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증권·키움증권·한국투자증권

◆ 현대차증권, 금융상품부문 법인 수탁고 25조원 돌파

현대차증권은 출범 11년 만에 자사의 금융상품부문 법인 수탁고가 25조원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현대차증권은 2019년 10월 금융상품부문 법인 수탁고가 25조원(10일 기준)으로 현대자동차그룹이 구 신흥증권 인수 첫 해인 2008년 말 수탁고 7700억원보다 3147%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에만 7조원이 늘어난 가파른 증가세를 보이며, 단숨에 업계 10위권 수준으로 도약했다.

현대차증권은 법인영업 기반 정비를 통한 적극적인 세일즈, 올해 50개의 신규 거래기관 개척을 통한 거래 기관 수 증대, 그리고 거래 기관 밀착영업을 통한 거래 활성화 등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현대차증권의 법인영업을 담당하고 있는 법인사업실은 대형사 대비 적은 조직규모에도 불구,같은 금융전략본부 내 리서치센터 및 상품전략실과 효율적인 협업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신속하고 다양한 상품 정보 등 고객사 니즈에 부합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자산운용사와 전략적 파트너쉽을 바탕으로 동반자적 관계를 구축하여 고객 수익률 제고에 힘쓰고 있다.

현대차증권 관계자는 “앞으로도 법인 고객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갖추고, 현대차증권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유안타증권, MEGA센터잠실, 골드센터목동점 투자설명회 개최

유안타증권 MEGA센터잠실, 골드센터목동점은 각각 29일과 31일 개인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MEGA센터잠실은 29일 오후 4시 20분부터 잠실역 7번 출구 월드타워 9층 강당에서 ‘글로벌 Boom-Bust 사이클을 예측하다’를 주제로 유안타증권 유동원 Global Investment본부장이 강연한다.

골드센터목동점은 31일 오후 4시30분부터 오목교역 8번 출구 제일빌딩 4층 지점에서 ‘국내 공모리츠(REITs)와 글로벌 리츠(REITs)시장의 이해 및 투자방법’에 대해 김석환 유안타증권 글로벌투자정보센터 연구원과 KB자산운용 이덕주 이사가 진행한다.

관심있는 투자자는 선착순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유안타증권 MEGA센터잠실과 골드센터목동점으로 문의하면 된다.

◆ 키움증권, 미국주식 투자 101 아카데미 개최

키움증권은 29일 여의도에 위치한 한국경제TV 제1강의장에서 오후 5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미국주식 투자 101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열린사이버대학교 이항영 교수와 US STOCK의 장우석 본부장이 강의를 맡는다.

첫 번째 강의는 ‘왜 미국에 투자해야 하는가?’ 이고, 두 번째 강의는 미국주식 투자 실전편으로 ‘어떤 종목을 Pick(선정) 해야 하는가?’ 로 진행하게 된다.

이외에도 키움증권은 해외주식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미국주식 신규 고객에게 이벤트 신청 시 계좌에 40달러가 입금되는 ‘미국주식 첫 거래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해외주식 세미나 참석 고객에게는 국가 상관없이 8일 이내에 해외주식거래 시 스타벅스 기프트콘을 제공하고, 해외주식 수수료 0.1%, 환율우대 80%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미나에 신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 영웅문 글로벌, 영웅문 S 글로벌을 통해 가능하다. 추가 문의사항은 홈페이지나 키움금융센터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한국투자증권, ‘창원지역 주식투자 설명회’ 개최

한국투자증권은 창원지역 주식투자 설명회를 개최한다.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29일 오후 3시부터 창원 컨벤션센터에서 개인투자자를 위한 ‘창원지역 주식투자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추희엽 한국투자증권 투자전략부 부장과 최용화 Prime고객부 팀장이 ‘국내외 투자전략’ 및 ‘시황으로 함께 보는 국내외 실전투자방법’에 대해 강의한다.

또 강의 후 투자자들의 궁금증 해소를 위해 질의 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박원옥 한국투자증권 WM전략본부장은 “미-중 무역협상 및 역대 최저수준 한국은행 기준금리 등 국내증시에 미치는 영향이 증가하는 가운데 이번 창원지역 주식투자 설명회를 통해 투자전략 및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는 주식투자에 관심 있는 투자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 할 수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 소정의 사은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