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유안타증권·키움증권·NH투자증권

◆ KB증권, MTS ‘M-able’에 PB상담예약 기능 오픈

KB증권은 MTS ‘M-able(마블)’에서 쉽고 편리하게 PB상담예약을 신청할 수 있다고 8일 밝혔다.

KB증권은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어려운 주식·금융상품 등 문의사항을 미리 모바일로 상담신청해 전문 PB의 전화 및 대면상담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했다.

PB상담예약은 KB증권 고객이 아니더라도 마블 앱을 설치하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또 전국 100여개의 지점 중에서 본인이 원하는 지점 어디든지 날짜와 시간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단, 상담예약일은 익일부터 2주 이내까지 신청 가능하다.

상담신청일정에 맞춰 PB가 직접 고객에게 연락해 상담이 이뤄지며, 대면상담이 필요한 경우 지점 내방 또는 방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서비스 신청 시 문의사항을 주식상담·금융상품·기타 등 분야별로 선택하면 해당지점의 각 담당 분야 전문가가 배정되어 보다 질 높은 상담이 이뤄진다.

이형일 KB증권 WM총괄본부장은 “PB상담예약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궁금증과 불편함이 해소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눈높이에서 생각한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여 신뢰받는 평생 투자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미래에셋대우, 2019년 새해맞이 해외주식은 황금돼지 이벤트 실시

미래에셋대우는 2019년 새해를 맞아 해외주식 거래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주식은 황금돼지 이벤트를 2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총 세 가지로 구성돼 있다.

먼저, 해외주식 경품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내 한 번이라도 해외주식을 거래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1명에게 샌프란시스코 왕복항공권 2매와 페어몬트 샌프란시스코 5일 숙박권을 제공한다.

두 번째, 해외주식 순매수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내 해외주식을 3000만원 이상 순매수한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모바일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3만원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해외주식 타사대체입고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내 미래에셋대우로 1000만원 이상 해외주식을 입고한 고객(입고 후 90일간 잔고 유지 고객에 한해 지급)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입고금액에 따라 최대 50만원의 모바일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김을규 미래에셋대우 글로벌주식컨설팅본부장은 “세상의 흐름을 정확히 읽고 세상의 흐름에 동참하는 투자를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클라우드, 전기차, 핀테크, 헬스케어 등의 유망섹터 내 글로벌 대표 기업으로 투자종목을 압축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이번 이벤트는 미래에셋대우를 통해 해외주식 투자를 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드리고자 준비한 만큼 많은 고객들이 혜택을 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해외주식거래는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으며,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 미래에셋대우, 해외선물옵션 ‘$2.19 수수료 이벤트’ 선보여

미래에셋대우는 해외선물옵션 신규, 휴면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선물옵션 2019년이니까, $2.19’ 이벤트를 4월 말까지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동안 미래에셋대우에서 해외선물, 옵션계좌를 당사 처음 개설하거나 1개월 이상 휴면고객을 대상(개인고객)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거래 수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대상 고객은USD결제상품 2.19달러(일부 상품 제외), 마이크로 0.9달러, HKD결제상품 23.9홍콩달러, EUR결제상품 2.39유로로 온라인 거래가 가능하다.

미래에셋대우 관계자는 “최근에 국내 장내파생시장을 넘어 다양한 글로벌 상품에 투자할 수 있는 해외선물, 옵션거래에 대한 투자자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며, “평소 해외선물옵션에 관심이 있던 투자자들이 이번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상품 투자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유안타증권, 시스템트레이딩 강연회 개최

유안타증권은 16~17일 이틀간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오목교역 8번 출구 제일빌딩 4층에 위치한 객장에서 ‘좋은 주식 찾기와 투자 타이밍’이라는 주제로 ‘스마트 시스템트레이딩 스쿨(31기)’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회는 골드센터목동점 박준열 부장이 강사로 나서 16일에는 좋은 회사를 찾기 위한 ‘재무제표와 사업보고서 분석’ 및 ‘뉴스를 통한 투자아이디어 찾기’에 대해 진행하고, 17일에는 ‘로직 및 수급분석을 통한 투자 타이밍 찾기’에 대해 강연한다.

관심있는 고객은 무료로 선착순(20명) 참가 가능하다. 참가 접수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유안타증권 홈페이지나 및 골드센터목동점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 키움증권, 세전 연 5.1% 폴라리스쉬핑 채권 판매

키움증권은 폴라리스쉬핑 채권을 세전 연 5.1%에 판매한다.

폴라리스쉬핑24-2채권은 신용등급 BBB+ 안정적, 만기는 2020년 9월 20일(잔존기간 1년7개월여), 연 수익률은 세전 5.1% 수준이다.

한국신용평가는 장기계약에 기반한 양호한 사업안정성, 우수한 수익성과 안정적인 영업현금창출력 등을 바탕으로 위 등급을 책정했다. 해당 채권의 최소 투자금액은 10만원이며, 3개월마다 이자가 지급되는 이표채 방식이다.

키움증권은 폴라리스쉬핑24-2 채권 뿐 아니라 50종의 회사채를 판매하고 있다.

구명훈 키움증권 리테일금융팀장은 “많은 투자자들이 시중금리 + α 수익률(확정금리)과 안정적인 현금흐름이 장점인 채권에 많은 관심을 보인다”며 “키움증권은 온라인 증권사이기 때문에 판매 상품과 판매 금리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고 판매마진을 최소화하여 가격 측면에서도 강점이 있다”고 밝혔다.

◆ NH투자증권, 조기상환 가능성을 높인 ELS 17581호 외 3종 모집

NH투자증권은 11~13일 오후 1시까지 지수형 주가연계파생결합증권(ELS) 3종과 주식형 ELS 1종을 350억원 규모로 모집한다.

ELS 17581호는 스탠더드앤드푸어스500지수(S&P500),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유로스톡스50(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만기 3년에 조기상한 평가주기는 매 6개월이다. 

조기상환조건은 85%(6/12/18/24개월), 80%(30개월), 75%(30개월)로 다른 상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조기상환 가능성을 높인 상품이다. 

원금손실조건은 50%이며, 상환조건 충족 시 연 5.50%(세전)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ELS 17582호는 코스피200지수(KOSPI200), HSCEI 두 개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만기는 3년, 조기상환평가 주기는 매 6개월로 조기상환 평가일에 최초기준가격 대비 95%(6개월, 12개월), 85%(18개월, 24개월), 80%(30개월), 75%(36개월) 충족 시 연5.00%(세전) 수익을 지급하고 상환되는 상품이다.

이번 청약은 NH투자증권 전 영업점 및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각 상품별로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이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