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키움증권·하나금융투자·IBK투자증권·NH투자증권

◆ 한국투자증권, 수수료 평생무료 및 신용이자 인하 이벤트

한국투자증권이 수수료 평생무료·신용이자 인하 이벤트를 시행한다.

한국금융지주의 자회사인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6월30일까지 스마트폰 어플 또는 뱅키스 다이렉트를 통해 주식 계좌 개설을 한 최초 신규 고객 대상으로 ‘프리 포에버, 평생 무료 수수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리포에버, 평생 무료 수수료’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스마트폰 어플 ‘한국투자 주식’으로 신규 계좌를 개설하거나, 뱅키스 다이렉트를 통해 방문 계좌개설을 신청하고 HTS·MTS·홈페이지로 국내 주식을 거래하면 수수료 평생 무료 혜택이 자동 적용된다. 단 유관기관 제비용은 제외다.

이 회사는 오는 6월28일 까지 ‘신용이자율 할인’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스마트폰 어플 또는 뱅키스 다이렉트를 통해 주식 계좌 개설을 한 최초 신규 고객과 2018년 신용거래  없는 개인고객이 주식 신용 매매 시 3일 이내 2.99%, 5일 이내 3.99%의 할인 이자율로 적용 받을 수 있다. 직원 접수 주문과  ARS 주문은 제외다.

◆ 교보증권 영업2부 해외선물 세미나 개최

교보증권 영업2부는 오는 23일 오후 2시부터 여의도 본사 19층 비전홀에서 해외선물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해외선물 전업투자자를 위해 기획됐다. 실전투자가 임지혁(필명:골든서퍼)씨가 '해외선물 클리셰매매' 주제로 진행한다.

참가비는 무료다. 자세한 문의는 교보증권 영업2부로 하면된다.

◆ 미래에셋대우 올림픽WM 투자설명회 개최

미래에셋대우 올림픽WM은 21일 오후 4시부터 영업점에서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임한균 수석매니저가 강사로 나와 '자산관리의 뉴트렌드, TDF'를 주제로 강의한다.

투자설명회는 사전 예약제로 진행되며, 문의는 올림픽WM으로 하면 된다.

◆ 키움증권 “해외선물 ‘영웅문G’서 편의성 높인 주문화면 제공”

키움증권은 해외선물 차세대HTS ‘영웅문 글로벌’(Global)에서 편의성을 높인 주문화면과 특화된 투자정보화면을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영웅문 글로벌에선 해외선물 포워드(Forward)차트를 통해 모든 결제월물의 시세를 하나의 차트로 확인 하면서 동시주문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또 포지션전환 주문, 롤오버 주문 등 영웅문W를 운영하면서 수집한 고객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해 특화된 주문화면들을 대거 선보인다.

투자자들이 한 눈에 전체 시장흐름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해외파생 종합시세(전광판) 화면, 상품별·거래소별 전체 선물옵션시세 화면, 경제지표 차트, 해외선물의 변동성 추이를 분석할 수 있는 해외선물 변동성 차트도 제공된다.

해외선물 변동성차트는 일반적으로 제공되는 역사적 변동성 뿐 아니라 왜곡을 줄인 지수가중이동평균 방식 변동성도 제공한다.

키움증권의 해외선물 차세대HTS 영웅문 글로벌의 베타버전은 오는 3월 8일까지 운영된다. 키움증권은 이 기간 고객 평가단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 키움증권, 삼성전자 연계 ELS 출시

키움증권은 삼성전자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주가연계증권(ELS)를 출시했다.

이번에 공모하는 ‘키움 제935회 ELS’의 예상수익률은 세전 연10%이며 기초자산은 삼성전자 보통주와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다.

가장 대중적인 ELS인 만기 3년 스텝다운 조기상환형 ELS로, 모든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95%(6개월), 90%(12개월), 85%(18개월), 80%(24개월), 75%(30개월), 70%(36개월) 이상이면 세전 연 10%의 수익률로 상환된다.

조기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투자기간 동안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세전 30%(연 10%)의 수익률로 만기 상환된다.

단,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다면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키움 제936회 ELS’의 만기는 1년이며 기초자산은 삼성물산 보통주와 신한지주 보통주다.

발생가능한 손실이 최대 -10%로 제한된다. 조기상환평가일(3·6·9개월)에 기초자산인 삼성물산 보통주와 신한지주 보통주의 주가가 최초기준가격 이상이면 세전 연 10%의 수익률로 조기상환된다.

조기상환조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만기평가일(12개월)에 두 기초자산의 만기평가가격이 모두 최초기준가격보다 상승했다면 기초자산 상승률이 낮은 종목의 상승률만큼을 수익으로 지급한다.

만기평가일에 두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만기 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보다 떨어졌다면 최대 10%까지 원금 손실이 발생한다.

두 ELS의 청약은 키움증권 홈페이지, 모바일앱(영웅문S,키움자산관리앱), HTS(영웅문4) 등 온라인에서 가능하며 여의도 키움증권 본점에 방문해 청약할 수도 있다. 마감은 오는 22일 낮 1시다.

◆ 하나금융투자, 더블찬스 리자드 ELS 등 파생결합상품 총 4종 모집

하나금융투자가 파생결합상품 4종을 공모한다.

하나금융투자는 배리어를 낮춰 안정성을 높인 더블찬스 리자드 주가연계증권(ELS) 등 파생결합상품 총 4종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청약기간은 22일 금요일 오후 1시 30분까지이다.

먼저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닛케이(NIKKEI)225지수,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연5.00%의 쿠폰을 추구하는 ‘하나금융투자 ELS 9378회’를 모집한다.

