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투자협회는 4일 통합 협회 출범 12주년을 맞아 뉴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한국금융투자협회는 4일 통합 협회 출범 12주년을 맞아 뉴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한국금융투자협회는 4일 통합 협회 출범 12주년을 맞아 여의도 금투센터에서 ‘NEW VISION 선포식’을 개최했다.

또 금융투자협회의 새로운 미션과 비전을 발표했다.

이번 New(新) 미션·비전은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산업의 변화된 환경에 맞추어 협회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기 위해 임직원 대상 공모 등을 거쳐 수립한 것이다. 지난해 초 협회 혁신TF에서 발표한 ‘조직혁신방안’의 후속 조치 가운데 하나다.

선포식을 통해 발표된 금융투자협회의 새로운 미션은 ‘금융투자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 생태계를 조성하여 자본시장 발전에 기여’다.

이러한 미션 아래 협회의 비전으로 ▲자본시장의 미래를 열어가는 Global Leader, ▲금융투자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Financial Specialist,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혁신금융의 Platform Partner로 정했다.

새로운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협회 임직원이 지녀야할 핵심가치(Core Value)로서 ‘ACTIVE KOFIA’(행동하는 협회)라는 슬로건 아래 ▲Agile(변화주도), ▲Communication(소통융합), ▲Trust(신뢰정직), ▲Innovation(창의혁신), ▲Value(가치창조), ▲Efficiency(효율증대)를 제시했다.

나재철 금융투자협회장은 “작년은 조직의 안정에 중점을 두었다면 올해는 안정된 조직기반 위에 협회의 새로운 도약과 혁신을 기할 예정”이라며 “모든 임직원은 새롭게 수립된 미션과 비전을 항상 염두에 두고 업무에 임하자”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