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미래에셋자산운용·삼성증권·신영증권·유진투자증권·하이투자증권·한화투자증권·DB금융투자·KB증권·KTB투자증권

◆ NH투자증권, 로보어드바이저 ‘NH로보 EMP 자산배분’ 서비스 출시

NH투자증권은 로보어드바이저 자문서비스인 ‘NH로보 EMP 자산배분’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 회사는 이번 서비스 출시를 기념, 12월 31일까지 서비스 가입 고객에 3개월간의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NH로보 EMP자산배분’은 실시간 인공지능 기반의 실물·심리 지표를 자동 수집하고, 시장을 분석해 현재 시장 상황에서 유효한 주식·채권·대체투자(AI) 자산군의 비중을 먼저 배분한다. 이후 모멘텀 스코어 모델을 활용해 국내 거래소 상장 상장지수펀드(ETF) 중 자산군별 최상위 ETF를 선정해 개인의 투자성향에 맞춘 모델포트폴리오를 완성한다.

또 매월 리밸런싱을 통한 시장 상황에 최적화된 포트폴리오가 제공된다.

NH로보 EMP자산배분’은 NH투자증권의 QV 및 나무(NAMUH)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포트폴리오마켓에서 계약이 가능하다.

소액 투자도 가능하게끔 최소 가입금액은 10만원부터이며 적립식 가입도 가능하다. 무료 체험 기간인 3개월 동안은 자문 보수 없이 이용 가능하고, 이후 연 0.5%의 자문보수가 부과된다. ETF 매매수수료는 포트폴리오 주문 전용화면에서 주문 시, 우대수수료(매매일 기준 2020년 12월 31일까지 0.0006923%, 이후 0.0043319%)가 적용된다.

이수환 NH투자증권 Digital솔루션부장은 “NH로보 EMP 자산배분은 당사에 수 년간 축적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NH투자증권의 대표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로, 앞으로도 인공지능 기반 분석 결과를 통해 투자자와 소통할 것이다”며 “지금 계약 시 3개월 무료 체험이 가능하니 부담없이 로보어드바이저를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미래에셋대우, 모든 고객에 조건 없이 미국 주식 무료 실시간 시세 서비스 제공

미래에셋대우는 국내 최초로 모든 고객에 조건 없이 ‘미국 주식 무료 실시간 시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미래에셋대우는 국내 최초로 ‘나스닥 베이직(Nasdaq Basic)’을 도입해 미국 전 주식 종목의 실시간 호가, 주문량, 체결가 등의 정보를 모든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기존 미국 주식 시세는 15분 지연된 정보가 기본 제공되고, 증권사별로 매월 최소 1500~1만원을 지불해야 실시간 시세 정보를 볼 수 있었다.

‘나스닥 베이직’은 미국에 상장된 약 9000종목에 대해 나스닥 산하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정보를 기준으로 실시간 거래 데이터를 제공하는 패키지다.

김남영 미래에셋대우 디지털금융부문대표는 “이번 미국주식 무료 실시간 시세 서비스는 업계 최초로 시행하는 서비스로 고객에게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 위함”이라며 “해외주식 업계 1위 회사로서 앞으로도 고객에게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나스닥 부사장이자 글로벌 데이터 서비스 부문 대표인 올리버 알버스는 “미래에셋대우와의 협업은 미국 주식시장에 접근하고자 하는 한국 투자자들을 위한 혁신이라고 생각한다”며 “우리의 미션은 전 세계 투자자들이 미국 주식시장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이번 서비스 도입의 의미를 밝혔다.

◆ 미래에셋자산운용, 2020 투자능력고사 진행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최신 투자 트렌드와 투자지식을 점검하는 ‘2020 투자능력고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2020 투자능력고사는 온라인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4지선다형 퀴즈를 통해 새롭게 떠오르는 투자 업계 이슈와 투자자라면 알아야 할 지식을 점검할 수 있다.

총 15개 문항으로 구성되며 점수에 따라 8개 등급으로 구분한다.

