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키움증권·하이투자증권·KB증권·NH투자증권

◆ 유진투자증권, ‘미국 실시간 시세 1년 제공’ 등 해외주식 이벤트 진행

유진투자증권이 해외주식 투자자들의 성공적인 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오는 1월 31일까지 ‘새해맞이 해외주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1월 한달 동안 해외주식 거래를 최초 신청한 온라인(비대면) 고객 대상으로 ‘미국 실시간 시세 서비스 1년 제공’ 혜택과 ‘미국주식 거래수수료 0.08% 10년 적용' 혜택이 마련돼 있다.

이에 따라 이벤트 기간 동안 해외주식 거래를 처음으로 신청한 온라인 고객은 미국주식 거래 시 ‘0.08% 거래수수료 혜택’을 10년간 누리게 된다.

또한 해당 고객이 미국 실시간 시세 서비스를 신청할 경우, 월 5달러 상당의 이용료를 신청일로부터 1년간 면제 받는다.

지난달에 이어 ‘30달러 투자지원금 이벤트’도 함께한다. 이벤트 기간 중에 해외주식을 처음 거래하고, 거래 당월 매수와 매도를 포함하여 300만원 이상 거래한 온라인 고객에게는 투자지원금 30달러가 100% 제공된다.

유진투자증권은 ‘종목이관 이벤트’와 ‘환전우대 이벤트’도 준비했다.

온라인 계좌 보유 고객이 이벤트 기간 중 타 증권사에서 유진투자증권으로 종목이관 및 거래 할 경우, 최대 500만원까지 투자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계좌 보유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벤트 기간 동안 외화 환전 시 우리은행 고시환율 기준 최대 80% 환전우대(미국, 중국, 홍콩) 혜택이 적용된다.

김경식 유진투자증권 디지털금융실장은 “해외주식 고객들의 높은 호응에 따라 미국 실시간 시세 서비스 1년 무료 혜택을 이번 달에도 준비했다”면서 “올해에도 재미있고 다양한 이벤트를 꾸준히 발굴, 개발해 해외주식 투자의 저변을 넓히고 고객들의 성공투자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유진투자증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고객만족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신한금융투자, ‘새해 소복소복’ 이벤트 실시

신한금융투자는 오는 3월 31일까지 ‘새해 소복소복’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개인형 퇴직연금(IRP) 계좌를 신규로 개설하거나 타 금융기관에서 이전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기존에 신한금융투자 개인형 퇴직연금 계좌가 없는 고객이 신규 계좌 개설 후 10만원 이상 입금하고, 자동이체를 12개월 이상 설정하면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타 금융기관에서 신한금융투자로 1000만원 미만 이전한 고객에게는 디저트 기프티콘, 1000만원 이상 3000만원 미만 고객은 백화점 상품권 1만원, 5000만원 이상 고객은 백화점 상품권 3만원 등 입금 금액에 따라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 키움증권, “미국주식 실시간시세 서비스 무료제공”

키움증권은 1월 11일 모든 키움증권 고객에게 조건 없이 미국주식 실시간 시세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기존 미국주식 시세는 기본적으로 15분 지연된 시세가 제공되며 키움증권에서는 매월 8달러를 지불해야 미국주식 실시간 시세 정보를 볼 수 있었다.

키움증권은 나스닥과의 ‘나스닥 베이직(Nasdaq Basic)’패키지 계약 체결을 통해 전 고객에게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미국주식 실시간 시세를 무료로 제공한다.

나스닥 베이직은 나스닥 산하 4개의 거래소(Nasdaq Stock Market LLC, Nasdaq BX, Nasdaq PHILX LLC, FINRA) 에서 자체 취합한 미국 상장주식의 주문 및 체결 정보를 기반으로 미국 상장 주식(뉴욕거래소/나스닥/아멕스 등 ETF포함)에 대한 시세 정보를 제공한다.

무료 실시간 시세는 4개의 거래소의 거래정보를 취합하기에 10여개 이상의 거래소 정보를 취합하여 제공하는 유료 실시간 시세와는 정보량에 차이가 있다.

미국 거래소 전체 체결 정보가 포함된 기존 실시간 $8 유료 시세 서비스는 유지될 예정이며, 전월 미국주식 체결내역이 1건이라도 있을 경우, 익월 $8 유료 시세 서비스가 무료 제공된다.

이외에도 키움증권은 해외주식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비대면계좌 보유한 미국주식 신규고객/3개월 휴면고객 대상의 거래지원금으로 40달러를 주는 ‘40달러’ 이벤트와 ▲해외주식 온라인 거래 수수료 0.1%, 환율우대 최대 95% 이벤트와 ▲입고하고 거래하면 최대 30만원의 현금을 받을 수 있는 해외주식 입고이벤트와 ▲총 상금 2200만원의 해외주식 상시 실전투자대회를 진행 중이다.

◆ 키움증권, ISA 세제개편 맞아 이벤트 진행

키움증권은 올해 정부의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세제개편에 발맞춰 이벤트를 진행한다.

키움증권은 ISA 신규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2월 19일까지 ‘모두의 ISA’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기간내 ISA 100만원 이상 신규 가입고객에게 1만원, 300만원 이상 가입고객에게 3만원, 500만원 이상 가입고객에게는 5만원의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기존 고객도 500만원 이상 추가 입금 시 3만원의 백화점 상품권을 준다.

ISA는 한 계좌에 펀드, 상장지수펀드(ETF), 예적금, 파생결합증권 등 여러 금융상품을 담을 수 있는 종합 자산관리 계좌다.

