 2.6%의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이베스트투자증권 신규 계좌 개설 및 1회 거래시 연 금리 7.4% 상당의 OK 캐쉬백을 받게 돼 결국 최대 연 10%의 금리효과가 있다.

특히 예탁자산, 거래금액 등의 조건 없이 증권계좌 개설과 1원이상 거래만으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점이 파격적이다. 만 19세 이상 SK플래닛의 ‘시럽 월렛’ 이용고객 1인 1계좌에 한하며 월 납입금액은 20만원 이내에서 가능하다.

정성근 이베스트투자증권 리테일사업부대표는 “최근 주식시장에 진입하는 20~30대 투자자들의 합리적인 금융생활을 위해 작지만 의미 있는 자산형성을 돕고, 건전한 투자습관을 배양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휴금융상품을 출시하게 됐다” 면서 “향후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제휴 기반의 새로운 생활밀착형 혜택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해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 및 문의사항은 이베스트투자증권 고객만족센터와 SK플래닛 ‘시럽 월렛’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 키움증권, ETF 운동회 이벤트 실시

키움증권은 ‘상장지수펀드(ETF) 운동회’ 이벤트를 오는 10월 16일까지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한화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NH-아문디(Amundi)자산운용과 함께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ETF 기존 거래 고객뿐 아니라, ETF를 처음 거래하는 고객을 위한 이벤트까지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이벤트 신청 후 ETF를 처음 거래한 선착순 1000명에게 백화점상품권을 지급하는 첫(휴면) 거래 이벤트와 매일 당첨 조건에 따라 경품을 추첨하는 일일 거래이벤트가 있으며, 일일 거래이벤트 경품으로는 던킨도너츠 커피·도너츠 세트, 스타벅스 디저트 세트, 상금 등을 지급한다.

또한 한화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NH-아문디자산운용과 함께 진행하는 ETF 종목 거래이벤트는 각 운용사의 ETF 거래 시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ETF는 주식, 채권, 금융상품 등 다양한 자산을 기초로 하여 만들어졌다. 펀드지만 주식처럼 실시간 매매를 할 수 있고, 인덱스펀드와 유사하게 분산투자가 가능하다.
 거래비용이 낮은 장점을 지니고 있어 다양한 투자전략에 이용된다.

이벤트 접수는 키움증권 홈페이지,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ETF 운동회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키움증권 홈페이지나 키움금융센터를 이용하면 된다.

◆ 한국투자증권 석탄 투자 중단 선언… “ESG투자 확대”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이 석탄 관련 추가투자를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환경·사회적책임·지배구조(ESG) 투자를 강화하고, 파리기후변화협약에 따른 글로벌 탄소배출량 감축 활동과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에 동참한다는 취지다.

한국투자증권은 지난해 약 2000억원의 신재생에너지 투자를 비롯해 총 8000억원(약정액 기준) 규모의 ESG 투자를 진행했다. 자기자본의 15%에 달하는 수준이다.

한국투자증권의 ESG 투자 현황은 이 회사가 격년으로 발간하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최신 보고서는 오는 9월 발간될 예정이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석탄 투자 중단과 함께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ESG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투자톡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