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신한금융투자·유진투자증권·키움증권·하나금융투자·하이투자증권·한국투자증권·KB증권

◆ SK증권, 3년 6개월 만기 ELS 등 2종 공모

SK증권은 오는 8일까지 나흘간 주가연계증권(ELS) 1종과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1종을 공모한다.

제2625회 ELS는 스탠다드앤드푸어스(S&P)500지수,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와 유로스톡스(EUROSTOXX)5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5개월 만기 조기상환형 원금비보장 상품이다.

세 기초자산이 매 6개월 조기상환평가일마다 최초기준가격의 90% (6개월, 12개월, 18개월), 85% (24개월, 30개월), 80%(36개월) 이상이면 연 6.0% 수익을 지급한다.
또한 만기평가일에 세 기초자산이 모두 최초기준가격의 67% 이상이면 연 6.0% 수익을 지급하며, 세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최초기준지수의 67% 미만으로 하락할 경우에는 원금손실이 발생한다.

제2626회 ELB는 코스피(KOSPI)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18개월 만기 상품이다.
 기초자산지수가 만기평가일까지 최초기준지수보다 15%를 초과하여 상승한 적이 없고, 최초기준지수 이상인 경우 원금의 1.7% 수익과 기초자산지수 상승률의 30% 수익을 합산해 지급(최고 6.2%)한다.

최초기준지수보다 15% 초과 상승하거나 기준지수 미만으로 하락하는 경우에도 원금의 101.7%를 지급한다.

최소가입금액은 100만원이고 100만원 단위로 청약이 가능하다.

◆ 삼성증권, 고객 자문단 1기 공개 모집

삼성증권은 대고객 서비스 개선 활용을 위해 고객자문단 1기를 공개 모집한다.

오는 15일까지 모집하는 고객자문단은 삼성증권의 주요 업무, 주식 및 금융상품 매매 및 관련 프로세스와 서비스에 대한 개선사항을 발굴, 제안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삼성증권 고객자문단은 주식, 금융 상품과 서비스에 관심이 많은 삼성증권 거래 고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삼성증권 고객자문단은 삼성증권 홈페이지, 모바일 앱 엠팝(mPOP)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고객자문단으로 선정된 고객은 삼성증권 고객자문단 모바일 위촉장을 받은 후 11월부터 2020년 1월까지 온라인을 통한 설문과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희망자의 경우 오프라인 그룹인터뷰에도 참여할 수 있다.

고객자문단으로 선정되어 활동한 고객들에게는 소정의 상품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 신한금융투자, 아만다 론칭 이벤트 시즌2 실시

신한금융투자는 신한 아만다 론칭 이벤트 시즌2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신한 아만다’ 계좌는 CMA계좌를 기반으로 주식, 펀드, ELS, 신용거래가 한 계좌에서 가능하며 투자 후 남은 돈은 자동으로 RP에 투자되는 대표 온라인 계좌다.

신규 비대면 계좌개설 고객에게는 세전 연 5% 특판RP(3개월, 최대 100만원) 쿠폰과 신용이자 연 1%(100일)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하고 아만다 서비스 가입고객에게 벤츠C200 응모권도 지급한다.

이번 이벤트 시즌2에서는 주식거래 이벤트, 자산증대 이벤트를 시행한다. 주식거래 이벤트는 이벤트 신청, 비대면 계좌개설, 일간 국내주식 100만원 이상 거래 시 (거래소, 코스닥 상장주식 / ETF, ETN, ELW 제외), 추천코드 입력 및 다른 고객에게 추천 받아 응모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주식거래 이벤트 참여로 안마의자, 냉장고, 건조기, 노트북 등 다양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을 제공한다.

자산증대 이벤트는 신규 비대면 계좌를 포함한 기존 온라인 계좌개설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주식 입고와 현금 입금으로 자산 증대 금액에 따라 현금을 지급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신한금융투자 어플리케이션 ‘알파’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유진투자증권, 2000평 규모의 '제2차 유진의 숲 조성사업' 완료

유진투자증권이 2017년부터 올해까지 3년에 걸쳐 진행한 '제2차 유진의 숲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유진의 숲 조성사업은 유진투자증권이 창립 60주년을 맞아 생태보존에 앞장서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2014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생태공원조성 활동이다.

이번 제2차 유진의 숲 사업을 통해 유진투자증권은 서울 상암동 노을공원에 총 2000평 규모의 숲을 조성했다. 유진투자증권은 전체 면적을 제2, 제3, 제4 유진의 숲으로 구역을 나눈 후 매년 3월부터 10월까지 격주 단위로 50명 규모의 임직원 봉사단을 구성하여 나무 심기 활동을 펼쳤다.

개암나무, 물푸레나무, 헛개나무, 사철나무 등 지난 3년 동안 봉사단이 심은 나무는 총 1000그루에 달한다. 식목 작업이 마무리 됨에 따라 내년부터는 식수들이 제대로 자랄 수 있도록 관리 및 가꾸기 활동에 힘쓸 예정이다.

