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 원단 기반의 에어필터, 산업·보건용 마스크 제조회사
12~13일 수요예측 후 19~20일 공모청약, 28일 상장 예정

씨앤투스성진은 12일 온라인으로 상장을 위한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 왼쪽부터 박기범 씨앤투스성진 CFO, 하춘욱 대표이사, 조성욱 사업본부장//사진제공=씨앤투스성진
씨앤투스성진은 12일 온라인으로 상장을 위한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 왼쪽부터 박기범 씨앤투스성진 CFO, 하춘욱 대표이사, 조성욱 사업본부장//사진제공=씨앤투스성진

씨앤투스성진이 상장을 통해 토탈 에어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12일 씨앤투스성진은 하춘욱 대표이사 및 임원들과 온라인으로 상장을 위한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회사는 PP(Poly Propylene)와 같은 열가소성 고분자를 응용해 압출 방사하는 방식으로 제작되는 MB(Melt Blown) 원단을 기반으로 다양한 에어필터와 산업·보건용 마스크를 제조한다.

씨앤투스성진은 지난 2003년 5월 ‘씨앤투스’라는 사명으로 출발한 회사다.

초창기에는 플랜트 엔지니어링을 기반으로 해외사업을 진행했다. 이후 2012년 마스크 제작 업체 ‘이지스’를 인수 합병하며 마스크 생산 능력을 확보했고 2015년 국내 에어필터 1위 업체인 성진을 인수하며 본격적으로 에어필터 전문기업으로의 성장 기반을 구축했다.

2016년 중국 법인 설립을 시작했으며 2020년 마스크 생산 및 유통 전 부문 수직 계열화 완성과 소재·부품·장비 전문 기업 인증을 통해 에어 케어 사업과 글로벌 확장에 집중하고 있다.

씨앤투스성진은 고성능의 MB 원단을 국내 최초로 자체 개발 및 생산한다.

MB원단을 바탕으로 미세입자를 고효율로 여과할 수 있는 필터인 HEPA(High Efficiency Particulate Air)급 필터는 씨앤투스성진을 비롯한 국내 소수의 기업만이 생산할 수 있다.

씨앤투스성진이 생산하는 HEPA급 필터는 오랜 업력으로 다져진 노하우를 기반으로 고성능의 정전차징 기술과 저차압 원단 제조기술, 항균 MB 방사기술을 적용해 타사의 HEPA 필터보다 높은 성능을 보유하여 세계 유수의 가전제품 제조사에 공급하고 있다.

씨앤투스성진은 HEPA급 필터를 이용해 에어필터 제품과 산업용·보건용 마스크를 생산한다.

에어필터 제품으로는 공기청정기, 진공청소기, 차량용 제품을 만들고 있으며 이 중 공기청정기용 필터는 국내 톱티어(Top-tier) 메이커 제조사들에게 공급된다.

진공청소기용의 경우 99.999% 이상의 초고성능 미세먼지 배출 차단 필터를 납품하고 있다. 2019년 하반기에는 자동차용 프리미엄 에어컨 필터도 출시했다.

이 회사는 식약처 인증을 받은 보건용 마스크(KF80 및 KF94) 및 산업안전관리공단의 안전인증을 받은 산업용 마스크도 생산해 판매한다.

이를 바탕으로 자체 브랜드 ‘아에르’(AER)를 런칭했다. 아에르 마스크는 국내 포털사이트 기준 113만명의 찜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중국과 베트남에 현지 생산거점 확보 및 FDA, CE, 할랄 인증 등의 글로벌 인증 취득을 완료해 필터와 마스크의 해외 온·오프라인 판매를 추진 중이다.

또한 20년의 MB원단 생산과 클린 에어 솔루션(Clean Air Solution) 노하우를 바탕으로 필터 제품 포트폴리오를 넓혀 수처리 필터와 차량용 필터를 중심으로 기존 B2B에서 B2C 사업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종합필터 메이커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항균 MB원단, 탈취필터 기술 개발 등 신소재 및 초격차기술 개발을 통해 필터 경쟁력을 강화하고 중장기적으로는 토탈 에어 솔루션(Total Air Solution) 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씨앤투스성진은 지난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161억원, 영업이익 549억원, 순이익 229억원을 기록했다.

대기환경 오염 이슈(Anti-pollution)로 인해 꾸준히 증가하던 매출은 지난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코로나19)으로 인해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2019년 전체 매출액인 475억원을 3분기만에 훌쩍 뛰어넘으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한 상황이다.

매출 고성장에 힘입어 영업이익률과 순이익율은 각각 47%, 19%로 수익성 역시 큰 폭으로 개선됐다.

씨앤투스성진은 12~13일 기관 수요예측을 거쳐 공모가를 확정한 후 19~20일까지 이틀간 청약을 받는다.

상장 및 매매개시 예정일은 1월 28일이며 상장 주관사는 미래에셋대우다.

씨앤투스성진의 주관사인 미래에셋대우는 풋백옵션을 부여했다. 공모주주들은 주가가 하락 할 경우 주식을 공모가보다 소폭 낮은 수준으로 주관사에 되팔 수 있게 된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