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신한금융투자·유안타증권·키움증권·하나금융투자·DB금융투자

◆ 미래에셋대우, 에트리홀딩스와 중소, 벤처기업 성장지원을 위한 MOU 체결

미래에셋대우가 에트리홀딩스와 중소·벤처기업 지원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미래에셋대우는 전날 미래에셋센터원에서 에트리홀딩스와 중소·벤처기업 성장지원을 위한 업무제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민경부 미래에셋대우 WM총괄과 조병식 에트리홀딩스 대표이사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MOU 체결로 미래에셋대우는 에트리홀딩스와 패밀리기업에 최적의 금융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며, 패밀리기업의 성장을 위해 최대한 IB 역량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민경부 미래에셋대우 WM총괄은 “이번 MOU를 통해 공공기술의 사업화, 벤처기업의 성장이 지역내 일자리 창출과 국가 경제 발전의 원동력임을 인식하고 미래에셋대우의 중견, 강소기업 협업비즈니스 모델인 파트너스클럽을 통해 동반 성장의 기반을 구축할 예정”이라며 “대한민국 경제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한 실질적인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병식 에트리홀딩스 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의 우수기술을 사업화하는 패밀리기업들에게 최적의 금융솔루션을 제공하고, 더 나아가 중소.벤처기업 성장을 위한 협업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삼성증권, ‘입맛대로 골라골라’ 이벤트 시행

삼성증권은 연금 대표상품인 TDF(Target Date Fund) 라인업을 확대하고,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오는 6월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TDF는 투자자의 은퇴시점을 기준으로 장기적인 생애주기에 따라 국내외 다양한 자산에 분산투자하며 주식과 채권 등 포트폴리오를 자동으로 조정해주는 펀드다.

최근 2년새 국내 TDF 운용규모는 20배 이상 성장했다. 지난 3월말 기준 1조5000억원이다.

이번 이벤트는 연금저축계좌를 보유하고 있는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삼성증권 연금저축계좌에 신규자금을 입금한 후 이벤트 대상 TDF 상품을 매수하면 된다.

이벤트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면, 먼저, 삼성증권 연금저축계좌 보유 여부와 상관없이 신규로 400만원 이상 TDF를 매수하면, 매수 금액에 따라 최대 10만원의 문화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타금융기관의 연금계좌를 삼성증권으로 이전한 고객도 400만원 이상 신규로 TDF를 매수하면, 매수 금액에 따라 최대 20만원의 문화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이 이미 다른 TDF에 투자하고 있었다면(지난해 3월 31일 기준으로 1원 이상) 해당 이벤트와 별개로 보너스 상품권 1만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신상근 삼성증권 연금전략팀 팀장은 “TDF는 가입자가 별도 운용 지시를 하지 않아도 전문가가 시장 상황에 맞춰 운용을 해줄 수 있어, 장기투자하는 연금의 특성에 안성맞춤인 상품”이라며 “최근 20, 30대 TDF 가입고객이 늘면서 저변이 급격히 확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 신한금융투자, 삼풍지점 특판RP 판매

신한금융투자 삼풍지점은 연 3.5% 특판 환매조건부채권(RP)를 제공하는 ‘봄맞이 신규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개인 및 법인 신규고객에 한해 50억원 한도로 연 3.5% 수익률의 특판 RP를 제공한다.

특판 RP만기는 최초 매수일로부터 31일 적용되며 만기 이후 1달씩 연장해 최대 3개월까지 연 3.5%의 수익률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개인은 1인당 1000만~3000만원까지 가입 가능하며 법인은 1억원까지 가입할 수 있다.

◆ 유안타증권, 파생결합증권 3종 공모

유안타증권은 23일까지 상품별로 각각 수익성을 높이거나 원금손실 가능성을 낮춘 유안타 홈런 주가연계증권(ELS) 등 파생결합증권 3종을 총 150억원 규모로 공모한다.

홈런S ELS 제4271호는 조건 충족 시 상환되는 수익률을 높였다.

만기 3년, 조기 상환 주기 4개월의 원금비보장형 상품으로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유로스톡스(EUROSTOXX)50, 니케이(NIKKEI)225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모든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92%(4개월), 90%(8개월), 85%(12개월, 16개월, 20개월), 80%(24개월, 28개월), 78%(32개월) 이상일 때 연 6.42%의 수익률로 조기 상환된다. 조기 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이면 19.26%(연 6.42%) 수익률로 만기 상환된다.

홈런E ELS 제4272호는 저(低)베리어(barrier)형으로 첫 조기 상환 조건을 87%로 낮췄다.

만기 3년, 조기 상환 주기 6개월의 원금비보장형 상품으로 HSCEI, 니케이225, 나스닥(NASDAQ)1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모든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87%(6개월), 85%(12개월), 80%(18개월, 24개월, 30개월) 이상일 때 연 5.50%의 수익률로 조기 상환된다. 조기 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65%이상이면 16.50%(연 5.50%) 수익률로 만기 상환된다.

