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NH투자증권

◆ 키움증권, 팟빵서 ‘댓글 작성하고 고척돔 스카이박스로!’ 이벤트 실시

키움증권은 오디오 채널 팟빵에서 ‘댓글 작성하고 고척돔 스카이박스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팟빵 ‘키움증권 주식, 글로벌 시황 투자전략’에서 구독과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팟빵 검색 창에 '키움증권'을 입력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키움증권은 작년 1월 팟빵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5월 말 현재 누적재생수 163만 건을 기록 중이며 최근 증가세를 더하고 있다.

키움증권 팟빵에서는 매일 새벽 시황을 빠르게 전달하는 서상영 투자전략팀장의 ‘아침시황’, 시장 이슈를 분석하고 진단하는 이진우 GFM투자연구소장의 ‘마켓리더’, 최신 리포트를 발간한 애널리스트가 출연하는 ‘더리포트’ 등이 투자자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외에 ‘유동원의 글로벌 썰전’, ‘신창환의 원맨쇼’ 등 팟빵에서만 들을 수 있는 기획 콘텐츠도 제공하고 있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6월 20일까지이며 이벤트 경품은 추첨을 통해 키움히어로즈 홈경기 스카이 박스 입장권, 키움히어로즈 야구 관람권, 스타벅스 커피쿠폰 등을 지급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6월 24일 팟빵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키움증권 투자컨텐츠팀 담당자는 “개인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이벤트가 벌써 시즌 3회째를 맞았다”며 “아울러 언제 어디서나 쉽게 들을 수 있는 팟빵 콘텐츠를 통해 최근의 변동성 장세에서 개인 투자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 한국투자증권, 통합 14주년 기념식 개최

한국투자증권은 31일 오전 여의도 본사에서 통합 14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정일문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은 로비에 새로 설치한 360도 초대형 LED전광판 점등을 기념해 스탠딩형식으로 진행했다.

한국투자증권이 동원증권과의 통합 14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31일 오전 여의도 본사 로비에서 동원증권과 한투증권 통합 14주년을 기리는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정일문 사장은 취임 이후 첫 통합기념식에서 14년의 모든 성과가 임직원 여러분들 덕분에 가능했다며 임직원들에게 모든 공을 돌렸다.

통합 14년간 한국투자증권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다.

한국투자증권은 2005년 자기자본 1조원에서 올 3월 현재 4조5000억원으로 4.5배, 자산총계는 3조9000억원에서 48조9000억원으로 12.5배, 고객자산은 50조9000억원에서 162조5000억원으로 3.2배로 증가하는 비약적 성장을 이뤄왔다.

또한 3200억대의 순영업수익은 지난해 말 1조2000억원대로 3.9배 성장, 최근 3년 연속 업계 1위의 손익 달성과 자기자본이익률(ROE) 11%대의 압도적 성과를 기록했다.

올해도 전 사업분야 고른 활약으로 2019년 1분기 당기순이익 2186억원이라는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 회사는 최근 해외영업 확대를 위해 홍콩 법인에 3억달러 증자를 단행했고, 2030세대 미래 고객 확보를 위한 카카오뱅크 연계서비스 제공을 통해 서비스 시작 2개월만에 약 85만개 신규 계좌를 확보했다.

이날 통합 기념식에서는 장기근속 직원 62명을 비롯해 10년 이상 5년 단위로 총 235명에게 상장과 포상금이 수여됐다. 정일문 사장은 장기근속직원들의 노고를 치하며 앞으로도 계속 회사 발전의 길에 동행하자고 격려했다

정일문 사장은 올 해 1월 취임사에서 밝힌 다섯 가지 중점 추진사항 ▲시너지 일상화 ▲자원 활용 최적화 및 위험관리 ▲디지털 경쟁력 제고 및 업무혁신문화 정칙 ▲해외법인 안착 및 신규사업 경쟁력 확보 ▲고객중심, 고객수익률 중심, 정도영업을 다시 한 번 강조하며, 회사 내 모든 부서가 협업과 상생의 자세로 노력해 주길 당부했다.

◆ 한국투자증권,‘하반기 증시 전망 온라인 투자설명회’ 개최

한국투자증권이 내달 3일 하반기 증시전망 온라인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온라인 증권방송 이프렌드에어(eFriend Air)를 통해 다음달 3일 오전 10시부터 ‘하반기 증시 전망 온라인 투자설명회'를 진행한다.

이번 온라인 투자설명회는 총 3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박소연 투자전략부장이 대내외 시장변수를 중심으로 하반기 증시를 전망하고, 2부에서는 필명 ‘무극선생’으로 유명한 이승조 주식전문가가 출연하여 유망섹터와 투자 전략을 설명한다.

마지막 3부에서는 백찬규 글로벌주식 담당 애널리스트가 해외 유망주 10선을 제시한다.

최서룡 한국투자증권 이비즈니스(eBusiness) 본부장은 “이번 온라인 투자설명회가 국내주식뿐 아니라 해외주식까지 투자영역을 확장할 수 있는 유용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프렌드에어는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와 HTS, 유튜브 뱅키스(BanKIS) 채널을 통해서 시청 가능하다.

◆ NH투자증권, ‘100세시대 행복리포트 54호’ 발간

NH투자증권이 ‘100세시대 행복리포트 54호’를 발간했다.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에서는 31일 ‘대한민국, 2050년 세계 최고령 국가’, ‘美 대표 노후준비 상품, TDF’ 및 ‘20~30대를 위한 8가지 자산관리 팁’을 담은 100세시대 행복리포트 제54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행복리포트는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에서 매월 발간하는 리서치자료로, 행복한 100세시대를 위한 생애자산관리 및 100세시대 트렌드 등 다양한 주제를 연구한다.

이번 54호의 첫 번째 리포트인 ‘대한민국, 2050년 세계 최고령 국가’에서는 통계청 2017~2067년 장래인구특별추계를 바탕으로 급변하는 인구구조를 살펴보고 안정적인 노후준비를 위한 노후설계 필요성을 제안했다.

두 번째 리포트 ‘美 대표 노후준비 상품, TDF’에서는 미국에서 대표적인 노후준비상품으로 자리잡은 TDF(Target Date Fund)에 대해 살펴보고, TDF 투자 시 꼭 알아야 할 5가지 체크포인트를 제시했다.

마지막 리포트 ‘20~30대를 위한 8가지 자산관리 팁’에서는 본격적으로 경제활동을 시작하는 20~30대를 위한 재무목표의 중요성과 효과적인 자산관리 팁을 살펴보았다.

박진 100세시대연구소 소장은 “우리나라는 2050년에 고령인구가 40%에 근접하여 일본을 제치고 세계 최고령 국가에 오를 전망”이라며 “안정적인 노후준비를 위해서는 시간여유를 가지고 은퇴생활을 설계해보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장기간 노후준비에 시간과 노력을 쏟기 어렵다면, 생애주기에 따라 은퇴시점이 다가올수록 위험자산 비중을 알아서 조정해주는 TDF와 같은 은퇴맞춤형 상품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