지난 2014년 서울 상암동 노을공원에 약 500평 규모로 시작된 제1차 유진의 숲 조성사업은 2016년 완료 된바 있다.

유진투자증권은 1차 조성사업이 성공리에 마무리 된 후, 임직원들의 긍정적인 반응과 추가 조성에 대한 의견에 힘입어 2017년부터 제2차 유진의 숲 조성에 들어갔다.

생태공원 조성활동에 대한 공로로 유진투자증권은 2015년과 2017년 각각 한차례씩 '사단법인 노을공원시민모임'으로부터 '100개 숲 만들기' 공헌상을 받기도 했다.

한편, 유진투자증권은 '유진의 숲 조성사업'과 더불어 지역과 함께하는 생태공원조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올해 경기도 안산시 대부도에 위치한 바다향기수목원에 200평 상당의 '유진정원'을 조성하기도 했다.

유창수 유진투자증권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유진투자증권이 지역과 함께 성장하고, 생태보존활동에 앞장서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유진의 숲 조성과 같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 키움증권, 해외선물옵션 현금 리워드 3차 감사 이벤트 진행

키움증권은 차세대 ‘영웅문 Global’ 출시 기념 해외선물 현금 리워드 3차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3차 감사 이벤트에서는 CME 해외선물옵션 상품을 거래하는 고객이면 모두 참여 가능하다.

신규/휴면 고객에겐 CME 오리지널 상품 1계약 거래 시 선착순 300명에게 5만원을 지급하며, 거래량 상위 30명에겐 현금 100만원을 지급한다. 중복 시상이 가능하여 신규/휴면 고객들은 최대 105만원의 현금 리워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차세대 HTS(영웅문G)에서는 빠른 대응이 가능해진 단축키 주문 버튼, 진입 주문 시 익절/손절이 가능한 손익제한 주문 버튼이 추가된 해외선물옵션 호가주문3 화면이 제공된다.

또한, 해외선물옵션 3차 감사 이벤트와 함께 해외선물 실전투자대회 시즌3 진행이 되고 있다. 이번 실전투자대회는 새롭게 주간리그도 추가 되어 대회 총 상금 1350만원을 지급한다.

해외선물 현금리워드 3차 이벤트 기간은 2019년 12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와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하나금융투자, ‘미국 논스톱 트레이딩 서비스’ 오픈

하나금융투자는 ‘미국 논스톱 트레이딩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미국 논스톱 트레이딩 서비스는 미국 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시간을 연장하여 손님들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매매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하나금융투자의 손님들은 미국 주식을 매매할 때, 기존의 ‘정규장’뿐 아니라 ‘Pre-Market’ 90분과 (내용삭제)‘After-Market’ 60분까지 2시간 30분 더 거래할 수 있게 되었다.

미국 주식시장의 정규거래시간은 정규장이 열리기 전인 ‘Pre-Market’(22:00~23:30, 서머타임 미적용 시 국내기준)과 ‘정규장’, 정규장 이후의 ‘After-Market’(06:00~07:00, 서머타임 미적용 시 국내기준)으로 구분된다.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된 기업들은 주식시장 개장 전과 장 종료 직후 실적을 발표하는 경우가 많고, 발표된 실적이 예상치와 다를 경우 높은 주가 변동성을 보여 투자자들의 수익에 직간접적 영향을 미치는 경향이 있다.

After-Market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국내 투자자들은 시의적절한 대응이 불가능하다. 거래 가능 시간이 연장되면 손님들은 미국, 유럽 매크로 이슈 및 실적 발표 이벤트 등에 발 빠른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정규장에서는 리테일 손님용 전략 주문인 시분할 주식매매 시스템을 통해 편리하게 야간 미국 주식 주문 가능하다. 국내 증권사 최초로 선보이는 해외주식 시분할 주문 시스템은 분할 매수와 매도를 가능하게 해 장 중 주가 급변에 따른 리스크를 분산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박상현 하나금융투자 글로벌주식영업실장은 “미국 논스톱 트레이딩 서비스는 하나금융투자에서 해외 주식을 거래하는 손님들에게 글로벌 증시 변동성에 대한 대응력을 높이는 좋은 수단이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다양한 서비스와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로 손님들이 좀 더 편리하게 해외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하이투자증권, ELS 1종 공모

하이투자증권은 오는 13일 오후 1시까지 주가연계증권(ELS) 1종을 총 100억원 규모로 공모한다.

HI ELS 1995호는 코스피(KOSPI)200 지수,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유로스톡스(EUROSTOXX)5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0%(6개월), 90%(연 5.3%)의 수익을 지급한다.