만기는 3년이고 6개월마다 총 6차례의 상환 기회가 주어진다. 상환조건은 최초기준가격의 95%이상(1차)·90%이상(2차)·85%이상(3차)·80%이상(4~5차)·65%이상(만기)이며 녹인은 없다.

단, 6개월 동안 조기상환이 안되고 기초자산의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8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6개월째 되는 날 2.50%(연 5.00%)의 쿠폰을 지급받는다.

1년 동안 조기상환이 안되고 기초자산의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7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1년째 되는 날 연 5.00%의 쿠폰을 지급받고 청산되는 더블찬스 리자드 ELS다. 리자드 쿠폰은 일반쿠폰의 1.0배를 지급한다.

또한 HSCEI, 닛케이225, 스탠다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연4.70%의 쿠폰을 추구하는 ‘하나금융투자 ELS 9379회’도 모집한다.

만기는 3년이고 6개월마다 총 6차례의 상환 기회가 주어진다. 상환조건은 최초기준가격의 95%이상(1차)·92%이상(2차)·90%이상(3차)·85%이상(4차)·80%이상(5차)·65%이상(만기)이며 녹인은 없다.

단, 6개월 동안 조기상환이 안되고 기초자산의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8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6개월째 되는 날 3.525%(연 7.05%)의 쿠폰을 지급받는다.

1년 동안 조기상환이 안되고 기초자산의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8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1년째 되는 날 연 7.05%의 쿠폰이 지급된다.

1년 6개월 동안 조기상환이 안되고 기초자산의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7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1년 6개월째 되는 날 10.575%(연 7.05%)의 쿠폰을 지급 청산되는 멀티 리자드 ELS다. 리자드 쿠폰은 일반쿠폰의 1.5배를 지급한다.

두 가지 원유(서부텍사스산원유/브렌트유·WTI/BRENT)를 기초자산으로 연 6.80%의 쿠폰을 추구하는 ‘하나금융투자 파생결합증권(DLS) 3262회’도 모집한다.

만기는 3년이고 6개월마다 총 6차례의 상환 기회가 주어진다. 상환조건은 최초기준가격의 90%이상(1차)·85%이상(2차)·80%이상(3~4차)·75%이상(5차)·70%이상(만기)이며 녹인은 55%다.

단, 1년 동안 조기상환이 안되고 기초자산의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7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1년째 되는 날 연 6.80%의 쿠폰을 지급받고 청산되는 리자드 DLS다. 리자드 쿠폰은 일반쿠폰의 1.0배를 지급한다.

마지막으로 코스피(KOSPI)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 원금 101% 보장형 ‘하나금융투자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696회’도 모집한다.

만기는 18개월이고, 최대 7.00%(연4.67%)의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모집금액은 ELS 9378회와 ELS 9379회가 각 30억원, DLS 3262회가 50억원, ELB 696회는 100억원이다.

상품가입은 최소 100만원 이상, 100만원 단위로 청약이 가능하다.

각 파생결합상품의 쿠폰은 확정된 수익이 아니며, 운용결과 또는 투자자의 요청에 의한 중도상환시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 IBK투자증권, 쉬프트정보통신에 IBK베스트챔피언 인증서 전달

IBK투자증권은 20일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쉬프트정보통신을 방문해 IBK베스트챔피언 인증서를 전달했다. 사진 왼쪽부터 김영규 IBK투자증권 대표이사, 최영식 쉬프트정보통신 대표이사.

IBK투자증권은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쉬프트정보통신을 방문, IBK베스트챔피언 인증서를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992년 설립된 쉬프트정보통신은 웹 UI 솔루션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이다.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녹색기술인증 및 제품인증을 취득했다. 국가 스마트시티 구축 사업에도 참여한 바 있다.

IBK베스트챔피언은 IBK투자증권 고객 기업 중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이 뛰어난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도입한 자체 인증제도다.

IBK투자증권은 베스트챔피언 선정 기업에게 성장단계별 맞춤형 기업금융 서비스와 인재발굴 지원, 동반자금융 매칭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영규 IBK투자증권 사장은 “중소기업특화증권사로서 자본시장 내 중소기업 자금조달 뿐만 아니라 정기포럼, 연합공채 등 전방위적 지원을 확대해 중소기업의 위상 제고에 힘쓰고 진정한 동반 성장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IBK투자증권은 중소 벤처기업의 성장 지원을 위한 크라우드펀딩, 코넥스 상장, 신기술투자조합 설립 등 중기특화업무를 선도하고 있다. 최근 중소기업-대기업-대학 간 네트워크 포럼인 ‘백동포럼’을 발족해 중소기업 성장 지원과 위상 제고를 위한 전방위적 지원 체제를 마련했다.

◆ NH투자증권, 리치플래닛과 MOU 체결

NH투자증권은 리치플래닛과 19일 NH투자증권 본사에서 마이데이터(Mydata) 사업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마이데이터 및 빅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Digital)자산관리 서비스 공동 개발, 공동 컨소시엄 구성 등의 추진을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마이데이터 산업은 개인이 자신의 정보에 대한 자기결정권을 행사하여 흩어져 있는 본인 개인정보를 모아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해 내는 내용을 담고 있다.

리치플래닛은 통합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를 운영하고 있는 인슈어테크 기업이다.

굿리치 앱은 지난해 말 기준 2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바 있다. 인공지능(AI) 보험추천 엔진 탑재, 헬스케어와 결합한 서비스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안인성 NH투자증권 WM Digital본부장(상무)은 “리치플래닛과의 협약은 마이데이터 산업 도입에 발맞춰 이루어진 것”이라며 “전략적 MOU를 통해 종합적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의 선도 지위 확보를 위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