최종 성적을 바탕으로 등급별 설명과 함께 투자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활동과 도서를 추천한다.

미래에셋자산운용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 PC나 스마트폰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문항별 정답 및 해설은 오는 10일에 공개된다.

그 동안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일반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투자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해왔다.

투자 뉴스레터 발행을 비롯해 다양한 주제에 대해 국내외 전문가들이 직접 강의하는 웹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는 펀드상품 정보에서부터 투자정보 알림, 목표기준가 달성 등의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김완규 미래에셋자산운용 디지털혁신부문 부문장은 “개인들의 투자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투자 지식과 투자 상황별 퀴즈를 재미있게 습득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젝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 삼성증권, 해외주식 경험이 없는 1000명에 매일 최대 100달러 지원

삼성증권은 2015년 1월 1일부터 2020년 10월 31일까지 해외주식 거래 경험이 없었던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0달러를 지원하는 ‘백불(弗)백중’ 이벤트를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해외주식 거래 경험이 없었던 고객들을 위한 투자지원금을 지급하고, 해당 고객이 온라인으로 해외주식을 거래를 시작하면 거래금액에 따라 거래축하금을 지급하는 이벤트이다.

참여방법은 2015년 1월 1일부터 2020년 10월 31일까지 해외주식 거래가 없던 고객이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 엠팝(mPOP)에서 이벤트를 신청하면 신청 계좌로 즉시 20달러를 입금받게 된다.

이벤트 계좌에 입금된 20달러는 사용해 입금된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미국 주식 매수금으로 사용 가능하다.

미사용된 이벤트 지원 금액의 잔액 같은 경우 6영업일 이후 자동으로 출금처리 된다.

이후, 온라인으로 해외주식을 일정 금액 이상 거래해 단계별 기준을 모두 충족했을 시, 세 번에 나눠 최대 80달러를 받을 수 있다.

12월 31일까지 100만원 이상 온라인으로 해외주식 거래시 20달러를, 500만원 이상 거래시 30달러를 추가해 50달러를, 그리고 마지막으로 1000만원 이상 거래시 30달러를 더 추가해, 최대 80달러를 내년 1월 중 받을 수 있다.

단, 이벤트 참여 신청은 11월 2일부터 영업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만 가능하며, 매일 선착순 1000명으로 제한된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지난 1차 해외주식 지원금 이벤트인 백불(弗)이 불여일견 이벤트에 예상보다 많은 고객분들의 관심에 힘입어 조기마감이 됐다”며 “앞으로도 해외주식 관련 콘텐츠, 투자정보 등을 적극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증권은 최근 해외주식 투자 고객들을 위한 투자정보와 서비스를 확대했다. 신규고객 대상 온라인 해외주식 거래 수수료를 증권업계 최저 수준으로 인하하고, 프리마켓 매매시간도 오후 9시부터로 확대했다.

또한, HTS와 모바일앱을 통해 제공되는 해외투자정보를 강화하고, 업계 최초 ETF 전용 유튜브 생방송 글로벌 ETF 나우, 해외주식 유튜브 생방송 미스터 해외주식 등을 제공하고 있다.

◆ 신영증권, 비대면 사내 이벤트 ‘온앤오프 레이스’ 개최

신영증권은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비대면 사내 이벤트인 ‘온앤오프 레이스’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온앤오프 레이스는 임직원의 체력을 증진하고, 구성원 간 화합과 결속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임직원은 걷기, 뛰기, 등산, 라이딩 등 총 네 종목에 대해 개인·팀별로 경쟁을 펼치게 된다.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치러진다. 신영증권은 위성 위치 확인 시스템(GPS) 기반의 운동 인증 앱을 활용해 임직원의 종목별 경험치 등을 측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경쟁 레이스 외에 아름다운 풍경, 인물 등의 사진전 공모, 코스 추천 등의 참여 미션도 진행된다. 선정된 사진은 사내 카페테리아, 인트라넷 등에 전시될 예정이다.

