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키움증권·DB금융투자·KB증권·NH투자증권

◆ 이베스트투자증권, 해외파생상품 실전투자대회 개최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오는 18일부터 6주간 해외파생상품 실전투자대회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아프리카TV가 주최하고 시카고선물거래소(CME) 그룹이 후원하며 이베스트투자증권이 운영하는 이번 해외파생상품 실전투자대회는 통합대회와 주간대회로 나뉘어 있다.
 통합대회는 오는 18일부터 3월 29일까지 6주간의 대회기간 중 전체 수익률을 따져 1~3위까지 최고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주간대회는 전 주 금요일을 기준으로 수익률 증가 순위 2위까지 계좌당 25만원의 상금이 매주 수여된다.

참가자격은 이베스트투자증권 해외파생상품 계좌 보유 고객이다. 계좌 미보유시 ‘이베스트 모바일’ 어플 다운로드 후 손쉽게 다이렉트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 이베스트투자증권 홈페이지, HTS, MTS에서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최광순 이베스트투자증권 글로벌 영업본부 본부장은 “이베스트투자증권이 처음 개최되는 이번 대회의 운영을 맡은 것으로 해외투자 부문에서 당사의 위상을 확인 할 수 있다” 면서 “이번 대회가 국내 투자자들의 해외투자에 대한 관심이 향상 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향후 안정된 시스템을 통해 지속적으로 투자대회를 운영 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 삼성자산운용, 온라인 재무설계 플랫폼 오픈

삼성자산운용은 7일, 새롭게 리뉴얼한 홈페이지를 통해 첨단 금융공학 기술을 적용한 온라인 재무설계 플랫폼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온라인 재무설계 플랫폼은 투자자가 자신의 나이, 투자기간과 금액, 재무목적을 입력하면 시뮬레이션을 통해 달성확률과 함께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제안하는 시스템이다.

삼성자산운용 측은 우리나라의 노인 빈곤율이 OECD국가 대비 2~3배 높고 은퇴 후 노후자금 마련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는 상황에서 누구나 별도 가입절차 없이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이 ‘GBI 시뮬레이터’플랫폼에서는 투자자의 재무상황은 물론 경제의 호황, 불황 등 다양한 시장상황을 반영해 투자목적에 따른 달성 확률을 산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올해 33세의 A투자자가 향후 5년 후 약 3억원의 주택구입 자금 마련을, 10년 후엔 약 1억원 남짓의 대출금 상환, 20년 후엔 약 5억원의 노후자금 마련을 목표로 시스템에 입력한 후 결과를 조회하면 재무목적의 우선 순위를 고려해 각각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확률이 계산되는 식이다.

시뮬레이터는 약 3300여 시장 상황 시나리오를 분석해 경제의 호황과 불황 정도에 따라 각기 다른 확률을 보여줄 뿐 아니라, 달성 확률을 최대로 높일 수 있는 기간별 자산 보유 비중과 펀드 포트폴리오까지 추천해준다.

이외에도 새롭게 선보이는 삼성펀드와 코덱스(KODEX) 홈페이지는 고객의 재무설계를 돕는 기능을 탑재했다.

삼성펀드 홈페이지의‘펀드 계산기’메뉴에서는 특정 펀드에 투자했을 때를 가정해 투자성과를 미리 계산해볼 수 있다. ‘삼성펀드맵’에서는 삼성자산운용의 모든 펀드 라인업을 자산, 스타일, 투자지역 등의 기준에 따라 일목요연하게 보여준다.

또한 코덱스 홈페이지에서는 ‘구성종목’기능을 통해, ETF 상품명을 알지 못하더라도‘삼성전자’와 같이 투자를 희망하는 종목만 검색하면 해당 종목을 많이 보유한 순서대로 코덱스 ETF들을 나열해볼 수 있다.

