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1.15 20:49
상단여백
HOME 국내투자 포토뉴스
[투자톡] 하나금융투자 外미래에셋대우·키움증권·신한금융투자·한국투자증권

◆ 하나금융투자, 파생결합상품 3종 공모

하나금융투자는 파생결합상품 총 3종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청약기간은 7월 12일 금요일 오후 1시 30분까지이다.

먼저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니케이(NIKKEI)225,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연 4.60%의 쿠폰을 추구하는 ‘하나금융투자 주가연계증권(ELS) 9922회’를 모집한다.

만기는 3년이고 6개월마다 총 6차례의 상환 기회가 주어진다. 상환조건은 최초기준가격의 95%이상(1차)·90%이상(2차)· 85%이상(3~4차)·80%이상(5차)·65%이상(만기)이며 녹인은 없다.

단, 1년 동안 조기상환이 안되고 기초자산의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8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1년째 되는 날 연 9.20%의 쿠폰을 지급받고 청산되는 리자드 ELS이다. 리자드 쿠폰은 일반쿠폰의 2.0배를 지급한다.

또한 HSCEI와 유로스톡스50, 삼성전자(보통주)를 기초자산으로 연 6.38%의 쿠폰을 추구하는 ‘하나금융투자 ELS 9923회’도 모집한다.

만기는 3년이고 6개월마다 총 6차례의 상환 기회가 주어진다. 상환조건은 최초기준가격의 90%이상(1~2차)· 85%이상(3~4차)·80%이상(5차~만기)이며 녹인은 55%이다.

마지막으로 두 가지 원유(WTI·BRENT)와 유럽지수(EUROSTOXX50)를 기초자산으로 연6.40%의 쿠폰을 추구하는 ‘하나금융투자 파생결합증권(DLS) 3532회’를 모집한다. 만기는 3년이고 6개월마다 총 6차례의 상환 기회가 주어진다.

상환조건은 최초기준가격의 90%이상(1차)·85%이상(2차)·80%이상(3차)·75%이상(4차)·70%이상(5차)·60%이상(만기)이며 녹인은 없다.

6개월 동안 조기상환이 안되고 기초자산의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8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6개월째 되는 날 3.20%(연6.40%)의 쿠폰을 지급받는다.

1년 동안 조기상환이 안되고 기초자산의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7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1년째 되는 날 연 6.40%의 쿠폰을 지급받고 청산되는 더블찬스 리자드 DLS이다. 리자드 쿠폰은 일반쿠폰의 1.0배를 지급한다.

ELS 9922회는 15억원, ELS 9923회는 30억원, DLS 3532회는 100억원을 한도로 모집한다.

상품가입은 최소 100만원 이상, 100만원 단위로 청약이 가능하다. 각 파생결합상품의 쿠폰은 확정된 수익이 아니며, 운용결과 또는 투자자의 요청에 의한 중도상환시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 미래에셋대우 다이렉트 전용 ELS 출시 기념 이벤트 실시

미래에셋대우는 미래에셋대우 모바일(비대면) 계좌 개설 고객을 위한 다이렉트 전용 주가연계증권(ELS) 출시 이벤트를 오는 8월 2일까지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다이렉트 계좌를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4주간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동안 10만원 이상 가입자 전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교환권을 지급한다.

다이렉트 전용 ELS는 비대면 계좌 개설을 통해 가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 동일한 구조의 일반 ELS보다 쿠폰 값을 높인 것이 특징이며, 최소 가입금액도 10만원 이상 1만원 단위로 가입이 가능해 소규모 자산으로도 분산투자가 가능하다.

이번에 판매하는 다이렉트 전용 ELS 26645회는 삼성전자,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만기 3년 상품이다.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 대비 95%(6개월), 90%(12개월), 85%(18,24개월), 80%(30개월), 75%(36개월) 이상인 경우 연 9%(세전) 수익을 제공한다.

조기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만기평가일까지 최초기준가격의 6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연 9%(세전)의 수익을 지급한다.

다만, 기초자산 중 어는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6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평가 시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75% 미만이면 만기 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 손실이 최대 100%까지 발생할 수 있다.