연 2000만원씩 최대 1억원까지 납입이 가능하며 계좌 내에 들어있는 상품의 손익을 통산해 만기 인출 시 200만원(서민형 400만원)까지 비과세 혜택을 준다.

정부 세법개정안에 따라 올해부터는 ISA 가입 요건인 소득 기준이 폐지되며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또 의무가입기간이 기존 5년에서 3년으로 단축되고, 납입한도(연 2000만원) 이월이 가능해진다.

이번 세제개편으로 ISA에 관심이 쏟아지는 이유는 ISA의 자산 운용 범위를 확대해 주식 투자가 가능해지기 때문이다.

키움증권은 2월 중 중개형 ISA도 출시 할 예정이다. 중개형 ISA란 ISA 계좌에서 직접 주식거래를 하면서 세제혜택도 받을 수 있는 계좌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ISA 세제혜택과 함께 이벤트 혜택을 받으면서 ISA를 가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했다”며 “2월 중 출시 예정인 중개형 ISA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 하이투자증권, ELS 2종 공모

하이투자증권은 오는 15일 오후 1시까지 주가연계증권(ELS) 2종을 총 60억원 규모로 공모한다.

HI ELS 2400는 코스피(KOSPI)200지수, 홍콩항셍지수(HSI),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4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5%(4개월), 92%(8개월), 90%(12개월), 87%(16개월), 85%(20개월), 80%(24개월), 77%(28개월), 75%(32개월), 70%(36개월) 이상이면 최대 12.06%(연 4.02%)의 수익을 지급한다.

조기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만기평가일까지 최초기준가격의 57%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연 4.02%의 수익률을 지급한다.

만약,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57%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 평가 시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70%미만이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모집하는 HI ELS 2401호는 코스피200지수,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 유로스톡스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87%(6개월), 87%(12개월), 87%(18개월), 87% (24개월), 85%(30개월), 80% (36개월) 이상이면 최대 12.00%(연 4.00%)의 수익을 지급한다.

조기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만기평가일까지 최초기준가격의 6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연 4.0%의 수익률을 지급한다.

만약,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60%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 평가 시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80%미만이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 10만원 단위다.

◆ KB증권, 고액자산가 서비스 ‘에이블 프리미어 멤버스’ 전면 개선

KB증권은 고액자산가(HNW, High Net Worth)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에이블 프리미어 멤버스(able Premier Members) 서비스를 전면 개선하여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에이블 프리미어 멤버스는 KB증권 VIP 고객만을 위한 멤버십 서비스다. 자산관리에서부터 여행, 쇼핑, 골프, 문화까지 최상의 서비스를 연간 단위로 제공한다.

KB증권은 올해 에이블 프리미어 멤버스 서비스를 전면 개편하며, 멤버십 고객 대상과 서비스를 확대·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기존 ‘블랙’, ‘퍼플’ 2단계 서비스 등급 체계에서 최상위 ‘프리미엄 블랙’ 등급을 추가로 신설해 멤버십 등급을 3단계로 확대했다.

기존 해외여행 관련 서비스는 코로나로 인해 축소하는 대신, 특급호텔 바우처, 골프장 그린피 지원 서비스 등을 늘렸다.

추가로 세무신고 대행 서비스 및 새로운 언텍트 서비스를 라인업했다.

KB금융그룹의 자산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가업 승계, 세무, 부동산 등 자산관리 전 분야를 망라하는 KB증권의 종합 컨설팅 서비스인 ‘KB able Premier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KB증권은 에이블 프리미어 멤버스 고객을 위한 전용 체크카드도 출시했다.

호텔, 골프장 등 멤버십 가맹점에서 체크카드 제시만으로 편리하게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카드 사용금액에 따라 0.5% 무제한 캐시백 서비스도 제공한다.

박정림 KB증권 사장은 “고액자산가 고객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고객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기존에 운영 중이던 VIP 멤버십 서비스의 전면 개선을 진행했다”며, “올해도 코로나 국면이 지속되는 만큼, 이번 멤버십 서비스를 시작으로 온라인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안정적인 고객 자산관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에이블 프리미어 멤버스는 고객의 자산 등을 기준으로 선정된다.

◆ NH투자증권, 1월 100세시대 아카데미 유튜브 실시간 세미나 개최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공개형 생애자산관리 교육프로그램인 100세시대 아카데미 명사특강을 오는 20일 오후 3시30분부터 5시까지 90분동안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1월 아카데미는 새해 첫 명사특강으로 대한민국 최고 멘토인 김난도 교수(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가 ‘트렌드 코리아 2021’을 주제로 진행하며,  ‘브이노믹스’, ‘레이어드홈’, ‘롤코라이프’, ‘자본주의 키즈’ 등 2021년 10대 소비트렌드 전망과 키워드를 분석할 예정이다.

매월 개최되는 100세시대 아카데미는 사전 참가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NH투자증권 영업점 담당 서비스 직원 또는 모바일 링크,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NH투자증권의 거래 고객이 아니어도 참여할 수 있다.

김진웅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은 “이번 강좌는 코로나19 사태로 빠르게 바뀌어 가는 소비트렌드의 흐름을 분석해 시사점을 얻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고객들의 생애 설계와 자산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100세시대 아카데미를 상설화 한지 벌써 5년이 지났다. 특히 2019년부터 실시한 대한민국 최고 멘토들의 명사 특강은 고객들의 반응이 좋아 연 4회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투자톡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