신영증권 관계자는 “온앤오프 레이스는 매년 가을에 진행했던 사내 행사인 ‘사랑 나눔 트레킹’을 언택트 시대에 맞게 재구성한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사회 분위기 속에서 사내에 활기찬 에너지를 불어넣고 소통하는 조직 문화를 만들기 위해 기획하였다”고 말했다.

◆ 유진투자증권, 멀티리자드형 스텝다운 ELS 공모

유진투자증권은 오는 4일 오후 2시까지 멀티리자드형 스텝다운 주가연계증권(ELS) 1종을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공모하는 ‘제373회 ELS’는 3년 만기 원금비보장형 상품으로 코스피(KOSPI)200지수, 홍콩항셍지수(HSI), 스탠다드앤푸어스500지수(S&P500)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리자드상환 시 수익률은 모두 동일하며 세전 연 3.6%다.

‘제373회 ELS’는 스텝다운 구조에 따라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기회가 제공된다.

우선,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0%(6개월, 12개월), 85%(18개월, 24개월), 80%(30개월) 이상이면 조기상환이 이뤄지고, 만기평가일에 65%(36개월) 이상이면 만기상환 조건이 충족돼 세전 10.8%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18개월 동안 세 차례 리자드상환 기회도 주어진다. 조기상환이 되지 않는 조건에서 6개월 동안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8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1차 조기상환평가일에 세전 1.8%(연 3.6%)의 쿠폰이 지급된다.

12개월 동안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8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2차 조기상환평가일에 세전 3.6%(연 3.6%)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18개월 동안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7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을 경우 3차 조기상환평가일에 세전 5.4%(연 3.6%)의 쿠폰이 지급된다.

노낙인(No Knock-in) 구조이며 만기평가일에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65% 미만일 경우에는 원금손실이 발생한다.

이번 공모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10만원 단위 증액)이며 유진투자증권 전국 지점 및 홈페이지, MTS, HTS에서 가입가능하다.

◆ 하이투자증권, ELS 2종 공모

하이투자증권은 오는 11월 6일 오후 1시까지 주가연계증권(ELS) 2종을 총 500억원 규모로 공모한다.

HI ELS 2318호는 코스피(KOSPI)200지수, 홍콩항셍지수(HSI),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0%(6개월, 12개월), 85%(18개월, 24개월), 80%(30개월, 36개월) 이상이면 최대 12.00%(연 4.00%)의 수익을 지급한다.

단, 위 조기상환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더라도 최초기준가격평가일(불포함)부터 첫 번째 조기상환 평가일(6개월)까지 해당 기간 동안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85% 미만(리자드 조건1)으로 하락한 적이 없거나 두 번째 조기상환 평가일(12개월)까지 해당 기간 동안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80% 미만(리자드 조건2)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연 4.00%의 리자드 수익률을 지급받고 상환된다.

만약 리자드와 만기까지 자동조기상환 조건이 충족되지 않았더라도 투자기간 동안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60% 미만(종가 기준)으로 하락한 적이 없으면 최초 제시 수익률을 지급한다.

단, 만기까지 상환조건이 충족되지 않고 투자기간 동안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60% 미만(종가 기준)으로 하락한 적이 있다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같은 기간 모집하는 HI ELS 2319호는 코스피200지수, 스탠다드앤드푸어스(S&P)500지수, 유로스톡스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80%(6개월, 12개월, 18개월, 24개월), 75%(30개월), 65%(36개월) 이상이면 최대 6.00%(연 2.00%)의 수익을 지급한다.

또한,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이면 최초 제시 수익률을 지급한다. 단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65%미만으로 하락한다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으로 10만원 단위 증액 가입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하이투자증권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한화투자증권, 비대면 국내·해외주식 이벤트 시즌3 실시

한화투자증권은 12월 30일까지 ‘국내주식 하하 평생 혜택! 이벤트 시즌3’와 ‘해외주식 핫한 특급 혜택! 이벤트 시즌3’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국내주식 하하 평생 혜택! 이벤트 시즌3’는 생애최초신규 비대면 계좌개설 고객이 대상이며, 비대면 계좌개설 완료 당일부터 평생 모바일 국내주식 위탁수수료 혜택이 적용된다. 12월말까지 한시적 고객부담 수수료율이 0%다. 영업점 계좌 보유고객 및 스탁론서비스 신청고객은 제외된다.

