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미래에셋대우·키움증권·펀드온라인코리아·한국투자증권

◆ KB증권, 해외선물·옵션 고객 대상 외환·에너지 시장전망 설명회

KB증권은 오는 25일 오후 4시 KB증권 본사(The K-Tower) 15층에서‘2018년 하반기, 외환시장과 에너지 시장전망’설명회를 진행한다.

이번 설명회는 해외 선물·옵션에 대한 고객 관심에 부응해 명확한 시장 분석을 바탕으로 올바른 투자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사전에 유선 신청한 선착순 5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해외 선물·옵션에 관심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 및 참석할 수 있다.

또한, 참석 고객에게는 6개월간 2.99달러의 할인수수료와 사은품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설명회는 KB증권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들이 직접 나서, 1부에서는 해외경제와 환율을 담당하고 있는 문정희 연구위원의‘외환시장 환율동향 및 향후 전망’, 2부에서는 상품(Commodity)을 담당하고 있는 임재균 선임연구위원의‘원유시장 가격전망 및 수급분석’강의가 진행된다.

3부에서는 글로벌BK부의 이창성 과장이‘해외통화 및 원유선물 매매방법 및 노하우’에 대해 강의 할 예정이다.

배인수 KB증권 고객지원본부장은 “불확실성이 높아진 시장 상황에서 생생한 전문가의 의견을 듣고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앞으로도 해외시장에 대한 엄선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교보증권, CFD거래 투자설명회 개최

교보증권은 오는 24일 오후 4시 30분부터 여의도 본사 19층 비전홀(여의도역 4번출구)에서 ‘해외주식 차액결제거래(CFD)의 개념과 투자전략’ 주제로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CFD(Contracts For Difference)는 주식, 주가지수, 통화 등 다양한 기초자산 가격변동에 따른 차액을 현금으로 정산 하는 일종의 장외파생상품이다.

현재 CFD거래는 금융투자자산 5억원 이상 보유 등의 요건을 갖춰 금융투자협회에 등록된 전문투자자만 할 수 있다. 교보증권 해외주식 CFD 계좌는 해외주식을 기초자산으로, 레버리지 및 매도 거래를 할 수 있다. 또한 미국달러만으로 미국, 홍콩, 중국시장을 거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번 설명회는 개인 전문투자자 및 전문투자자 등록 예정자 대상으로 박은균 교보증권 GBK부 과장이 진행한다. 참석은 사전 신청자에 한하며 신청 및 문의는 교보증권 GBK부로 하면 된다.

◆ 미래에셋대우, 손실 시 해외주식 실물 지급 ELS 등 7종 상품 판매

미래에셋대우는 18일 연 5.0%에서 연 8.1%까지 다양한 구조의 지수형 주가연계증권(ELS) 5종과 글로벌 ELS 2종 등 총 7종을 약 950억원 규모로 판매한다.

이번에 판매하는 '제26077회 넷플릭스-엔비디아 해외주식지급형 트윈-윈 글로벌 ELS(고위험)'는 만기 1년 상품으로 조기상환평가일(3, 6, 9개월)에 모든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95% 이상이면 연 19%의 수익을 제공한다.

조기상환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한 경우 만기평가일(12개월)에 두 기초자산(넷플릭스, 엔비디아)의 만기평가가격이 모두 최초기준가격보다 상승했다면, 기초자산 상승률이 낮은 종목의 상승률 만큼을 수익으로 지급한다.

트윈윈 상품은 두 기초자산 중 열위에 있는 종목의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보다 하락했을지라도 만기평가일까지 두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도 각 최초기준가격의 6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기초자산 하락률 만큼 손실이 아닌 수익을 지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최초기준가격의 6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100% 미만에 있어 손실이 발생한다면, 하락률이 큰 기초자산 해외주식을 실물로 지급한다.

이번 상품은 오는 20일 오후 1시 30분까지 최소 100만원부터 100만원 단위로 청약이 가능하다.

◆ 키움증권, ETF 썸머 페스티벌 실시

키움증권은 상장지수펀드(ETF) 거래감사이벤트인 ETF 썸머 페스티벌을 8월 1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삼성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키움투자자산운용, KB자산운용과 함께 진행한다.

ETF 썸머 페스티벌은 ETF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추첨을 통해 치킨, 백화점 상품권, 뱅앤올룹슨 이어폰, 다이슨 선풍기, 네스프레소 커피머신을 지급하며, 누적 거래 상위 고객에게 바디프랜드 팰리스, LG 올레드 TV, 삼성 갤럭시S9을 증정한다.

이벤트 접수는 키움증권 홈페이지,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 펀드슈퍼마켓, 사모재간접 공모펀드 프로모션 진행

온라인 펀드판매 증권사 펀드온라인코리아는 사모투자 재간접 펀드가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모투자 재간접펀드란, 자산의 50% 이상을 전문투자형 사모펀드에 투자하는 재간접 펀드다.

김승현 펀드온라인코리아 팀장은 "최근 변동성 큰 장세에서도 사모펀드는 메자닌 투자, 롱숏, 이벤트드리븐 등 다양한 수익추구 전략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기록했고, 연초 이후 변동성 또한 시장의 5분의 1 수준"이라며 "시장 전체적으로 사모펀드 설정액이 크게 증가하는 등 그 상품성을 인정받고 있으나 투자금 제약으로 투자하지 못하거나 사모펀드 선택이 어려웠던 투자자들에게 사모투자 재간접펀드를 소개하여 투자의 범위를 넓혀 드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미래에셋스마트헤지펀드셀렉션 펀드, 삼성솔루션코리아플러스알파 펀드에 가입한 투자자는 가입금액 및 조건에 따라 펀드쿠폰 또는 문화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또 1000만원 이상 가입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포브스, 내셔널지오그래픽 등 프리미엄 매거진 1년 정기구독권 또는 강변 CGV씨네앤포레 주말관람권을 증정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펀드슈퍼마켓 사이트 및 앱에서 참여 가능하다. 오는 9월13일까지 진행된다.

◆ 한국투자증권, ‘제주지역 주식투자 설명회’ 개최

한국금융지주의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20일 오후 4시부터 제주상공회의소에서 개인투자자를 위한 ‘제주지역 주식투자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추희엽 한국투자증권 투자정보부 전문위원과 최용화 온스탁 증권방송 전문가가 나와 ‘최근 주식시황과 유망종목’ 및 ‘주식투자 매매기법’에 대해 강의한다. 또한 강의 후 투자자들의 궁금증 해소를 위해 질의 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박원옥 한국투자증권 WM전략본부장은 “이번 제주지역 주식투자 설명회를 통해 2018년 하반기 주식시장을 전망하고 유용한 투자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는 주식투자에 관심 있는 투자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