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미래에셋대우·신한금융투자·키움증권

◆ NH투자증권, 창립 50주년 기념행사 실시

NH투자증권은 16일 창립 50주년을 맞이하여 역사관 개관과 50년 사사(社史) 발간 및 대고객 특판 이벤트 등 다양한 기념행사를 실시한다.

NH투자증권은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회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와 미래의 비전을 보여주는 역사관을 경기도 일산에 소재한 NH인재원에 개관했다.

역사관은 NH인재원 지하 1층에 약 30평 규모로 건립됐으며, 시대별 연표와 각종 사료 전시, 체험의 장 등 총 8개의 코너로 구성됐다. 또 임직원 소장 자료들과 다양한 기록들을 보관하고 있다. NH투자증권은 역사관을 임직원 교육 및 회사 홍보의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50년간의 역사를 체계적으로 발굴·기록해 100년 기업을 향한 미래의 지침서로 삼기 위해 50년 사사를 발간, 전 임직원들에게 배부했다.

사사는 지난 1년간 기획 편찬 과정을 거쳐 본책과 별책 등 2종으로 구분지어 제작됐다. 별책은 임직원 대상으로 배부하며, 본책은 국회, 대학 등 공공도서관과 정부기관 및 VIP 고객 등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NH투자증권은 창립 50주년을 기념한 대 고객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연 5.0% 적립형 발행어음을 16일부터 NH투자증권 신규고객(휴면 포함) 선착순 5000명에게 특별 판매한다.

이번 발행어음은 온라인 전용상품이다. HTS, MTS, 홈페이지에서 가입이 가능하며(영업점 및 유선 가입 불가), 인당 연 최대 납입금액은 600만원이다.

또한 특판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를 16일부터 21일까지 청약 받는다. NH투자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연 3.0% 5개월 만기 조건이며, 인당 최대 청약한도는 1억원이다.

◆ 교보증권, 해외선물 신규가입 거래지원금 이벤트

교보증권은 오는 2월 26일까지 해외선물 거래지원금을 지급하는 ‘밤을 잊은 그대에게’ 이벤트 시즌3를 실시한다.

대상은 신규가입 및 2018년 7월 1일 이후 거래가 없는 휴면고객이며 매매 계약수에 따라 최대 200만원까지 거래지원금을 지급한다.

또한 타사에서 당사로 계좌 이전시 규모에 따라 최대 20만원 모바일 주유권을, 해외선물 계좌에 300만원 이상 입금시 무조건 1만원 주유권을 지급한다.

우성문 교보증권 국제선물부장은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이번 시즌3에는 휴면고객도 이벤트 대상에 포함하였다”며 “당사에 요청시 2.99달러 수수료를 향후 9개월간 적용 되는 등 혜택이 많은 이벤트에 참여하여 새로운 투자를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미래에셋, 네이버와 부깔라팍에 5000만달러 투자

미래에셋-네이버 아시아그로쓰펀드는 16일 인도네시아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회사인 부깔라팍(Bukalapak)에 5000만달러 규모의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부깔라팍은 인도네시아의 유니콘 기업으로, 온라인 공간에서 금융상품, 통신요금 등 다양한 상품에 대해 판매자와 소비자를 중계하는 오픈마켓 형태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하루 200만건 이상의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지난해 4분기 거래액이 2017년 연간 거래액을 상회할 정도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주요주주로는 앤트파이낸셜과 싱가포르투자청(GIC) 등 이 있다.

정지광 미래에셋캐피탈 신성장투자본부장은 “이번 투자는 금융과 IT 회사가 공동 투자하는 펀드의 특성을 살려 급성장하고 있는 동남아시아의 O2O 모바일 플랫폼에 대한 투자”라며 “향후 다양한 전략적인 협업을 통해 부깔라팍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도네시아는 최근 수년간 모바일 인터넷 사용이 빠르게 확산되면서 전자상거래 또한 2014~17년 연평균 거래액 성장률이 35%에 달할 정도로 본격적인 고성장 국면에 들어섰다. 알리바바, 소프트뱅크 등 글로벌 업체들도 인도네시아 전자상거래 산업에 많은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미래에셋-네이버 아시아그로쓰펀드는 지역적으로 동남아시아, 인도, 중국 등의 성장성이 높은 국가에 집중하는 펀드이다. 전자상거래, 인터넷 플랫폼, 헬스케어, 소비재, 유통, 물류 등 기술의 발전과 소득 증가로부터 장기적인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산업의 혁신적이고 고성장이 가능한 기업들에 투자할 계획이다.

이들은 지난해 8월 동남아의 승차공유회사 그랩에 1억5000만달러를 투자한 바 있다.

◆ 신한금융투자,  2019 실전투자대회 ‘킹스리그 시즌1’ 개최

신한금융투자는 국내 및 해외 주식 실전투자대회인 ‘킹스리그 시즌1’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오는 3월 29일까지 진행되는 ‘킹스리그 시즌1’은 동시에 참여 가능한 국내리그, 미국리그, 중국리그로 구성되는 실전투자대회다.

매월 각 리그 수익률 1위에게는 순금돼지 3돈(11.25g)을 상품으로 증정하며 리그 별 수익률 100위까지는 커피 및 음료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또한 전체 리그에서 거래금액이 가장 많은 투자자에게는 순금돼지 2돈(7.5g)이 주어진다.

국내리그, 미국리그, 중국리그는 ‘리그별로 100만원(US 900달러, 6000위안)수준의 자산을 보유한 고객이라면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및 ‘신한아이 알파’ 모바일 앱에서 킹스리그 시즌1의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또 킹스리그 시즌1 실전투자대회에 참여한 고객은 ‘절대고수의 주식’ 서비스를 통해 누적 수익률 상위 1%, 5%, 10%가 실시간으로 매매하는 종목 및 보유종목을 확인할 수 있다.

킹스리그 시즌1의 참가자격, 상품 등 자세한 사항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키움증권, LG생활건강 ELS 출시

키움증권은 16일 LG생활건강 등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주가연계증권(ELS)를 출시했다.

이번 ELS는 제916회로 18일 오후 1시까지 청약할 수 있다.

제916회 ELS는 LG생활건강 보통주와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3년 만기에 6개월마다 상환 기회가 주어지는 스텝다운 유형의 상품이다.

모든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90%(6개월, 12개월), 85%(18개월), 80%(24개월), 75%(30개월), 70%(36개월) 이상이면 세전 연 12%의 수익률로 조기 또는 만기상환된다.

조기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투자기간 동안 모든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세전 36%(연 12%)의 수익률로 만기 상환된다.

단,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다면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