고객이 비대면 계좌개설 후 이벤트를 신청하면 현금과 금융상품 쿠폰을 포함해 최대 3만원의 지원금을 제공하고, 국내주식 거래금액 및 12월 말 잔고 유지 금액에 따라 최대 6만원의 추가 지원금을 지급한다.

또한 타사 보유 국내주식을 입고하면 순입고 금액에 따라 최대 100만원의 캐시백을 제공하고, 신용담보대출 금리할인은 최대 270일까지 연 2.99% 금리할인을 제공한다.

신용담보대출 금리할인은 국내 및 해외주식 신용담보대출에 동시 적용되며, 해외주식은 미국 대표 300종목에 담보대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해외주식 핫한 특급 혜택! 이벤트 시즌3’는 한화투자증권에서 생애최초 해외주식서비스를 신청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영업점 소속 계좌, 스탁론서비스 신청고객은 제외된다.

생애최초 해외주식서비스 및 이벤트 신청 고객은 신청일로부터 2021년말까지 모바일 위탁수수료 미국 0.07%, 중국·홍콩 0.19%로 할인 받을 수 있고, 해외주식 거래금액에 따라 최대 30달러의 투자 지원금과 타사 보유 해외주식을 입고하는 경우 최대 200만원 캐시백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미국 3대 거래소(나스닥, 뉴욕, 아멕스) 실시간시세를 이벤트 신청일부터 익월 말까지 기본 2개월 무료로 제공한다. 이후 기본 무료 제공기간과 월간 해외주식 약정 금액을 기준으로 최대 4개월까지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온라인 주식거래 금액에 따라 추첨권을 부여하고, 이벤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1만~30만원)를 지급하는 ‘연말 감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11월말까지 카카오톡 채널(채널명 한화투자증권) ‘플러스친구’를 추가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000명을 추첨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김민수 한화투자증권 채널전략실 상무는 “국내에 이어 해외주식에도 관심을 갖고 거래를 원하시는 고객들이 부담없이 참여하실 수 있도록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투자판단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투자정보 채널과 디지털 플랫폼 확장을 지속적으로 펼쳐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한화투자증권 앱 ‘SmartM’과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 DB금융투자, ELS·DLB·ELB 4종 판매

DB금융투자는 6일까지 주가연계증권(ELS), 기타파생결합사채(DLB),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등 4종의 상품을 판매한다.

‘DB 해피플러스 ELS 제2188회’는 코스피(KOSPI)200레버리지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3년 만기에 4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대 연 4.5%의 수익이 지급된다.

또 조기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만기평가일에 최초기준가격 대비 65% 이상이면 13.5%(연 4.5%)의 수익이 지급된다.

만기평가가격이 65% 미만이면 기초자산의 하락률에 따라 원금 손실을 볼 수 있다. 최소 10만원 이상 10만원 단위로 청약이 가능하다.

‘DB 세이프 DLB 제359회’는 6개월 만기 원금지급형 상품이다. 양도성예금증서(CD) 91일물 최종호가수익률의 만기평가가격이 10% 이상이면 연 1.41%의 수익이 지급되고, 10% 미만인 경우에도 연 1.4%의 수익이 지급된다. 최소 100만원 이상 100만원 단위로 청약이 가능하다.

이밖에 신규 및 휴면고객을 대상으로 원금지급형 상품인 ‘마이 퍼스트 DB DLB 제76회’와 ‘DB 세이프 제592회 ELB’도 함께 판매한다. 청약은 DB금융투자 전 영업점, 홈페이지, 모바일 앱에서 가능하다.

