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신한금융투자·유안타증권·키움증권·하이투자증권·한국투자증권·KB증권

◆ 유진투자증권, ‘쏙쏙경매’ 개편하고 네이버 검색이벤트 시행

유진투자증권은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26일부터 ‘쏙쏙경매’ 이벤트를 개편하고 '네이버 검색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유진투자증권은 지난 1일부터 여름을 맞아 주식경매 이벤트인 ‘쏙쏙 주식경매’를 진행해오고 있다.

가상의 경매장에 아마존, 삼성전자 등 국내외 주요 기업의 주식이 매물로 나오며 낙찰자에게 해당 주식의 전일 종가에서 낙찰가를 차감한 금액만큼 투자지원금이 지급되는 이벤트다.

경매 방법은 동일하나 오늘부터 경매품목이 한 종목 늘어나고 경매시간도 달라진다.

기존에는 오후 3시 30분에 5개 종목의 경매가 일괄 종료됐으나, 오늘부터는 오전 9시 경매시작 후 한 시간 단위로 한 종목씩 경매가 마무리된다. 오전 10시, 11시, 오후 12시, 1시, 2시, 3시30분에 각각 한 종목씩 경매가 종료 돼 입찰과 낙찰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또 기존에는 전일 종가로 낙찰 받을 경우 투자지원금이 지급되지 않았지만, 이날부터 전일 종가 낙찰자에게도 케익상품권이 지급된다.

‘쏙쏙 주식경매’ 이벤트는 유진투자증권 고객 여부와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경매 참여를 희망하는 투자자들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쏙쏙 주식경매 신청하기’ 버튼을 누른 뒤 팝업 창에 이름, 핸드폰번호, 닉네임을 입력하면 된다.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는 없으며, 최초 입력한 이름과 핸드폰 정보를 바탕으로 추가 입찰이나 자신의 경매 이력을 확인할 수 있다. 다음달 30일까지 진행된다.

지난 3주간 ‘쏙쏙경매’ 이벤트 결과 하루평균 약 3300회의 입찰이 이뤄졌으며 투자지원금 기준으로 최고액은 5일 진행된 ‘아마존닷컴 1주’ 경매의 163만5018원으로 나타났다.

이어 2일 ‘구글 1주’ 경매의 127만1981원과 8일 ‘도미노피자 4주’ 경매의 68만8844원이 그 뒤를 이었다.

유진투자증권은 이와 함께 신규 고객들을 위한 ‘네이버 검색이벤트’도 마련했다.

네이버에서 ‘유진투자증권 주식경매’를 검색한 후 나타나는 ‘주식경매 신청 배너’를 클릭하면 이벤트 계좌에 5000원이 자동 적립된다. 1인 1회만 가능하며 최대 적립가능 금액은 5000만원이다.

유진투자증권 계좌가 없는 신규 고객이 검색 이벤트 참여 후 오는 9월 30일까지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면 쌓인 적립금액에서 신규계좌 개설 고객수를 나눈 금액만큼의 적립금을 받게 된다.

예를 들어 총 적립금이 5000만원이고 신규 고객이 1000명이라면 1인당 5만원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자 수와 적립금은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이와 별도로 비대면 계좌 개설 신규고객 대상으로 국내주식수수료 10년 무료, 해외주식수수료 5년 무료 혜택과 함께 국내주식 100만원 이상 거래시 현금 3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객만족센터로 연락하거나, 유진투자증권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에서 '유진투자증권 주식경매'를 검색하면 확인 가능하다.