미래에셋대우 윤상화 디지털Biz본부장은 “온라인 거래의 편리성이 증대됨에 따라 오프라인 성향이 강했던 ELS 상품 또한 온라인으로 거래되는 건수가 꾸준히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이렉트 전용 상품 출시 등을 비롯해 고객의 부담은 줄이고 혜택은 늘리는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상품은 12일 오후 1시 30분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다이렉트 전용 ELS를 가입할 수 있는 계좌는 미래에셋대우 자산관리앱에서 쉽고 빠르게 개설이 가능하다.

상품과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미래에셋대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상품은 기초자산이 가격조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표기된 모든 수익률은 세전 수익률이다.

◆ 신한금융투자, 신한플러스 고객 대상 연 2.7% 달러RP 온라인 특판

신한금융투자는 신한금융그룹의 통합플랫폼인 신한플러스 고객을 대상으로 연 2.7%(91일) 온라인 달러 환매조건부채권(RP) 특판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모집금액은 3000만달러를 한도로 1인당 최대 10만달러까지 투자가 가능하며 최소가입금액은 1달러 이상으로 소액으로도 투자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달러RP는 단기 자금 운용수단으로 달러에 이자를 주는 상품이며, 보유한 달러를 신한금융투자 계좌로 이체한 후 클릭 몇 번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신한금융그룹의 원스탑 금융플랫폼인 ‘신한플러스’에서 가입이 가능하며 신한은행 SOL, 신한카드 PayFAN, 신한금융투자 신한i알파, 신한생명 스마트창구 등에서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관계자는 “달러 투자처를 찾는 고객이 점차 늘고 있으며,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한 고객들에게 약속된 금리를 주는 RP상품을 공급하게 됐다”며 “특히 상품가입 절차가 간편하여, 신한플러스를 이용하는 신한금융그룹 고객에게 우대금리가 적용된 특판 상품을 제공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신한금융투자 계좌가 없는 고객은 신한플러스에서 비대면 계좌개설 후 매수가 가능하다. 신규로 증권계좌 개설 시 마이신한포인트 1만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번 달러RP 특판은 8월 30일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한도가 소진되면 조기 종료될 수 있다.

◆ 키움증권, ‘영웅문G’ 출시 기념 해외선물 현금리워드 2차 이벤트 진행

키움증권은 차세대HTS ‘영웅문 글로벌(Global)’ 출시 기념 해외선물 현금 리워드 2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키움증권에서 CME 해외선물옵션 상품을 거래하는 고객이면 모두 참여 가능하고 최대 105만원까지 현금을 리워드 받을 수 있다.

신규·휴면 고객에겐 CME상품 오리지널 상품 1계약 거래 시 선착순 300명에게 5만원을 지급하며 거래량 상위 30명에겐 현금 100만원을 지급한다.

현금 100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는 기존고객들도 참여 가능하다. 중복 시상이 가능하여 신규·휴면 고객들은 최대 105만원의 현금 리워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비대면계좌 보유고객 대상으로 해외선물 수수료를 내년까지 $2.5로 적용해주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어 저렴한 수수료와 함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출시된 만큼 차세대 HTS 영웅문G에는 매매편의성을 높인 투자정보를 제공한다. GTD 주문 추가로 가격, 거래일 설정 시 자동으로 주문 접수 되어 또 다시 주문 넣는 번거로움이 없어졌다.

해외선물 현금리워드 2차 이벤트 기간은 8월 30일 금요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와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한국투자증권, ‘울산지역 주식투자 설명회’ 개최

한국투자증권이 울산에서 주식투자 설명회를 개최한다.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11일 오후 3시부터 울산 롯데호텔에서 개인투자자를 위한 ‘울산지역 주식투자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추희엽 한국투자증권 투자전략부 부장과 최용화 프라임(Prime)고객부 팀장이 ‘국내외 투자전략’과 ‘시황으로 함께 보는 국외 실전투자방법’을 주제로 강의에 나선다.

강의 후에는 투자자들의 궁금증 해소를 위해 질의 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행사를 기획한 박원옥 WM전략본부장은 “미중 무역분쟁의 일시적 휴전으로 투자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이번 설명회를 통해 많은 투자자들이 올 하반기 주식 시황을 파악하고 유용한 투자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는 주식투자에 관심 있는 투자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 할 수 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사은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로 하면 된다.

김승일 기자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승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