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신한금융투자·유진투자선물·한국투자증권

◆ 하나금융투자, 멀티리자드 ELS 등 총 2종 모집

하나금융투자는 3번의 리자드 상환 기회를 부여한 멀티리자드 주가연계증권(ELS) 등 파생결합상품 총 2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청약 기간은 9월 29일 화요일 오후 1시 30분까지이다.

먼저 삼성전자(보통주), 유로스톡스(EUROSTOXX)50, 스탠다드앤드푸어스(S&P)500를 기초자산으로 연 5.50%의 쿠폰을 추구하는 ‘하나금융투자 ELS 11558회’를 모집한다.

만기는 3년이고 6개월마다 총 6차례의 상환 기회가 주어진다. 상환조건은 최초기준가격의 90%이상(1~2차)·85%이상(3차)·80%이상(4차)·75%이상(5차)·65%이상(만기)이며 녹인은 없다.

단, 6개월 동안 조기상환이 안되고 기초자산의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8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6개월째 되는 날 2.75%(연 5.50%)의 쿠폰을 지급받는다.

1년 동안 조기상환이 안되고 기초자산의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8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1년째 되는 날 5.50%의 쿠폰이 주어진다. 1년 6개월 동안 조기상환이 안되고 기초자산의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7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1년 6개월째 되는 날 8.25%(연 5.50%)의 쿠폰을 지급 청산되는 멀티리자드 ELS다.
리자드 쿠폰은 일반쿠폰의 1.0배를 지급한다.

단, 만기평가시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65% 미만이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 손실은 최대 100%까지 발생할 수 있다.

삼성전자(보통주), 유로스톡스50지수, S&P5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연4.32%의 쿠폰을 추구하는 ‘하나금융투자 ELS 11559회’도 모집한다.

만기는 3년이고 4개월마다 총 9차례의 상환 기회가 주어진다. 상환조건은 최초기준가격의 90%이상(1~2차)·85%이상(3차)·80%이상(4~6차)·75%이상(7차)·70%이상(8차)·65%이상(만기)이며 녹인은 없다. 만기평가시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65% 미만이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 손실은 최대 100%까지 발생할 수 있다.

각 30억원 한도로 모집하며, 가입은 최소 100만원 이상, 100만원 단위로 청약이 가능하다. 각 파생결합상품의 쿠폰은 확정된 수익이 아니며, 운용결과 또는 투자자의 요청에 의한 중도상환시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 삼성증권, “비대면 해외주식 서비스로 풍성한 추석되세요”

삼성증권이 올 추석 고향방문이 어려운 투자자들을 위해 언택트 해외주식 서비스를 대거 선보인다.

올 추석은 지역간 이동이 어려워 투자자들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과거 어느 연휴기간보다도 해외주식시장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증권은 이런 투자자 니즈에 맞춰 연휴기간 해외주식 관련 정보 서비스를 대폭 강화했다.

먼저, 연휴를 앞둔 26일 2시부터 연휴기간 각국 주식시장과 핵심 섹터의 전망과 유망투자종목 등을 총 정리한 '해외주식 언택트 컨퍼런스'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리서치센터 장효선 글로벌주식팀장과 EV/모빌리티 담당 임은영 애널리스트, 전기전자 및 IT부품담당 이종욱 애널리스트, 글로벌플랫폼 담당 김중한 애널리스트, 헬스케어담당 서근희 애널리스트가 강사로 출연해 강의와 함께 실시간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해외주식 언택트 컨퍼런스를 실시간으로 시청하기 위해서는 사전 접수가 필수다. 삼성증권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실시간 컨퍼런스의 내용은 각 주제별로 나눠 추석 연휴 기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업로드 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언택트 컨퍼런스를 사전 접수하는 모든 고객들을 대상으로는 추석 기간인 10월 1일부터 연말까지 3개월간 미국 실시간 시세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또, 사전 접수했던 고객 중 10월 해외주식 거래금액이 100만원 이상을 기록한 고객들의 경우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갤럭시버즈 라이브를 선물로 증정한다.

추석연휴기간 해외주식을 매매하는 고객들을 위한 지원도 제공한다.

먼저, 해외주식 투자자들이 연휴 기간(9월 30일~10월 3일 오전)에도 편리하게 해외주식을 거래할 수 있도록 '해외주식 데스크'를 평일과 동일하게 주·야간 운영한다.