또한,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이면 최초 제시 수익률을 지급한다. 단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65%미만으로 하락한다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 10만원 단위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하이투자증권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한국투자증권, 부메랑스텝다운형 TRUE ELS 12630회 모집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7일까지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유로스톡스50(EUROSTOXX5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부메랑 스텝다운형 ‘TRUE ELS 12630회’를 총 50억원 한도로 모집한다.

부메랑 스텝다운형이랑 기초자산 가격이 크게 하락하여 원금 손실 위험 구간에 도달한 경우 잔여 상환배리어를 낮춰 줌으로써 수익 상환으로 돌아올 가능성을 높인 구조를 말한다.

이 상품은 3년 만기 6개월 단위로 상환을 관측하며 6개월마다 기초자산이 최초 기준가의 90%(6개월, 12개월), 85%(18개월, 24개월), 80%(30개월), 70%(36개월) 이상이면 연 8.1%의 수익을 지급하고 상환된다.

또한 만기까지 상환조건을 달성하지 못했다고 하더라도 투자 기간 중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24.3%(연 8.1%)의 수익이 지급된다.

만약, 기초자산 가격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의 50%(부메랑 조건) 미만 하락한 적이 있는 경우에는 잔여 상환조건이 최초기준가의 70%(6개월, 12개월, 18개월, 24개월, 30개월, 36개월)로 낮아지며 이를 만족할 경우 달성되는 수익률은 연 8.1%로 동일하다.

다만,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 평가가격이 최초 기준가의 70% 미만이면 원금손실이 발생한다. 조건 불충족시 원금손실률은 -30~-100%다.

최성용 한국투자증권 DS부 부장은 “부메랑 스텝다운 ELS는 기초자산 가격이 크게 하락한 경우 잔여 상환 배리어를 낮춰 상환 가능성은 높인 상품으로 상환조건 만족시에 지급받는 수익률은 그대로인 점이 특징”이라며 “변동성이 확대되어 주가가 하락하더라도 상환될 수 있는 안전장치가 추가된 상품”이라고 말했다.

한국투자증권은 같은 기간에 TRUE ELS 12630회를 포함한 ELS 6종, DLS 3종의 상품을 모집하며 최소 가입한도는 100만원이다.

◆ 한국포스증권, ‘연금명가 FOSS에서 노후준비 인싸되기’이벤트 진행

온라인 증권회사인 한국포스증권은 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연금명가 FOSS에서 연금/IRP로 노후준비 인싸되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연금저축과 개인형퇴직연금(IRP)은 입금시 최대 115만5000원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한국포스증권 측은 이런 투자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런칭했다.

타사에서 투자중인 연금저축 또는 IRP를 펀드슈퍼마켓 S클래스로 이전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50만원의 현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연말정산 혜택 등을 위해 연금저축계좌에 투자자금을 입금한 고객에게는 신세계 상품권을, 오는 12월 오픈 예정인 포스IRP 서비스에 사전등록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승현 한국포스증권 상무는 “한국포스증권에서는 같은 펀드를 낮은 비용으로 투자할 수 있어 특별한 프로모션 없이 연금고객수가 연초 이후 2200여명이 증가했고, 이 중 타사에서 이전해오는 고객 비중이 70%에 달한다”며 “내달 중 오픈예정된 IRP서비스로 하나의 플랫폼에서 연금자산을 통합관리 할 수 있게 될 예정이며, 연금자산관리센터와 로보어드바이저 등을 통해 전문 상담을 받을 수도 있어 사전등록한 고객에게는 추후 서비스 이용방법을 자세히 안내드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이벤트는 펀드슈퍼마켓 모바일 앱, PC 사이트에서 참가 가능하며 연말까지 진행된다.

◆ KB증권, 비대면 신규고객 대상 신용금리 무료 이벤트 실시

KB증권은 비대면 계좌 개설 최초 신규고객에게 신용금리 무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신용금리 무료 이벤트’는 오는 12월 31일까지 2달간 진행되며, KB증권 최초 신규고객으로서 이벤트 기간 중 비대면으로 위탁계좌를 개설한 개인이 대상이다.

금번 이벤트는 최초 신규 비대면계좌 개설 개인고객에게 계좌개설일로부터 60일간(캘린더 기준) 신용금리 무료(0%) 혜택을 제공하는 것으로, 계좌 개설 후 신용약정을 맺으면 바로 신용금리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신용약정 등록일이 아닌 비대면계좌 개설일부터 신용금리 무료 60일 혜택이 시작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더불어 KB증권은 2019년 연말까지 비대면 신규 위탁계좌 개설 고객에게 온라인 주식 위탁수수료(유관기관 제비용 제외) 10년 무료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2019년 12월 말까지 KB증권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는 신규 고객은 일석이조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하우성 KB증권 마블 랜드 트라이브(M-able Land Tribe) 상무는 “신용융자를 사용하며 높은 금리로 부담을 느끼셨던 고객들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주식위탁수수료 10년 무료와 신용금리 60일 무료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