홈런H ELS 제4273호는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삼성전자 보통주, KT&G 보통주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조기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만기 시 원금의 90% 이상 지급하는 만기 1년의 원금 부분지급형 상품이다.

조기상환주기는 3개월로 모든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101%(3개월, 6개월, 9개월) 이상일 때, 연 17.00%의 수익률로 조기 상환된다.

조기 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의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 이상일 경우 상승률이 낮은 기초자산의 수익률만큼 수익을 지급한다.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 미만으로 하락하면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나 최대 손실률이 -10%로 제한된다.

유안타홈런 ELS의 최소가입 금액은 10만원이다. 홈런S ELS 제4271호, 유안타 홈런E ELS 제4272호는 유안타증권 전국 지점 및 홈페이지, 모바일에서 청약할 수 있다.

온라인 전용 상품인 유안타 홈런H ELS 제4273호는 홈페이지와 모바일에서만 청약할 수 있다.

◆  키움증권, 수준별 해외주식 세미나 개최

키움증권은 해외주식 초보교실부터 심화 학습인 글로벌 자산배분까지 다채로운 해외주식 세미나를 매월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키움증권은 지난 11일 해외주식 초보교실을 진행했다. 오는 25일 영웅문 글로벌(Global)을 활용한 추세패턴 실전트레이닝, 29일 유동원의 글로벌 주식 아카데미가 예정되어 있다.

해외주식 초보교실의 경우 배당주로 해외주식 시작하기, 현지 증권사 애널리스트 의견 찾아보기, 및 보유주식 권리 확인하기 등 매월 다른 주제로 진행한다.

특히 다양한 국가에 투자 희망을 원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거래 가능한 해외 국가 별 주요 특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영웅문 글로벌을 활용한 추세패턴 실전 트레이닝 교육은 국내주식 차트매매 거래 고객뿐 아니라 해외주식 거래에 관심이 높은 고객 대상으로 진행 할 예정이다.

글로벌 주식 아카데미는 키움증권 글로벌 리서치팀의 팀장을 맡고 있는 유동원이사가 진행하며,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글로벌 증시 거품 가능성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개인 투자자로써 애널리스트의 직강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한정적인 만큼 직접 질의 문답의 시간도 주어진다.

윤주익 키움증권 글로벌영업팀장은 “당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교육은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한다”며 “다채로운 세미나를 통해 해외주식 투자법을 익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모든 세미나 참가 신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아카데미 신청 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하나금융투자, ‘1Q World KING 리그’ 개최

하나금융투자는 해외선물 실전투자대회인 ‘1분기 월드 킹(1Q World KING) 리그’를 오는 22일부터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1분기 월드 킹 리그는 5월 31일까지 6주 동안 3회에 걸쳐 진행된다.

1회차는 4월 22일부터 5월 3일까지, 2회차는 5월 6일부터 17일까지, 3회차는 5월 20일부터 31일까지다. 하나금융투자의 해외선물계좌를 보유한 손님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신청은 1Q HTS에서만 가능하다.

실전투자대회에서는 각 회차마다 신인상과 MVP상을 시상한다. 신인상은 신규 손님만 응모 가능하며, 수익률 상위 3명의 수상자에게 100만원부터 60만원까지 상금을 준다.

MVP상은 기존고객 및 휴면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신청자 중 수익률 상위 10명에게 등수에 따라 최대 100만원부터 20만원까지 우승상금이 주어진다. 대회에 신청한 모든 손님에게 모바일 커피쿠폰 1매를 증정하는 참가상도 마련되어 있다.

신인상 및 MVP상은 회차별 복수 응모가 가능하나, 수상은 최대 2회까지만 가능하다. 상금을 받기 위해서는 응모한 회차의 기간 내 5거래일 이상 거래해야 하며, 해외선물 50계약(Micro기준 500계약)이상 거래해야 한다.

하나금융투자는 1분기 월드 킹 리그 개최와 더불어 신규손님 감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5월 31일까지 하나금융투자에서 해외파생 계좌를 신규로 개설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00명에 5만원 상품권을 준다. 상품권을 받기 위해서는 해외선물 10계약(Micro기준 100계약)이상 거래 하여야 한다.

김종찬 하나금융투자 글로벌파생영업실장은 “하나금융투자를 이용해주시는 모든 손님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자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하나금융투자만의 특별한 이벤트로 손님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시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22%)은 수상자가 부담하며, 참가상은 회사 사정에 따라 조기 종료 될 수 있다.

◆ DB금융투자, 주말 여의도서 투자설명회 개최

DB금융투자는 오는 20일과 21일 여의도 본사 지하 1층에서 투자설명회를 각각 개최한다.

20일 오후 5시부터 개최되는 투자설명회에서는 ‘기술적 분석을 통한 저가매수 전략’을 주제로 이정수 전문가가 강의를 진행한다.

또한 21일 오후 2시부터는 ‘시가매매와 옵션가격이론 전략’을 주제로 김철주 전문가가 지수선물 및 옵션 투자설명회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