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유진투자증권·키움증권·KB증권

◆ 삼성증권, 국내 최초 금현물 파생상품 상장

삼성증권은 신규 상장한 상장지수증권(ETN)을 온라인으로 매수하면, 거래금액에 따라 최대 5만원의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국내 최초로 상장된 금현물 파생상품인 '삼성 KRX 금현물 ETN'과 '삼성 코스피 풋매도 4% OTM ETN' 을 온라인으로 매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삼성증권의 온라인 채널인 삼성증권 POP HTS, 모바일앱 '엠팝(mPOP)', 홈페이지를 통해 마케팅 동의와 이벤트 참여 신청을 한 뒤, 해당 ETN을 매매하면 된다.

오는 29일까지 삼성증권의 온라인 채널을 통해 각각의 ETN을 100만원 이상 매수한 고객 중, 선착순 500명에게 최대 2잔의 커피 기프티콘이 증정된다.

또 1000만원 이상(두 종목 합산)을 매수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5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삼성증권에서 신규로 론칭한 '삼성 KRX 금현물 ETN'은 한국거래소 금 현물(1kg)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최초의 상장지수상품으로, 선물이 아닌 현물을 기초자산으로 활용하므로 롤오버(만기 연장)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1만원부터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는 ETN으로 투자자들의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또한, 같은 날 상장한 '삼성 코스피 풋매도 4% OTM ETN'은 매월 풋옵션 매도 프리미엄을 적립하며, 지수가 박스권에 갇혀있거나 상승할 때 안정적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상품이다.

단, 코스피 200지수가 직전 옵션 최종거래일 대비 4% 이상 하락하면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 신한금융투자, 신한 슈로더 미국 자문형랩 출시

신한금융투자는 글로벌자산운용사인 슈로더투자신탁운용의 자문을 받는 ‘신한 슈로더 미국 자문형랩’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신한 슈로더 미국 자문형랩’은 슈로더 글로벌 주식팀의 인적/리서치 자원을 활용해 미국시장에 상장된 주식에 투자하는 랩서비스다.

MSCI 전세계 주가지수를 초과하는 장기적인 자본이득 성장을 추구하며 30개 내외 종목의 압축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혁신을 주도하는 미국 기업에 집중투자 하는 것이 특징이다

정정수 신한금융투자 랩운용부장은 “현재 미국 경제는 확장세를 지속하고 있고 고용률은 완전고용에 근접해 매우 좋은 상황”이라며 “200여년의 업력을 자랑하는 글로벌 자산운용사인 슈로더투자신탁운용의 운용 노하우를 통해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미국 주식에 관심을 갖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한 슈로더 미국 자문형랩’은 달러로 투자되며 최소가입금액은 1억원 이상이다.

◆ 유진투자증권, ‘2020년 유망종목 및 투자전략 세미나’ 개최

유진투자증권은 연말을 맞아 ‘2020년 유망종목 및 투자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유진투자증권에서는 고객의 성공적인 투자전략 수립을 위해 바이오, 반도체 등 내년 긍정적인 전망이 예상되는 주요 섹터를 중심으로 내년 전망을 분석하는 투자전략 세미나를 마련했다.

이번 세미나는 서울, 광주, 대구 등 전국 주요 지점에서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우선, 오는 20일 오후 3시 40분부터 광주북지점에서는 ‘바이오 및 재생에너지’를 주제로 세미나가 열린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한병화 유진투자증권 애널리스트가 바이오 산업의 시장 전망과 함께 내년 유럽의 전기차 판매 본격화에 따라 호재가 기대되는 신재생 에너지 분야의 유망 종목을 소개한다.

이어 허재환 유진투자증권 애널리스트의 미중 무역분쟁을 축으로 내년 세계 경제를 전망하는 ‘신냉전시대 서바이벌 전략’ 강의도 마련돼 있다.

같은날(20일) 압구정지점에서는 오후 4시부터 ‘IT 및 반도체’를 주제로 세미나가 진행된다.

