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상담 경험에 처음으로 ‘별점' 도입, 고객 만족 높아져… 하루 상담 건수 5000건

토스보험파트너 사진//제공=비바리퍼블리카
토스보험파트너 사진//제공=비바리퍼블리카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토스보험파트너’의 출시 6개월 만에 가입 설계사 수가 2만명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수준 높은 보험 상담을 원하는 토스 사용자와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자 하는 보험 설계사를 연결하며 보험 시장 내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지난해 8월 출시한 토스보험파트너는 국내 손해보험 및 생명보험협회에 등록된 보험 설계사만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로, 출시 6개월 만에 가입자 수가 2만명을 돌파했다.

비바리퍼블리카측은 보험 상담 경험에 대해 5점 만점의 ‘별점' 제도를 도입한 것이 토스보험파트너의 핵심이라고 설명한다.

토스 사용자는 토스 앱 내 ‘나만의 보험 전문가' 페이지를 통해 설계사 목록을 조회하고, 그간 상담 받은 고객들이 남긴 평점과 후기를 참고해 설계사를 선택하면 된다.

상담을 받고 난 뒤에는 자신도 만족도와 후기를 남길 수 있다.

출시 이후 6개월 간 토스 사용자가 토스보험파트너 등록 설계사에게 상담을 신청한 건수는 누적 22만건에 이른다. 최근에는 하루 평균 5000건 이상 유입되고 있다. 가장 많은 고객과 상담한 설계사는 지금까지 300명 넘는 토스 사용자와 상담했다.

토스보험파트너를 운영하는 장민영 PO(프로덕트 오너)는 “고객 간 보험 상담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고객 중심의 보험 분석과 설계가 가능해지고 있다”며 “고객으로부터 최저점(1점)을 받은 설계사에게는 1주일간 신규 상담을 배정하지 않도록 해 상담의 질을 담보한다”고 말했다.

한편, 가입 설계사가 빠르게 늘면서 보험사의 광고 플랫폼으로서 토스보험파트너의 영향력도 확대되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 생명보험사인 삼성생명은 지난달부터 토스보험파트너를 통해 GA 및 교차 손해보험사 소속 설계사를 대상으로 상품 광고를 내보내고 있으며, DGB생명 및 대형 GA인 피플라이프도 최근 토스보험파트너와 제휴를 맺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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