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키움증권·한국투자증권·NH투자증권

◆ 이베스트투자증권, 국내 주간선물옵션 완전무료 수수료 이벤트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오는 11월 말까지 국내주간 선물옵션 고객의 거래수수료를 완전 무료화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의 국내 선물옵션 신규고객 및 올해 7월부터 거래가 없는 휴면고객이 대상이다. 신청일 익일부터 11월 말까지 국내 주간선물옵션 거래 수수료가 면제된다.

더불어 12월중에 국내 주간 코스피(KOSPI)200지수 선물옵션을 1회 이상 거래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이 1매씩 주어진다.

선물 10계약 또는 옵션 2000만원 거래시마다 현금 1만원씩 최대 100만원이 지급된다.

이벤트 신청은 이베스트투자증권 홈페이지, HTS 및 모바일 MTS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고객만족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미래에셋대우, 2020년 3분기 말 기준 DC/IRP 1년 공시수익률 전체 1위

최현만 미래에셋대우 수석부회장
최현만 미래에셋대우 수석부회장

미래에셋대우는 20일 발표된 2020년 3분기 말 기준 퇴직연금 1년 공시수익률에서 DC, IRP 제도 모두 전체 사업자 중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DC 수익률은 4.80%를 기록하며 전 분기 2.84% 대비 1.96%포인트(p) 상승했다. 적립금 상위 10개 대형 사업자 기준으로 6분기 연속 수익률 1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보였다.

IRP 수익률도 4.04%를 기록해 전 분기 2.30%보다 1.74%p 상승하며, 2분기 연속 전체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은행, 증권, 보험 등 모든 사업자를 통틀어 DC, IRP 통합 수익률이 4%를 넘은 사업자는 미래에셋대우가 유일했다.

미래에셋대우가 DC, IRP 제도의 수익률에서 1위를 기록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수익률 제고를 위해 차별화된 상품을 제공하며 글로벌 우량자산으로의 분산투자를 통해 연금자산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기 때문이라는 평가다.

미래에셋대우는 연금고객의 수익률 향상을 위한 노력으로 WM 직원의 자산관리 역량 함양을 목적으로 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정기적으로 연금자산 운용 현황 점검과 자산 리밸런싱으로 수익률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매 분기 장기수익률이 부진한 펀드를 선정해 시장 상황에 적합한 펀드로 리밸런싱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금성 자금 등 수익률이 낮은 자산을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는 포트폴리오 관점의  운용 방법 등을 안내하고 있다. 

특히, 대면 상담이 어려운 DC, IRP 고객은 연금자산관리센터를 통해 비대면 컨설팅을 제공함으로써 자산관리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외에도 미래에셋대우는 연금의 투자 문화 확산을 위해 공식 유튜브 채널인 스마트머니에서  ‘연금사관학교’와 ‘알려줘요! 연금술사’ 코너에 다양하고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연금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돕는 것은 물론 자산운용 방법과 절세 전략 등을 제시함으로써 고객의 자산관리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김기영 미래에셋대우 연금솔루션본부장은 “장기적인 자산운용에서 0% 금리 시대를 맞아 연금계좌에서 예금과 같은 원리금보장상품 비중이 줄어드는 반면 펀드, ETF, 리츠 등 투자 상품의 비중은 증가하고 있다”며 “연금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접근해야 하는 만큼 자산관리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글로벌 우량자산을 활용한 분산투자를 통해 풍요롭고 안정적인 노후를 위한 준비를 지속적으로 해야 한다”고 말했다.

◆ 신한금융투자, ‘신나고 금융시장 포럼’ 개최

신한금융투자는 2021년 경제 및 금융시장 전망을 발표하는 ‘신나고(신한 라이브 고고) 금융시장 포럼’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처음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신나고 금융시장 포럼’은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27일 오후 2시에 1부(2시10분~3시10분)와 2부(3시20분~4시20분)로 진행되며, 예년과 달리 1,2부 마지막 Q&A 세션을 통해 고객들과도 실시간 소통할 예정이다.

1부는 경제 및 금융시장 전망으로 하건형 매크로팀장이 경제 및 외환시장, 곽현수 투자전략부 부장이 국내 주식시장, 박석중 해외주식팀장이 해외 주식시장 전망을 발표한다.

2부는 채권과 대체시장 전망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김명실 채권전략팀장은 채권시장, 김상훈 투자전략부서장이 크레딧시장, 한세원 대체투자 팀장이 대체 및 주택시장에 대해 발표한다.

