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대신증권·신한금융투자·KB증권

◆ 유진투자증권, 해외주식 이벤트 진행

유진투자증권은 해외주식 투자자들의 성공적인 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오는 12월 31일까지 ‘월동준비, 이제 해외주식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먼저 오는 12월까지 해외주식 거래를 최초 신청한 온라인 고객들을 대상으로 ‘미국주식 거래수수료 0.06% 10년 적용' 혜택과 ‘미국 실시간 시세 서비스 3개월 캐쉬백' 이벤트가 마련 돼 있다.

이에 따라 이벤트 기간 동안 유진투자증권에서 해외주식 거래를 처음으로 신청한 온라인 고객은 미국주식 거래 시 ‘0.06% 거래수수료 혜택’을 10년간 누리게 된다.

또 해당 고객이 미국 실시간 시세 서비스를 신청할 경우, 월 5달러 상당의 서비스 이용료를 다음달에 되돌려 받을 수 있다. 캐쉬백 혜택 적용기간은 신청 후 3개월까지다.

이 회사는 ‘30달러 투자지원금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에 해외주식을 처음 거래하고, 거래 당월 매수와 매도를 포함하여 300만원 이상 거래한 온라인 고객에게는 투자지원금 30달러가 제공된다.

유진투자증권은 ‘종목이관 이벤트’와 ‘환전우대 이벤트’, ‘계좌개설 이벤트’도 준비했다. 온라인 계좌 보유 고객이 이벤트 기간 중 타 증권사에서 유진투자증권으로 종목이관 및 거래 할 경우, 최대 500만원까지 투자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온라인 계좌 보유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벤트 기간 동안 외화 환전 시 우리은행 고시환율 기준 최대 80% 환전우대(미국, 중국, 홍콩) 혜택이 적용되며, 신규 고객이 온라인(비대면) 계좌를 처음 개설하면 1만원 투자지원금도 제공된다.

민병돈 유진투자증권 WM본부장은 “미국주식 수수료 혜택, 미국 실시간 시세 서비스 이용료 캐쉬백 등 실제 해외주식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혜택 위주로 연말 이벤트를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해외주식 투자자들의 성공적인 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고민하고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유진투자증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고객만족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미래에셋대우, 국내 최대 에너지 공기업 한국전력 원화 ESG 채권발행 대표 주관

미래에셋대우는 4일 한국전력 원화 지속가능 채권 발행의 대표 주관사로 참여해 성공적으로 발행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행은 국내 에너지기업 최초의 2년 연속 지속가능채권 발행 건으로 규모는 총 2000억원이었으며, 만기별로는 2년물 300억원, 3년물 1000억원, 5년물 700억원이었다.

발행금리는 2년물 1.019%, 3년물 1.137%, 5년물 1.432%로 국내 에너지기업이 국내에서 원화로 발행한 지속가능채권 중 역대 최저 수준을 기록했다.

지속가능채권은 일자리 창출, 중소기업 육성 등 사회 지원 프로젝트나 친환경 프로젝트에 사용될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발행되는 특수목적 채권이다.

최근 공기업과 은행권은 물론 민간기업들까지도 브랜드가치를 높이기 위한 자금 조달의 방안으로 적극 활용되고 있다.

전귀학 미래에셋대우 Global채권솔루션본부장은 “미국 대선 불안감과 국채 수급 부담 등으로 금융시장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해외 중앙은행 및 국내 주요 기관투자자들의 높은 관심 속에 성공적으로 발행이 이뤄졌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발행에 참여했던 관계자는 “한전의 펀더멘탈과 친 사회적 에너지 기업으로서의 위상이 재확인된 동시에 국내 최대 공기업인 한국전력 원화 ESG 채권을 2년 연속 주관한 미래에셋대우의 저력이 돋보인 딜이었다”고 평가했다.

한편, 미래에셋대우는 지난 14일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발표한 ‘2020년 성장기업의 ESG 평가 및 등급 공표’ 결과에서 증권사 중 최고 등급인 A 등급을 획득했으며, 지난해 글로벌 증권사 중 최초로 지속가능채권을 발행하는 등 ESG 관련 비즈니스에 앞장서고 있다.