‘섹터 ETF분석’툴을 활용하면 현재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업종의 ETF 성과와 구성종목의 세부내용까지 한 눈에 살필 수 있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지난 12월 핀테크 스타트업 베라노스사와 전략적 제휴를 맺어 GBI 자산관리 기술협력을 지속해왔고 이번에 새로 개편한 홈페이지를 통해 첫 결실을 선보이게 됐다”며“앞으로도 금융공학을 접목한 재무설계 서비스를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서비스해나갈 예정이다”라고 했다.

◆ 키움증권, ‘연금365’ 이벤트 실시

키움증권은 연금 펀드 및 타이거 상장지수펀드(TIGER ETF) 매수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3월 29일까지 ‘연금365’ 이벤트를 진행한다.

연금365이벤트는 연금저축계좌에서 연금 펀드 및 타이거 ETF를 최초로 매수한 고객에게 펀드 쿠폰(1만원권 3매) 및 백화점 상품권(최대 3만원)을 지급한다.

해당 잔고를 6개월 동안 유지하면 2만원권을 추가로 지급한다. 순증금액에 따라 백화점 상품권(최대 3만원)을 지급하고, 10만원 이상 매수한 고객 전원에게 ‘키움 히어로즈’ 카카오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연금저축계좌는 가입 대상에 제한이 없어 누구나 가입 가능한 평생절세통장이다.

언제든지 소득공제 받은 금액과 이익금을 제외한 금액은 세금부과 없이 출금이 가능하다. 타사에 연금저축계좌가 있다면 지점 방문 없이 키움증권 자산관리 홈페이지에서 신청만하면 이전이 가능하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키움증권 자산관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키움증권 금융상품 전문가상담으로 문의하면 된다.

◆ DB금융투자, 15일까지 DLS·ELS 2종 판매

DB금융투자는 7일부터 15일까지 신규 고객 대상 특판 상품인 기타파생결합증권(DLS) 1종과 주가연계증권(ELS) 1종을 판매한다.

우리은행 신용연계로 발행되는 ‘마이 퍼스트 DB DLS 제5회’는 올해 1월 이후 최초로 DB금융투자 계좌를 개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특판 상품이다.
신용등급 AAA의 우리은행에 3개월 동안 신용사건이 발생하지 않으면, 세전 연 3.0%의 수익을 제공한다. 3개월 만기 상품이다.

기초자산인 우리은행 달러표시 상각형 조건부자본증권 후순위채와 발행사인 DB금융투자에서 파산, 지급불이행 등 신용사건이 발생할 경우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모집은 50억원 한도다. 최소 100만원 이상, 100만원 단위로 청약이 가능하다.

코스피200레버리지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DB 해피플러스 ELS 제2079회’는 3년 만기 상품이다.

4개월 주기 자동조기상환평가일에 기초자산의 자동조기상환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95%(4개월), 90%(8,12개월), 88%(16개월), 85%(20,24개월), 80%(28개월), 75%(32개월) 이상이면 원금과 연 6.48%의 수익이 지급된다.

자동조기상환 되지 않고 만기상환이 도래한 경우 만기평가일에 기초자산의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 대비 65% 이상이면 원금과 19.44%(연 6.48%)의 수익이 지급된다.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65% 미만 시 기초자산의 하락률에 따라 원금 손실을 볼 수 있다.

◆ KB증권, 파생결합상품 9종 공모

KB증권이 파생결합상품 9종을 공모한다.

KB증권은 오는 15일까지, 스탠다드앤드푸어스(S&P)500지수와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활용, 최고 연 7.1%(세전)의 수익을 제공하는 KB able ELS 792호(3년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를 포함한 원금비보장형 주가연계증권(ELS) 4종 및 파생결합증권(DLS) 3종, 원금지급형 기타파생결합사채(DLB) 2종 등 총 9종의 상품을 공모한다.