‘신나고 금융시장 포럼’은 신한금융투자 고객에게 전송되는 SMS 초대장 링크를 통해 참석이 가능하다. 1부와 2부 끝에 퀴즈를 통해 정답자들에게 상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윤창용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장은 “올해 세계경제는 코로나19 충격으로 대공황 이후 가장 큰 침체를 경험한 반면 금융시장은 대규모 유동성 투입과 재정정책 기대, 4차 산업혁명 등으로 호조를 보이는 등 실물과 금융시장 간 괴리 속에 예측은 물론 대응조차 만만치 않았다”면서 “2021년도 다양한 정치, 경제 불확실성의 연속일 것이다. 이에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는 투자 해법과 리스크관리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비대면 시대를 맞아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하고 고객들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통해 직접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해 보았다. 많은 참석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키움증권, 해외주식 홍보대사로 장우석 유에스스탁 본부장 임명

키움증권은 22일 국내 주요 미국주식 투자정보 제공업체 중 대표격인 유에스스탁의 장우석 본부장을 키움증권 해외주식 홍보대사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유에스스탁은 ‘미국주식에 미치다’ 유튜브 채널과 카페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미국주식 투자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 카페는 리딩투자증권 출신의 장 본부장,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특임교수와 머니투데이방송 전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항영 교수가 주축이 되어 운영 중이다.

공동 운영자인 이항영 교수는 작년 10월부터 키움증권 해외주식 홍보대사로서 활발히 활동 중에 있다.

장 본부장은 리딩투자증권에서 미국주식팀장, 국제영업부 부장을 거쳐 현재는 유에스스탁에 재직 중이다.

저서로는 『미국주식이 답이다』, 『워런 버핏은 무엇을 사고 사지 않는가』, 『글로벌주식 투자전문가』 교재 등이 있다.

이외에도 방송 이나 강연을 통해 미국주식 투자에 대한 국내 투자자의 심리적 장벽을 낮추는 미국주식 전도사 역할로 활발히 활동해 오고 있다.

장 본부장은 키움증권 공동 해외주식 홍보대사인 이항영교수와 함께 키움증권 해외주식을 알리는 소셜마케팅 업무, 각종 매체 인터뷰를 통해 활동을 할 예정이다.

◆ 한국투자증권, 개인연금 가입 이벤트 진행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12월 31일까지 개인연금 영업점 고객을 대상으로 ‘계약이전 및 연금펀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개인연금 자산 1000만원 이상을 한국투자증권으로 이전하면 금액에 따라 최대 10만원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또한, 정해진 4개 운용사의 타겟데이트펀드(TDF)·타겟인컴펀드(TIF)에 가입하면 순증 금액에 따라 최대 10만원의 상품권을 제공하는 연금펀드 가입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벤트 종료 후에는 참여 고객 중 3명을 추첨하여 로봇 청소기도 증정한다.

더불어 지난해 1월부터 올해 9월까지 개설된 무잔고 개인연금 계좌에 300만원 이상 입금하면 2만원 상품권을, 생애 최초 개인연금 계좌를 개설하고 연금펀드 가입 및 자동이체 등록을 진행하면 1만원 상품권도 지급한다.

김도현 한국투자증권 PB전략담당은 “믿고 맡길 수 있는 한국투자증권에서 개인연금 자산을 관리 받으시고 이벤트 혜택도 받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NH투자증권, 월지급식 등 공모 ELS 5종 모집

NH투자증권은 주가연계파생결합증권(ELS) 5종을 23일 오후 1시까지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상품 중 ELS 20043호는 월지급식 상품이다.

ELS 20043호는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 홍콩H지수(HSCEI), 삼성전자 보통주를 기초자산으로 한 만기 3년 상품이다.

매월 월수익지급평가일에 각 기초자산의 종가가 모두 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인 경우 월지급수익률 0.4175%(세전, 연 5.01%)를 지급한다.

예컨데 1억원 청약 시 매월 41만 7500원(세전)을 지급하며, 투자기간 중 월수익 지급횟수는 최대 36회다.

또한 매 6개월마다 조기상환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격 대비 95%(6개월), 90%(12개월), 85%(18,24개월), 80%(30개월) 75%(36개월) 이상인 경우 원금에 월지급수익률을 더해서 자동조기상환 된다.

단,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5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평가 시 어느 하나라도 75% 미만이면 만기상환조건에 따라 최대 100%까지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모집하는 상품 중 ELS 20041호는 발행 후 6개월 조기상환 조건이 85%이상이면 상환되어 1년 이내 조기상환을 기대할 수 있다. 원금손실조건도 45%로 원금손실 가능성을 상대적으로 낮췄다.

ELS 20041호는 S&P500지수,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 코스피(KOSPI)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 만기 3년 상품이다.

조기상환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격 대비 85%(6,12,18개월), 80%(24,30개월), 75%(36개월) 이상인 경우 연 4.5%(세전)의 수익을 지급한다.

조기 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만기평가일까지 최초기준가격의 4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연 4.5%(세전)의 수익을 지급한다.

단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4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평가 시 어느 하나라도 75% 미만이면 만기상환조건에 따라 최대 100%까지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NH투자증권은 오는 23일 오후 1시까지 총 5개의 ELS 상품을 총 370억원 한도로 모집한다.

청약은 NH투자증권 전 영업점 및 NH투자증권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각 상품별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이다.

키워드

#투자톡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