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신한금융투자·하나금융투자·DB금융투자·KB증권

◆ 한화투자증권, 비대면 국내·해외주식 이벤트 시즌2 실시

한화투자증권은 10월 31일까지 ‘국내주식 하하호호 평생 혜택 이벤트 시즌2’와 ‘해외주식 핫한 특급 혜택 이벤트 시즌2’를 실시한다.

국내주식 하하호호 평생 혜택 이벤트 시즌2는 생애최초 신규 비대면 계좌개설 고객이 대상이다.

비대면 계좌개설 완료 당일부터 평생 모바일 국내주식 위탁수수료 혜택이 적용된다. 영업점 소속 계좌 및 스탁론 서비스 신청 계좌는 제외되며, 고객부담 수수료율은 0.0045076%다. 수수료율은 변동 가능하다.

고객이 비대면 계좌개설 후 이벤트를 신청하면 현금과 금융상품 쿠폰을 포함해 최대 3만원의 지원금을 제공하며, 이후 국내주식 거래금액 및 10월 말 잔고 유지 금액에 따라 최대 6만원의 추가 지원금을 지급한다.

타사에 보유 중인 국내주식을 한화투자증권으로 입고하는 경우 순입고 금액에 따라 최대 100만원까지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신용담보대출금리할인 이벤트는 최초 14일 0%, 15~270일까지 연 2.99% 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신용담보대출금리할인은 국내 및 해외주식 신용담보대출에 동시 적용되며, 해외주식은 미국 대표 300종목에 담보대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해외주식 핫한 특급 혜택 이벤트 시즌2’는 한화투자증권에서 생애최초 해외주식서비스를 신청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영업점 소속 계좌, 스탁론 서비스 신청 계좌 등 제외다.

생애 최초로 해외주식 서비스를 신청할 경우 신청일로부터 2021년까지 모바일 위탁수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미국 0.09%, 중국/홍콩 0.19%다.

생애최초 해외주식 서비스 및 이벤트 신청고객은 해외주식 거래금액에 따라 최대 30달러를 제공하며, 타사에 보유중인 해외주식을 한화투자증권으로 입고하는 경우 최대 200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또한 미국 3대 거래소인 나스닥(NASDAQ), 뉴욕증권 거래소, 아멕스(AMEX)의 실시간 시세를 이벤트 신청일부터 익월 말까지 기본 2개월 무료로 제공한다.

이후 기본 무료 제공기간과 월간 해외주식 약정 금액을 기준으로 최대 4개월까지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온라인 거래 금액에 따라 추첨권을 부여하고, 이벤트 기간 종료 후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는 고객 감사 특급 혜택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9월 말까지 카카오톡 채널(채널명 한화투자증권) 친구 추가 고객을 대상으로 1천명 추첨을 통해 바나나맛 우유 기프티콘을 지급할 예정이다.

김민수 한화투자증권 채널전략실 상무는 “최근 변화된 언텍트 금융생활에 맞춘 국내와 해외주식 비대면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비대면 고객의 투자판단에 도움이 되는 투자정보 채널과 디지털 플랫폼을 확장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한화투자증권 앱 ‘SmartM’과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 미래에셋대우 초개인화서비스 ‘엠커넥트(m.Connect) 출시

미래에셋대우는 1일 인공지능(AI)와 빅데이터 기술을 융합한 초개인화 서비스 ‘엠커넥트(m.Connect)’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엠커넥트(m.Connect)는 개인별 니즈와 상황에 맞는 개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비슷한 유형의 사람들로 묶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존의 개인화 서비스보다 더 진화된 개념의 맞춤 서비스다.

이 서비스에서는 고객별 자산, 거래내역 등 기초적인 데이터뿐만 아니라, 채널 이용 로그 데이터와 실시간 상담 내역, 투자 패턴 등 방대한 양의 비정형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성향, 선호 상품, 필요로 하는 서비스, 행동 패턴 등의 정보를 추출하고 분석한다.

분석된 정보를 바탕으로 투자자에게 맞는 콘텐츠나 서비스를 결정하고, 투자자의 행동 패턴에 맞는 적정 채널(이메일, SMS 등)과 시간대에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며 맞춤형 투자정보와 투자성과 진단 및 대안까지 제시한다.

예를 들면, 개인연금을 매년 400만 원씩 납입하는 고객이 연말에 납입 한도가 남았을 경우 추가 납입 가능 금액을 안내하고, CMA 고객에게는 네이버통장, 체크카드 등 다양한 생활금융 서비스 혜택을 소개한다.

또 테슬라(해외주식) 보유 고객에게는 해당 종목의 리서치 자료를 한글로 제공하며 액면분할 등 권리 발생 시 안내하고, 삼성전자(국내주식) 관심 고객에게는 투자 패턴을 분석하여 맞춤형 종목을 추천한다.

향후에는 마이데이터와 결합한 통합자산 분석과 맞춤형 결합 서비스 제공도 계획하고 있다.

미래에셋대우 엠커넥트(m.Connect) 서비스는 비대면 투자자를 대상으로 제공을 시작해, 영업점 투자자들의 자산관리 및 추천 서비스까지 점진적으로 확대할 전망이다.