연휴기간 ‘해외주식 데스크’를 통해 개인 고객은 물론 연기금 등 기관투자자들도 해외주식을 실시간으로 트레이딩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삼성증권에서는 비대면으로 계좌를 최초 개설한 신규 고객을 위해 온라인 해외주식 수수료를 업계 최저수준인 0.09%로(미국매수기준), 해외 상장지수펀드(ETF) 및 상장지수증권(ETN)의 수수료(미국 매수 기준)를 0.045%로 인하하는 해외주식 수수료 이벤트도 연말까지 진행중이다.

매도시 SEC(미국 증권거래위원회) 수수료 0.00221%는 별도로 부과된다.

사재훈 삼성증권 리테일부문장은 “국내주식과 달리 해외주식은 상대적으로 투자정보가 부족한 것이 사실이고 특히, 추석같이 긴 연휴기간에는 이러한 니즈가 더욱 간절해 질 수 밖에 없다”며, “이번 추석에는 해외주식 컨퍼런스와 유튜브 투자정보, 해외주식 데스크 등 제공 가능한 방법을 총동원해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했으니 모쪼록 추석답게 풍성한 투자성과를 거두실 수 있으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해외주식 콘텐츠 및 이벤트 등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증권 홈페이지와 해외주식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삼성증권이 올 한해 해외주식 투자고객들의 행태를 분석해 본 결과, 해외주식 투자도 거래 채널의 언택트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2020년 8월 말 기준, 삼성증권에서 해외주식을 거래하는 고객이 10만명을 돌파했다. 이 중 비대면으로 해외주식을 거래하는 고객이 65%를 넘어서면서 전년 말 비중(32%)에 비해 두 배 이상이 늘었다.

해외주식 고객들의 매매패턴의 특이점으로는 미국주식 거래고객들의 경우 주문 중 과반을 넘는 60.3%의 주문이 정규 증시가 시작되는 오후 10시30분에 앞서 오픈되는 프리마켓을 포함한 오후 10시~자정 사이에 집중적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증권은 투자자들의 이런 매매패턴에 맞춰 오는 10월 중 프리마켓 거래 시작 시간을 기존 오후 10시에서 8시로 2시간 앞당기는 서비스도 도입할 예정이다.

◆ 신한금융투자, 2020 펀드 기획전 시즌3 이벤트실시

신한금융투자는 펀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2020 펀드 기획전 시즌3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10월 30일까지 하는 이번 이벤트는 크게 3개로 구성돼 있다. 먼저 펀드 5만 원 이상 12개월 자동이체 신청한 생애 최초 신규고객 중 선착순 10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두 번째는 신한금융투자 추천펀드 순매수 금액에 따라 1000만원 당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이벤트 기간 중 펀드 순 매수 상위 100명 중 3명에게 추첨을 통해 로봇청소기, 휴대용미니빔, 무선 이어폰을 증정한다.

이벤트의 자세한 사항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알파’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유진투자선물, 해외선물 실전투자대회 ‘커뮤니티 리그’ 개최

유진투자선물이 오는 10월부터 총상금 1500만원 규모의 해외선물 실전투자대회 ‘커뮤니티 리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유진투자선물 ‘트레이딩 커뮤니티’ 회원 대상으로 펼쳐지는 투자대회 '커뮤니티 리그'는 오는 10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3개월간 진행된다.

트레이딩 커뮤니티란, 유진투자선물에서 ‘집단지성을 통한 성공적인 해외선물 투자’를 목표로 지난 8월 출시한 해외선물 소셜트레이딩 플랫폼이다.

회원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 매수매도 미결제약정 비율 및 수량, 수익률 등 다양한 투자 정보를 상호간 공유하고 채팅, 게시판 기능을 통해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실전투자대회는 ‘수익률 리그’와 ‘승점 리그’로 나눠 진행된다. 회원들은 두 리그 모두 중복참여 및 수상이 가능하다. 트레이딩 커뮤니티 회원이라면 자동 참가되며 별도의 참가신청은 필요없다.

우선, 수익률 리그는 매월 마다 최고의 수익률을 기록한 투자자를 가리는 대회다.