◆ 미래에셋대우 다이렉트 신용융자, 담보, 매도담보대출 연 3.9% 이벤트 실시

미래에셋대우는 ‘다이렉트 신용융자, 담보, 매도담보대출 연3.9%’ 이벤트를 10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5월에 기진행 된 바 있다. 미래에셋대우 측은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다시 한 번 진행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대상 고객이 이벤트 참여 신청 시 신용융자, 담보대출, 매도담보대출 모두 연 3.9%를 적용 받을 수 있는 이자율 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이자율 쿠폰은 고객이 직접 계좌에 등록하면 90일 동안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벤트 대상 고객은 최초 다이렉트 계좌 신규고객 또는 최근 7개월 내 미래에셋대우에서 신용융자, 담보대출, 매도담보대출 이용 내역이 없는 고객으로 다이렉트 계좌 이용 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지급된 이자율 쿠폰을 등록 후 한번이라도 신규 융자 또는 대출을 이용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5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한편, 미래에셋대우는 신용융자뿐만 아니라 보유한 자산을 담보로 자유로운 대출이 가능한 담보대출과 보유 주식 또는 펀드상품을 매도 후 당일 현금 필요 시 매도 금액을 담보로 바로 대출 받아 사용 가능한 매도담보대출까지 연 3.9%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미래에셋대우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신한금융투자, 모바일 종목분석 서비스 실시

신한금융투자는 주식 종목분석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 투자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종목분석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모바일 자산관리 앱인 ‘신한아이 알파’에서 제공하는 종목분석 서비스는 사용자들이 궁금해하는 기본분석, 기술적 분석, 수급분석을 진행하고 결과를 직관적으로 알아보기 쉽게 그래프와 숫자로 표현한다.

기존의 비슷한 유형의 분석 서비스는 각각의 분석을 별도로 보여주고 사용자 개인이 주어진 데이터의 의미를 직접 분석해야 했다

이번 종목분석 서비스는 종합적으로 종목을 진단하고 그와 관련된 설명을 함께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종목분석 서비스의 기본분석은 시장 현재 시장 컨센서스 데이터를 바탕으로 성장성, 수익성, 안정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알려주며 기업의 현재 주가 수준 및 상승 동력에 대한 분석을 제공해 투자판단을 돕는다

수급분석은 차입매도 현황 등을 포함한 해당 종목의 주요 수급동향을 확인할 수 있으며 기술적 분석을 통해 다양한 지표 분석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특정 분야에 대한 분석만을 진행하는 것이 아닌 종목을 판단하기 위한 전방위적인 분석을 진행하는 것이 종목분석 서비스의 장점이다.

또한 종목분석 서비스는 보유종목 관심종목에 대한 분석 점수를 볼수 있는 ‘나의 종목 점수’와 종목분석 항목 필터링을 통해 원하는 종목을 찾을 수 있는 조건검색도 함께 지원한다.

박상용 신한금융투자 디지털기획팀장은 “향후에도 주식시장의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해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투자경험을 제공해주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유안타증권, 금융센터디지털밸리지점 투자설명회 개최

유안타증권 금융센터디지털밸리지점은 27일 오후 4시 30분부터 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역 3번출구 대륭포스트타워2차 2층에 위치한 지점에서 개인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2019년 시장 점검 및 금융상품 트렌드’ 라는 주제로 유안타증권 장용준 PB와 고성곤 PB가 강연한다.

관심있는 투자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참가비는 무료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유안타증권 금융센터디지털밸리지점으로 문의하면 된다.

◆ 키움증권, ETF 어드벤처 이벤트 실시

키움증권은 ‘상장지수펀드(ETF) 어드벤처 이벤트’를 오는 10월 18일까지 실시한다.

해당 이벤트는 삼성자산운용, KB자산운용과 함께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ETF를 처음 거래한 고객에게 스타벅스 커피를 제공하는 첫(휴면)거래 이벤트, ETF 거래고객에게 케이크와 치킨을 지급하는 일일 추첨이벤트, ETF 거래금액에 따라 추가경품을 지급하는 일일 거래이벤트, 삼성자산운용과 KB자산운용의 ETF를 거래하면 상품권을 제공하는 ETF 종목거래이벤트로 구성돼 있다.

다양한 이벤트를 제시해 ETF 신규 거래고객부터 기존 거래고객까지 모든 고객이 참여할 수 있다.

주식, 채권, 금융상품 등 다양한 자산을 기초로 하여 만들어진 ETF는 펀드지만 주식처럼 실시간 매매가 가능하며, 개별주식의 장점인 매매편의성과 인덱스펀드의 장점인 분산투자, 낮은 거래비용을 특징으로 갖는다.

