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듀오백
사진=듀오백

듀오백은 26일 오전 11시 킥스타터(Kickstarter)에서 신제품 캠페인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듀오백 관계자는 “30년 이상 축적된 의자 기술과 IT 기술을 접목한 차세대 자세 모니터링 방석을 개발, 미국에서 선보인다”면서 “듀오레스트온(Duorest On)은 방석에 장착된 다수의 센서를 통해 사용자의 자세 정보를 시간에 걸쳐 DB화 하고 이를 AI로 분석한다”고 밝혔다.

킥스타터는 2009년 설립된 미국의 대표적인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다. 신제품 관련 아이디어, 모금 목표액, 개발 완료 예정 시점 등을 사이트에 올려놓으면 관심있는 회원이 후원자로 나서는 시스템이다.

최근에는 IT, 게임, 헬스케어 업종 위주로 다수의 국내 기업들이 킥스타터를 통해 신제품을 론칭하고 있다.

듀오백 측은 “킥스타터를 통한 론칭은 펀딩이 아니라 제품 소개가 주 목적”이라며 “기존의 방석이 편안하고 건강하게 앉는 기능을 추구했다면 듀오레스트온은 올바르게 앉히는 기능을 제공한다. 가구가 헬스케어기기로 진화하는 첫 발걸음”이라고 했다.

이어 “세상에 없던 제품이기 때문에 현 단계에서 시장의 반응을 섣불리 예단할 수는 없다”면서도 “탄력적이고 다각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세계 시장의 문을 두드릴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