매달 한 차례씩 총 세 차례 시상이 이뤄지며, 회차별 상금은 총 250만원이다. 수상 및 상금 기준을 살펴보면, 월간 수익률 100% 이상 기록 시 50만원이, 50% 이상 100% 미만 기록 시 25만원이, 5% 이상 50% 미만 기록 시 10만원이 기본상금으로 지급된다.

상금이 남을 경우 수상자들은 남은 상금에서 수상자 수대로 동등하게 나눈 금액을 추가 상금으로 받을 수 있다.

다음으로 승점 리그는 수익일수, 수익거래건수, 거래일수 등 각각의 항목에 승점을 매겨 가장 높은 승점을 획득한 투자자를 가리는 대회다.

3개월 대회 기간 동안 주별로 12회, 월별로 3회, 총 15회 시상식이 펼쳐진다. 각 회차별 총상금은 50만원으로, 회차별 승점 1위에게는 25만원이, 2위에게 15만원, 3위에게 10만원의 상금이 각각 지급된다.

박영석 유진투자선물 리테일영업팀장은 “트레이딩 커뮤니티를 보다 활성화하기 위해 이번 투자대회를 준비하게 됐다”면서 “보다 많은 투자자들이 트레이딩 커뮤니티를 활용하여 해외선물 투자 인사이트 발굴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유진투자선물은 트레이딩 커뮤니티 서비스 출시를 기념하여 오는 12월 31일까지 해외선물 수수료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트레이딩 커뮤니티에 가입한 신규, 휴면 고객들은 거래시작일로부터 3개월(60영업일)간 지수·에너지 종목 1.99달러, 마이크로 종목 0.79 달러 등 할인된 수수료를 적용 받을 수 있다.

트레이딩 커뮤니티는 유진투자선물의 HTS 챔피언퓨쳐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유진투자선물 실거래 계좌를 보유하고, 계좌잔고가 50만원 이상인 투자자라면 누구나 트레이딩 커뮤니티에 가입 가능하다.

트레이딩 커뮤니티 및 커뮤니티 리그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유진투자선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 한국투자증권, 개인고객 금융상품 자산 30조원 돌파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개인고객 금융상품(AM)자산이 지난해 말 대비 29% 증가, 30조원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AM자산은 개인고객을 담당하는 리테일 부문에서 펀드와 채권, 발행어음과 CMA, ELS 등에 가입한 순수 금융상품 잔고를 말한다.

SK바이오팜과 카카오게임즈에 이어 하반기 최고 기대주로 꼽히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대표주관사를 맡으며 IPO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한국투자증권은 청약 고객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자산유치 활동을 펼쳐왔다.

실제로 SK바이오팜과 카카오게임즈 청약일 직전 한 달간 총 7만4천명의 신규고객이 유입되었으며, 전체 청약 개인고객 중 신규고객 비중은 25%에 달했다.

한국투자증권은 청약 고객 대상 전용 특판상품을 제공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고객유치에 심혈을 기울였다. 그 결과 공모주 청약으로 신규 유입된 개인고객 자산 중 약 2조2000억원 이상이 금융상품 거래로 이어졌다.

특히 2030세대 젊은 투자자 확보에 공을 들이며 고객층 넓히기에도 힘을 쏟고 있다.
카카오게임즈의 경우, 청약 직전 8월에만 20~30대 고객 수가 3만2000명 이상 증가하며 전체 신규고객 수의 44%를 차지했다.

이에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10월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을 20~30대 고객기반을 확대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보고 젊은 투자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고객유치 전략을 준비 중이다.

한편, 한국투자증권이 올해 선보인 혁신금융 기반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도 2030고객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3월 출시 이후 110만장 이상 판매된 온라인금융상품권은 20~30대 비중이 70%에 육박한다. 소액으로 손쉽게 해외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미니스탁 앱 역시 이용자의 64%가 20~30대다.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개인고객그룹 부사장은 “초저금리 시대를 살아가는 젊은 투자자들이 자산보관 역할에 머무를 수 밖에 없는 은행을 벗어나, 다양한 자산증대 기회를 제공하는 증권사와 거래를 시작한 것이 가장 고무적이다”라며 “한국투자증권은 기업금융(IB)와 프로젝트파이낸스(PF) 등과 연계하여 차별화된 투자기회를 제공하고, 수익률 제고를 최우선으로 고객 자산 증대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투자톡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