이벤트 접수는 키움증권 홈페이지,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ETF 어드벤처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키움증권 홈페이지나 키움금융센터를 이용하면 된다.

◆하이투자증권, 비대면 고객대상 ‘황금돼지 돈돈돈’ 이벤트 실시

하이투자증권은 오는 10월 31일까지 이벤트 기간 내 비대면 계좌를 개설한 신규고객(휴면포함)을 대상으로 비대면 계좌개설 이벤트를 실시한다.

기존의 국내 주식수수료 100년 무료(유관기관 제비용 제외) 혜택과 신용/주식담보대출 이자율 3년간 연4.9% 제공 이벤트는 연장하고 새롭게 진행되는 ‘황금돼지 돈돈돈’ 이벤트 및 타사대체입고 이벤트를 동시 진행한다.

황금돼지 돈돈돈 이벤트는 이벤트 대상 고객이 신용/주식담보 대출을 1천만   원 이상 실행 시 현금 1만 원, 5천만 원 이상 실행 시 5만 원 상당의 한돈 세트, 5억 원 이상 실행 시 순금 황금돼지 1돈(3.75g)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단,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1일 이상 해당 잔고(신용/주식담보대출 합산잔고 기준)가 유지되어야 한다.

타사 보유 주식을 하이투자증권 비대면 신규 계좌(휴면 포함)에 대체 입고한 고객에게는 입고 금액별로 최대 현금 100만원을 증정한다.

이벤트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하이투자증권 홈페이지 또는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한국투자증권, ‘뱅키스(BanKIS) 전용 ELS 가입이벤트’ 진행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11월 말까지 ‘뱅키스 전용 ELS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뱅키스 전용 ELS 가입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지급하고, 가입금액에 따라 최대 10만원의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이벤트 종료 후에는 추첨을 통해 국민관광상품권을 지급하는 경품 행사도 진행된다.

ELS 상품 가입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 또는 금융상품거래 어플리케이션 ‘펀답(Fundapp)’을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최소가입금액은 100만원이다.

또 매달 적금처럼 적립할 수 있는 뱅키스 전용 연 5.0% 적립식 퍼스트 발행어음도 선착순 판매 중이다.

최서룡 한국투자증권 e비즈니스본부장은 “뱅키스 이용고객의 성공투자와 자산증식을 위해 다양한 전용상품과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KB증권, ELS·DLS 7종 공모

KB증권이 주가연계증권(ELS)과 파생결합증권(DLS) 등 파생결합상품 7종을 공모한다.

KB증권은 오는 30일까지, 니케이(NIKKEI)225지수,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스탠다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활용하고 세 번의 리자드 상환 기회를 제공하는 KB able ELS 951호(3년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를 포함한 원금비보장형 주가연계증권(ELS) 6종과 파생결합증권(DLS) 1종을 공모한다.

이번에 공모하는 KB able ELS 951호(3인덱스 슈퍼리자드 울트라 스텝다운형)는 니케이225지수와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스탠다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노 낙인(No Knock-In Barrier)구조로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4.2%(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able ELS 952호(3인덱스 스텝다운형)는 니케이225지수와 HSCEI, 유로스톡스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4.85%(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able ELS 953호(3인덱스 스텝다운형)는 니케이225지수와 HSCEI,유로스톡스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5.4%(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able ELS 954호(3인덱스 리자드 울트라 스텝다운형)는 S&P500지수와 HSCEI, 유로스톡스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노 낙인(No Knock-In Barrier)구조로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5.3%(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able ELS 955호(1스탁 2인덱스 스텝다운형)는 삼성전자 보통주와 HSCEI, 유로스톡스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6.0%(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able ELS 956호(1스탁 2인덱스 스텝다운형)는 삼성전자 보통주와 HSCEI, 유로스톡스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7.0%(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able DLS 269호(하이브리드 스텝다운형)는 서부 텍사스산 중질유 최근월 선물과 북해산 브렌트유 최근월 선물, HSCEI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6.5%(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이번에 공모하는 상품들은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기타 상세한 내용은 KB증권 전국 각 지점이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