KB able ELS 789호(3인덱스 슈퍼리자드 스텝다운형)는 스탠다드앤드푸어스(S&P)500지수와 HSCEI,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4.5%(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able ELS 790호(3인덱스 슈퍼리자드 스텝다운형)는 닛케이(Nikkei)225지수와 HSCEI, 유로스톡스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5.1%(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able ELS 791호(3인덱스 스텝다운형)는 닛케이225지수와 HSCEI, 유로스톡스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5.1%(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able ELS 792호(3인덱스 스텝다운형)는 S&P500지수와 HSCEI, 유로스톡스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7.1%(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able DLS 227호(커머디티 스텝다운형)는 서부 텍사스산 중질유 최근월 선물과 북해산 브렌트유 최근월 선물을 기초자산으로 하며, 1년 만기에 4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6.42%(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able DLS 228호(하이브리드 스텝다운형)는 서부 텍사스산 중질유 최근월 선물과 북해산 브렌트유 최근월 선물, HSCEI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2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6.5%(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able DLS 229호(커머디티 스텝다운형)는 서부 텍사스산 중질유 최근월 선물과 북해산 브렌트유 최근월 선물을 기초자산으로 하며, 1년6개월 만기에 3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7.0%(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able DLB 207호(하이브리드 울트라 하이파이브형)는 코스피200지수와 USDKRW매매기준율을 기초자산으로 하며, 노 낙인(No Knock-In Barrier)구조로 약 2년 만기에 3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5.0%(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able DLB 208호(커머디티 녹 아웃형)는 런던 금 오후고시가격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달러투자상품이며, 약 1년 만기에 최저 연 2.0%(세전)에서 최고 연 5.5%(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이번에 공모하는 상품들은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 NH투자증권 나무, 평생무료 이벤트 업계 최장 1년 연장

NH투자증권의 모바일 증권 브랜드 나무가 평생무료 수수료 이벤트를 1년 연장한다.

NH투자증권은 모바일증권 나무의 온라인 국내주식 수수료 평생무료 이벤트를 올해 2월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연장하고 경품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주식 수수료 평생 무료 혜택은 업계 최장 1년 동안 제공되며, 이벤트는 6월 30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의 대상은 나무 비대면 계좌개설 고객 중 당사 최초 신규 및 휴면고객이며, 유관기관 제비용은 제외이다.

이 증권사는 다른 증권사 계좌에서 나무로 주식을 옮겨올 경우 최대 300만 원의 현금을 지급하고, 7일분의 신용거래 이자도 지원한다. 1~7일 이자율 4.6%를 일괄 적용하며, 인당 최대 5만원 한도에서다.

또한 모바일증권 나무에서는 국내 주식 외에도 다양한 투자 상품을 거래할 수 있는 만큼 해외주식, 펀드, 주가연계증권(ELS), 채권 등 100만원 이상 거래한 상품군의 개수에 따라 최대 현금 20만원을 지급하는 골라 담는 상품 혜택도 제공한다.

나무에서는 포트폴리오마켓 서비스 안에 있는 ‘NH로보 연금 자문형’ 등의 온라인 자문 서비스를 통해 투자목적에 맞는 나만의 연금 펀드 포트폴리오를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연금 자문형 서비스에 대한 1:1 상담 신청만 해도 스타벅스 커피 모바일 쿠폰을 제공하며, 연금 자문형 서비스 가입 후 펀드 매수 시 펀드 판매 보수도 무료 적용된다.

그 외에도 신규 고객은 세전 연 5% 적립형 발행어음 상품도 가입할 수 있어 연초 목돈 마련 계획에 활용할 만하다. 단, 선착순 5000명 한정으로 오는 28일까지다.

안인성 NH투자증권 WM Digital본부장 상무는 “무료수수료 혜택 이외에도 기타 금융상품 가입에 어려움을 겪었던 고객들의 허들 제거 및 서비스 프로세스의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투자·재테크 전반을 아우르는 브랜드로서의 위치로 확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