◆ KB증권, 명사 진행 ‘언택트 써밋’ 1회차 실시

KB증권은 지난달 28일 ‘2020 KB증권 프리미어 써밋’1회차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2020 KB증권 프리미어 써밋은 기업의 최고경영자(CEO)와 최고재무책임자(CFO) 및 고액자산가(HNW, High Net Worth) 고객을 초청, 온라인 인프라를 활용한 ‘언택트(비대면) 써밋’으로 진행되고 있다.

지난 10월 28일 열린 오픈 행사에는 CEO 등 VIP고객 1300명이 넘게 참여했다. 송길영 바이브컴퍼니 부사장의 코로나 이후의 경제, 사회적 변화에 대한 폭넓은 통찰을 제시하는 강연과, KB증권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의 미국주식 투자전략 특강이 진행됐다.

프리미어 써밋은 남은 기간 김난도 서울대학교 교수, 김태훈 팝 칼럼니스트 등 명사들의 강연과 KB증권 자산관리 전문가들의 부동산, 증시전망, 세무전략 특강이 매주 수요일 다른 주제로 진행됐다.

마지막 5주차인 11월 25일에는 KB금융그룹 소속 오지현 KLPGA 프로가 나와 실시간 골프 레슨과 토크 콘서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한 중견기업 CFO는 “코로나로 인해 경영 환경은 급속히 악화되는 반면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세미나는 참석할 기회가 없었는데 휴대폰으로 손쉽게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이번 써밋을 통해 회사 운영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KB증권은 올해 업계 최초로 구독경제 모델인 ‘프라임 클럽(PRIME CLUB) 서비스’를 출시했다. 유료정보 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3개월여만에 가입자수가 2만명을 넘어서는 등 증권업계 내에서도 언택트 소비 확산을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프라임 클럽 서비스는 가입자들에게 KB증권의 MTS ‘M-able’앱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고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경우에는 유선상으로 프라임PB의 컨설팅까지 제공한다.

위와 같은 노력을 통해 KB증권의 온라인 고객자산규모는 최근 14조원을 돌파했다.
특히 비대면 자산의 경우 2016년말 대비 30배 이상 증가했으며 올해만 약 126%가 증가해 최근 코로나19로 촉발된 대한민국 언택트 열풍을 실감케 했다.

박정림 KB증권 사장은 “급격히 변화 중인 언택트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고객 자산관리를 위해서는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엄선된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이번 프리미어 써밋을 시작으로 온라인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VIP 고객들의 기업경영과 자산관리에 인사이트를 드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2020 KB증권 프리미어 써밋의 참가신청은 KB증권 영업점 PB를 통해 가능하다.

◆ KTB투자증권, 비대면 계좌 ‘스마트클럽2.0’ 가입 이벤트

KTB투자증권은 새로워진 ‘스마트클럽2.0’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마트클럽2.0’은 비대면계좌를 개설한 신규 및 휴면고객(단, 비대면 신용대출 우대금리 이벤트 미이용 고객)에게 1년간 기간·고객등급에 관계없이 신용, 주식담보대출 이자율 연 4.99% 적용하는 멤버십 서비스다.

또 추가 혜택으로 첫 3개월 동안 신용이자율 연 3.99% 혜택(잔여기간 9개월 연 4.99% 적용)이 제공되며, 연말까지 가입하는 최초 실행 고객에게 신용대출 잔고 보유 시 3개월간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잔 쿠폰을 매달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MTS, HTS, 홈페이지에서 신용·대출 약정을 등록할 때 가입 신청을 하면 된다. 가입 회원에게는 ‘프리미엄 주식 추천 5star’ 서비스 1년 이용권, 무료 세무상담, 상조물품 서비스 등 혜택이 제공 된다.

이와 함께 비대면·제휴은행에서 개설된 주식 및 CMA 계좌 보유고객을 대상으로 제네시스 G80 경품 이벤트(1명 추첨, 제세공과금 22% 고객부담)도 진행중이다.

11월 30일까지 매매금액, 계좌 잔고 및 신용대출 금액에 따라 G80 추첨권을 지급하며, ‘스마트클럽2.0’ 가입고객에는 추첨권을 2배로 지급한다.

이번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투자톡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