김남영 미래에셋대우 디지털금융 부문 대표는 “초개인화 서비스는 고객 관점으로 디지털 역량을 집중한 결과물”이라며,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고객에게 더 쉬운 투자, 편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중심의 디지털 혁신에 박차를 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신한금융투자, NH-Amundi Allset 글로벌 혁신기업 펀드 판매

신한금융투자는 기존 산업의 틀을 깨고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는 혁신기업에 투자하여 운용되는 ‘NH-아문디(Amundi) 올셋(Allset) 글로벌 혁신기업 펀드’를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NH-아문디 올셋 글로벌 혁신기업 펀드는 향후 글로벌 성장과 투자의 핵심 요소인 ‘파괴적 혁신(기존 산업질서의 틀을 깨며 성장하는 기업)’테마에 부합하는 해외 주식에 주로 투자하여 수익을 추구하며 글로벌 테마 투자 전문 운용사인 ‘CPR 자산운용’이 위탁 운용한다

디지털이코노미, 생명공학, 4차산업, 지구에너지 등 4개 투자섹터 내의 28개 서브테마를 통해 산업 전반에 걸친 광범위한 투자를 하는 것이 특징이다

NH-아문디 올셋 글로벌 혁신기업 펀드는 환노출형(UH), 환헤지형(H)을 선택 가능하며 C클래스의 총 보수비용은 연 1.975% 이다.

펀드 투자자산의 가격 변동과 환율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 하나금융투자, 조이택스솔루션과 업무협약 체결

사진 왼쪽부터 최일용 하나금융투자 디지털본부장, 김용열 조이택스솔루션 대표.
사진 왼쪽부터 최일용 하나금융투자 디지털본부장, 김용열 조이택스솔루션 대표.

하나금융투자는 지난달 31일 서울 여의도 본사 17층 대회의실에서 핀택스(Fin-Tax) 플랫폼 업체인 조이택스솔루션과 마이데이터 관련 세금 컨설팅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하나금융투자는 조이택스솔루션이 제공하는 핀테크 서비스를 비대면 채널에 접목해 주식 거래와 관련한 개인 맞춤형 절세 컨설팅을 선보일 예정이다.

증권사별, 계좌별로 산재한 고객의 각종 금융데이터를 동의 하에 마이데이터로 통합하면 주식양도소득세 예상액을 간편하게 추정할 수 있어 보다 정확한 세무 자료 도출이 가능하다.

마이데이터 서비스 신청을 한 하나금융투자 고객은 향후 주식양도소득세가 자동으로 계산될 뿐 아니라 주식양도소득세 납부 대상 여부와 예상액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게 된다.

하나금융투자와 조이택스솔루션은 이를 토대로 핀택스 솔루션을 마련해 개인 맞춤형 절세 플랜을 제공할 할 계획이다.

최일용 하나금융투자 디지털본부장은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주식 관련 세무 컨설팅은 해외 선진국에서는 이미 보편화 되어 있는 서비스”라며 “하나금융투자는 여러 핀테크 회사들과 협업해 마이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금융서비스들을 개발해 보다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손님들에게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DB금융투자, 신용·예탁증권담보대출 연 2.2% 이벤트

DB금융투자는 오는 12월 31일까지 ‘다이렉트 신용융자·예탁증권담보대출 이자율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다이렉트점 신규고객(비대면·은행개설고객)에게 신용융자·예탁증권담보대출 이자율을 90일간 연 2.2%로 제공한다.

이밖에 매월 매매금액 상위고객에게 최대 현금 100만원, 거래고객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지급하는 ‘매매왕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 KB증권, 업계 최저 해외주식 온라인수수료 0.07% 이벤트 실시

KB증권은 1일부터 ‘해외주식 온라인수수료 이벤트’ 및 비대면 신규계좌개설시 ‘행운의 해외주식 즉석 당첨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외주식 온라인수수료 이벤트는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3개월간 진행하며, KB증권에서 해외주식을 최초로 거래하는 고객 중 이벤트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미국, 중국, 홍콩, 일본시장 거래 시 업계 최저 온라인수수료 0.07%를 제공한다.

이벤트 신청일부터 적용되며 신청일로부터 3개월간 제공된다. 거래국가 정규장 마감시간 이전 신청 시 소급 적용된다.

KB증권은 오는 10월 31일까지 비대면 위탁계좌 신규 개설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주식 즉석 당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위탁계좌를 기준으로 최초 신규 개설고객 선착순 1만명에게 테슬라, 애플, 스타벅스, 아메리칸에어라인, 포드 5개 종목 중 1개 주식을 랜덤으로 신규개설 계좌에 지급한다.
당첨된 종목은 계좌개설 즉시 LMS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KB증권은 환전수수료 없이 해외주식을 매매할 수 있는 글로벌원마켓(Global One Market)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글로벌원마켓 서비스는 원화로 미국, 중국, 홍콩, 일본, 베트남, 한국 6대 시장을 통합 거래할 수 있다. 별도의 환전절차 없이 자유롭게 시장 교차 거래가 가능한 서비스다. 지난해 1월 출시 이후 가입이 28만 계좌를 돌파했다.

KB증권은 해외주식 알고리즘주문, 서버자동주문, 이지트레이딩, 미국주식 시간외거래 등 해외주식 거래 특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했다. 하반기에는 글로벌원마켓 서비스 개편 및 미수거래 서비스 오픈으로 고객들의 해외주식 거래 편리성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하우성 KB증권 M-able Land Tribe 상무는 “코로나 영향에 따른 3월 증시 급락 이후 해외주식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졌고 특히 해외주식을 처음 거래하시는 고객분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신규로 해외주식을 거래하는 고객분들이 부담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벤트 신청은 KB증권 홈페이지 또는 MTS ‘M-able(마블)’, HTS ‘H-able(헤이블)’ 에서 가능하다.

키워드

#투자톡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