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신한금융투자·하이투자증권

◆ 키움증권, LS네트웍스 채권 세전 연 3.15% 판매

키움증권은 LS네트웍스65 채권을 세전 연 3.15%에 판매한다.

키움증권에서 판매하는 LS네트웍스의 제65회 무보증사채의 만기는 오는 2021년 1월 19일이며, 연 수익률은 세전 3.15%이다. 신용등급은 BBB+ / 안정적(7월 4일 기준, 나이스신용평가)이다.

LS네트웍스의 사업부문은 브랜드(프로스펙스, 몽벨), 유통(승용차, 바이크 수입판매 등), 임대(LS용산타워 등) 등으로 구성돼 있다.

나이스신용평가는 LS네트웍스의 구조조정이 마무리되어감에 따라 비경상적 자금소요 없이 임대사업을 중심으로 영업현금흐름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LS네트웍스의 신용등급을 BBB+(안정적)으로 책정해다.

해당 채권은 3개월마다 이자가 지급되는 이표채 방식으로, 키움증권에서 1만원 단위로 매수 할 수 있다.

◆ 신한금융투자, ‘굿바이 RP, 헬로우 수익률’이벤트 실시

신한금융투자는 퇴직연금(DC/IRP) 환매조건부채권(RP) 보유 고객 대상으로 리밸런싱을 하면 각종 혜택을 드리는 ‘굿바이 RP, 헬로우 수익률’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퇴직연금 RP를 중도해지 후 이벤트 대상 상품으로 교체매매를 하는 고객에게 기존에 약정된 금리를 제공한다.

기존 기간물 RP는 만기 전 해지를 하는 경우 약정된 금리보다 적은 금리를 받게 되어 수익률제고를 위한 편입자산의 리밸런싱에 제약이 있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퇴직연금 가입자는 줄어드는 금리 없이 편입자산을 교체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선착순 500억원 한도로 진행된다.  대상 상품은 신한BNPP마음편한TDF 등의 펀드와 원리금 보장상품(저축은행 정기예금 등)이다. 저축은행 정기예금은 오는 9월 2일부터 리밸런싱이 가능하다.

특히 해당 고객 중 신한금융투자 추천 퇴직연금 펀드인 신한BNPP마음편한TDF 2025~2050등을 적립식으로 20만원 이상 신규매수 또한 자동이체 월 20만원 이상 2년 이상 등록 고객에게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 300만원 이상 신규가입 또는 300만원 이상 자산 리밸런싱 고객에게 2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탁성호 신한금융투자 퇴직연금사업부장은 “지속적인 저금리 환경으로 퇴직연금RP의 금리가 연 1%대의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며 “이번 RP리밸런싱 이벤트를 통해 낮은 금리의 RP를 높은 수익률의 퇴직연금 상품들로 리밸런싱 함으로써 고객수익률을 개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미래에셋대우, 통합자산관리 서비스 모바일 앱 ‘m.ALL’ 출시

미래에셋대우는 14일 개인 금융소비자의 통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앱 ‘m.ALL’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m.ALL은 기존 펀드, 주가연계증권(ELS)과 파생결합증권(DLS) 같은 금융상품 매매를 비롯해 미래에셋대우 고객 예탁자산을 중심으로 모바일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해왔던 자산관리앱을 전면 개편한 앱이다.

m.ALL 브랜드는 스마트폰 앱 하나로 금융회사 간의 칸막이를 없애고 개인 금융소비자 중심의 토탈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는 함축적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로는 전 금융회사 통합자산조회, 거래 금융회사 간편찾기, 소비/지출관리, 보유 부동산 시세 조회가 있다.

은행(20개), 증권(12개), 보험(35개), 카드(16개)사의 자산과 거래 정보뿐만 아니라 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 내역, 부동산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까지 가능하며 고객이 보유한 모든 금융자산과 부동산까지 한번에 모아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거래 금융회사 간편찾기 서비스에서는 휴면 거래중인 금융회사의 숨겨진 자산을 고객의 인증정보 하나로 간편하게 찾을 수 있다.

또한, 소비·지출 관리서비스는 현금영수증, 카드 사용내역과 결제예정금액 조회, 결제계좌 연동을 통한 잔액부족여부 등 거래 카드 회사별 앱을 별도로 실행하지 않고도 한번에 모든 소비·지출, 결제관리까지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보유 부동산 시세조회 서비스는 국토부 실거래가를 활용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대출계좌와 연동해 종합적인 자산·대출 연계 자산관리가 가능하다.

김범규 미래에셋대우 디지털혁신본부장은 “m.ALL은 금융투자회사의 경계를 넘어 토탈 자산관리 서비스가 가능한 플랫폼으로 진화 시켜 나갈 예정” 이라며 “연내 통합연금관리 기능과 예·적금, 대출, 금융투자상품, 카드까지 전 금융회사의 상품비교뿐만 아니라 추천 서비스를 통해 금융소비자의 합리적 선택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하이투자증권 교대역지점, 26일부터 시스템트레이딩 무료교육 실시

하이투자증권 교대역지점은 오는 26일부터 9월 4일 까지 월, 화, 수요일 오후 4시 30분에 시스템트레이딩 무료교육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1인 1PC로 진행하는 본 교육과정은 시스템트레이딩용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인 예스트레이더의 사용방법과 시스템 매매를 위한 기술적 분석기법, 전략 아이디어, 자금관리, 터틀 트레이딩 등 시스템 매매를 위한 이론부터 각종 매매예제 실습을 통한 랭귀지 코딩 기법까지 집중교육으로 진행한다.

교육과정 이수 후 계좌 개설 고객은 시스템트레이딩 온라인 커뮤니티인 네이버 시스메틱 카페(http://cafe.naver.com/sysmetic) 정회원 자격을 부여한다.

카페에서는 오프라인 교육내용을 바탕으로 한 매매전략, 수식예제, 기술적 지표, 분석 프로그램 정보 등을 제공한다. 거래고객에 한해서는 ‘시스템 트레이딩 전략 가이드 kit’도 추가로 준다.

강사로는 정문재 하이투자증권 부장과 김윤한 예스스탁 연구원, 박영석 유진투자선물 팀장이 나선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30명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하이투자증권 홈페이지이나 교대역지점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