이승우 유진투자증권 애널리스트가 일본 수출규제 등 IT 및 반도체 업종을 둘러싼 외부 환경을 살펴보고, 업종 내 대형 기업들을 중심으로 내년 실적 전망에 대해 상세히 분석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오는 27일에는 대구지점에서 ‘바이오 및 스몰캡’를 주제로 세미나가 열린다. 지점 회의실에서 3시 40분부터 진행되는 이날 세미나에서 한병화 애널리스트는 국내외 바이오 기업의 임상 계획, 예상 실적 등 내년 시장 분석과 함께 효과적인 바이오 업종 투자전략을 소개한다. 이어 유진투자증권 박종선 애널리스트가 본격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5G 산업을 중심으로 스몰캡 분야의 유망종목을 투자자들과 공유할 계획이다. 이날 세미나에 참여한 고객들은 대구지점에서 마련한 소정의 사은품도 받을 수 있다.

이번 설명회를 준비한 유진투자증권 WM추진팀은 “연말을 맞아 내년 시장전망에 대한 고객 문의가 늘어나 ‘2020년 유망종목 및 투자전략 세미나’를 마련했다”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고 긍정적인 전망이 예상되는 섹터를 주제로 선정함에 따라 고객들이 내년 투자계획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별도의 참가비는 없으나 좌석이 한정돼 있는 관계로 세미나 참여를 원할 경우 사전신청이 필요하다. 별도의 참가신청 및 문의는 유진투자증권 광주북지점, 압구정지점, 대구지점으로 하면 된다.

◆ 키움증권, ‘연금펀드·ETF’ 이벤트 실시

키움증권은 연금 펀드 및 타이거(TIGER) 상장지수펀드(ETF) 매수 고객을 대상으로 12월 31일까지 ‘연금펀드·ETF’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연금저축계좌에서 연금 펀드 및 미래에셋 타이거 부동산인프라고배당 ETF를 최초로 매수한 고객에 펀드 쿠폰 1만원권 2매 및 백화점 상품권 1만원을 지급한다. 추가로 순증금액에 따라 백화점 상품권 최대 6만원을 지급한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연말이 다가올수록 연금저축 계좌에 대하여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기회에 연금저축 계좌를 개설하여 이벤트 혜택과 연말정산까지 준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연금저축계좌는 가입 대상에 제한이 없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한 평생 절세통장으로 매년 최대 66만원의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언제든지 세액공제 받은 금액과 이익금을 제외한 금액은 세금부과 없이 출금이 가능하다.

한편 타이거 부동산인프라고배당 ETF는 국내 최초로 부동산과 인프라에 주로 투자하는 ETF다. 연금저축계좌를 통해서도 소액으로 투자가 가능하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키움증권 자산관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키움금융센터으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KB증권, ‘KB able 글로벌배당형 랩(월지급식)’리뉴얼 출시

KB증권은 ‘KB able글로벌 배당형 랩(월지급식)’의 최저가입금액을 3억원에서 5000만원으로 낮춰 리뉴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저금리 기조 지속과 미국의 금리 인상 종료 등 인컴형 자산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는 상황에서 우수한 상품을 더 많은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결정됐다.

KB able글로벌 배당형 랩(월지급식)은 고배당 주식, 리츠, 채권형 ETF 등 이자 및 배당수익이 발생하는 다양한 인컴형 자산들로 운용된다. 이에, 투자 자산 선별에 대한 고민 없이도 인컴형 자산에 분산 투자 할 수 있다.

특히, 비교적 낮은 위험성을 보이면서도 수익률이 높은 해외 인컴형 자산에도 투자해 개인이 해외 인컴형 자산에 투자하기 어렵다는 점과 국내 인컴형 자산들의 경우 이자율이 낮고 종류와 규모가 제한적이라는 점을 극복한다.

또한, ‘월지급식’ 구조로 설계 돼 인컴형 자산으로 자금을 비교적 안정적으로 투자하면서도 매월 일정 수준의 금액을 수령하고자 하는 시니어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다.

KB증권은 리츠, 미국 채권 ETF 등 개별 인컴형 랩 상품을 운용하며 축적된 운용노하우를 바탕으로 올해 우수한 고배당, 인컴형 자산 발굴 능력을 보여 준 플레인바닐라투자자문의 포트폴리오를 활용해 상품을 운용할 계획이다.

김유성 KB증권 랩(Wrap)운용부장은 “국내 경기 불확실성 및 저금리 기조 지속으로 인해 인컴형 자산의 인기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며 “앞으로도, 고객 자산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상품은 운용결과 및 환율 변동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