◆ 대신증권, ‘Try, 에브리위크’ 이벤트 진행

대신증권이 국내주식 거래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신증권은 2주 이상 주간 합산 주식거래대금이 5억원 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5만원의 현금을 제공하는 ‘Try, 에브리위크’ 이벤트를 다음달 11일까지 6주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Try, 에브리위크 이벤트는 최근 일평균 거래대금이 20조원을 넘는 등 주식에 대한 투자자들의 높아진 관심을 반영해 마련했다.

이 이벤트는 주간합산으로 국내주식을 5억원 이상 거래한 주가 2주 이상일 경우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5만원을 지급한다. 매주 5억원 이상 거래한 주가 4주 이상, 6주 이상이면 각각 10만원(30명), 15만원(20명)을 지급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 총 누적거래대금 상위 10명에게도 현금 2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단, 각 상금에 대해서는 중복으로 당첨되지 않는다.

이 이벤트는 12월 11일까지 6주간 진행한다. 대신증권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MTS, HTS, 대신증권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참여를 신청하면 된다.

◆ 신한금융투자, ‘환급 구조대, 내 월급을 구해줘요!’ 이벤트 실시

신한금융투자는 ‘환급 구조대, 내 월급을 구해줘요’ 이벤트를 12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신규로 개인형 퇴직연금(IRP) 계좌를 개설한 고객과 기존 계좌를 보유한 고객 모두를 대상으로 한다. 이벤트 기간 내 개인형 퇴직연금 계좌를 신규로 개설하고 10만원을 입금하면 KF94 마스크를 10매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 내 신규 및 기존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 100만원을 입금하면 커피 기프티콘 1장, 300만원 입금 시 3장, 700만원 입금 시 7장을 증정한다.

신한금융투자 개인형 퇴직연금의 수수료는 국내 최저수준으로 연 0.2%(적립금 1억5000만원 초과)~0.25%(적립금 1억5000만원 이하)로 적용하고 있다.

신한금융투자 개인형 퇴직연금은 복잡한 증빙서류 촬영 없이 모바일 앱 ‘신한알파’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또한, 개인형 퇴직연금 계좌 개설과 동시에 바로 ETF와 리츠(REITs) 매매가 가능하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신한알파’에서 확인할 수 있다.

◆ KB증권, ‘나의 투자부캐 연금만들기’ 이벤트 실시

KB증권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연말정산 세액공제 혜택을 누리며 노후까지 준비할 수 있는 연금저축 및 개인형퇴직연금(IRP)계좌에 대해 비대면 고객 대상 ‘나의 투자부캐 연금만들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나의 투자부캐 연금만들기는 최근 싹쓰리나 환불원정대를 통해 많이 알려진 부캐 만들기 트랜드를 반영했다. 증권사 하면 떠오르는 주식투자계좌가 본래의 캐릭터인 본캐계좌라면, 세액공제와 노후 준비를 챙길 수 있는 연금계좌를 부캐계좌로 만들자는 컨셉의 이벤트다.

KB증권은 이벤트를 통해 연금저축 및 IRP계좌의 비대면 계좌 개설과 신청만으로도 100% 커피 기프티콘을 지급하는 등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 회사는 연금저축·IRP계좌 최초 신규 비대면 개설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기프티콘 1장을 지급하고 신규 개설된 계좌에 10만원이상 입금 시 추가 기프티콘을 1장 더 지급한다.

또 연금저축·IRP계좌 최초 신규 및 기존 비대면 개설 고객을 대상으로 계좌 입금 및 타 금융사 연금 자산 이체 시 합산 금액 순증 500만원 이상 1000만원 미만 고객에게는 1만원, 1000만원 이상 고객에게는 2만원 상당의 신세계 상품권을 준다.

추가로 연금저축 계좌 최초 신규 및 기존 비대면 개설 고객을 대상으로 계좌 입금 및 타 금융사 연금 자산 이체 금액 100만원 이상 시 100만원당 추첨권 1장을 지급한다.

당첨 된 고객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1명), 애플 에어팟 프로(2명), 스타벅스 기프티콘(5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준다.

마지막으로 연금부캐계좌 네이밍 짓기에 참여한 고객에게도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100명)을 제공한다.

박정림 KB증권 사장은 “이번 이벤트는 연금 상품을 아직 준비하지 못했거나 타 금융사에 보유 중인 연금 상품의 수익률이 낮아 고민하는 고객들에게 ETF거래가 가능하고 다양한 금융상품으로 수익률을 제고할 수 있는 증권사의 연금을 경험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풍요로운 노후를 함께 준비하는 동반자로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투자톡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