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삼성자산운용·유진투자증권·이베스트투자증권·키움증권·하이투자증권·한국투자증권·NH선물

◆ KB증권, ‘사랑나눔 김장축제’로 이웃사랑 실천

KB증권은 다문화 가정 및 저소득 가정의 따뜻한 연말을 위해 ‘사랑나눔 김장축제’를 가졌다고 9일 밝혔다.

‘사랑나눔 김장축제’는 KB증권 사내 여직원회 ‘여울림’과 함께 올해로 7년째 이어서 진행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지난 7일 서울 여의도 KB증권 본사에서 박정림, 김성현 사장을 비롯해 임직원 가족 170여명과 50여명의 다문화 가족들이 참여해 이웃에게 전달될 김치 1000포기를 직접 담그고 포장했다.

모두의 정성이 담긴 김치 1000포기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함께 참여한 다문화 가정 및 지역아동센터로 전달됐다.

더불어 KB증권은 행사에 참여한 가족들이 봉사활동을 보다 뜻 깊고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가족사진관, 한 해 감사인사와 소망을 담은 Wish Tree, 가족 티셔츠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박정림, 김성현 사장은 “연말에 한 마음 한 뜻으로 이웃을 위한 김장을 담그며 나눔의 의미를 새기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주변 이웃을 돌아보고 사회 곳곳에 다양한 나눔의 손길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관계자는 “이번 김장행사는 KB증권 임직원과 다문화 가정이 함께 만든 김치라 더 의미가 있다”며, “봉사자들의 마음과 정성이 모인 김장김치를 통해 우리 이웃에게 추운 겨울 온기를 전하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KB증권 여울림회는 매월 납부하는 소정의 여직원 회비 일부로 김장봉사뿐만 아니라 지역저소득층 가정 아동 문화나눔 행사,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경제금융교육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해 힘쓰고 있다.

◆ KB증권, 개인전문투자자 심사·등록 업무 오픈

KB증권은 9일 개인전문투자자 심사·등록 업무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는, 금융당국이 모험자본 공급 활성화를 위해 전문성을 갖춘 전문투자자군을 적극 육성하기로 한 후 개인전문투자자 요건을 본격적으로 완화함에 따라 준비됐다.

완화된 개인전문투자자 요건의 주요 내용으로는 기존의 개인전문투자자 진입 요건이었던 금융투자상품 잔고 ‘5억원 이상’이 ‘5천만원 이상’으로 낮춰졌으며 변호사, 회계사 등 전문가 인정 요건이 추가 됐다.

개인전문투자자로 인정 받기 위해서는 금융투자상품 잔고가 최근 5년 중 1년 이상 월말 평균잔고 5천만원 이상을 필수적으로 충족 후 연소득 1억원(부부합산 1억5000만원) 이상, 순자산 5억원 이상(거주 부동산 제외), 전문 자격증 보유 (변호사, 회계사, 금융투자 관련 자격증 등) 요건 중 1가지를 더 충족하면 된다.

KB증권에서 개인전문투자자로 등록하면 KB증권이 제공하는 다양한 투자상품에 대한 투자 기회가 대폭 확대된다.

이 밖에 선물옵션 사전교육, 모의 거래 및 기본예탁금(코넥스 기본 예탁금도 면제)이 면제되며, 장외파생상품 역시 제한 없이 거래할 수 있다.

이형일 WM총괄본부장은 “KB증권에 개인전문투자자로 등록하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준비 중”이라며 “앞으로도, 개인전문투자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개인전문투자자 등록은 KB증권 영업점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고객센터와 영업점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 교보증권, ‘2020 채권 포럼’ 개최

교보증권은 지난 6일 오후 4시 30분부터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2020 채권 포럼’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강연은 김성태 한국개발연구원(KDI) 경제전망실장이 ‘한국경제, 과연 회복할 수 있나?’ 주제로 진행했다.

이번 포럼은 장기 저성장과 디플레이션 우려 속에서 한국경제 거시적 시각을 채권시장 참가자들에게 제공해 2020년 자본시장 이해를 돕고자 기획됐다.

한편 이날 교보증권 DCM본부에서 선정한 ‘제2회 교보증권 2019 올해의 거래상’ 시상식도 진행했다.

올해의 거래상으로 우리금융지주가 발행한 상각형자본증권이 선정됐다.

이이남 교보증권 DCM본부 상무는 “교보증권은 상각형자본증권 2조원을 성공적 발행했다”며 “이는 한국 자본시장의 상각형자본증권 발행을 선도했다고 평가한다”고 밝혔다.

◆ 삼성자산운용 ‘펀드솔루션’ 모바일플랫폼 오픈

삼성자산운용은 9일 국내 모든 공모펀드의 상품정보와 성과를 손쉽게 비교하고 직접 매매까지 할 수 있는 모바일 펀드 플랫폼 ‘펀드솔루션’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펀드솔루션은 업계 전체 공모펀드와 ETF에 대한 정보 조회는 물론이고 추천 포트폴리오, 성과 보고서 등 투자에 필요한 토탈 콘텐츠를 제공하는 모바일 앱(App) 이다.

지난해 7월부터 투자권유대행인(FA)와 프라이빗뱅커(PB) 들을 위한 전용 서비스로 제공해 8개 증권사, 5개 은행 등 총 25개 판매채널에서 적극적인 고객 응대에 활용되고 있다. 이번에 모든 투자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재편했다.

이 펀드 플랫폼은 국내 출시된 약 3400여 개의 공모펀드 데이터를 제공한다. 특히, 기간별 주요 주가지수(코스피, 코스닥, S&P500)와 관심 펀드의 수익률을 함께 비교할 수 있다. 동일 기간 동안 지수 대비 개별 펀드의 성과를 분석하는 것이 가능하다.

펀드솔루션에서는 누구나 쉽게 비교, 분석 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화면 구성과 투자정보 콘텐츠를 제공한다.

펀드상품을 유형, 운용규모, 판매사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분해 조회할 수 있고, 삼성자산운용 추천 펀드, 판매사 추천펀드, 수익률 좋은 펀드 등의 키워드에 해당하는 상품 성과를 한 눈에 볼 수 있어 편의를 더했다.

‘은퇴솔루션’메뉴에서는 투자자의 예상 은퇴시기와 필요 생활자금, 투자 성향 등을 입력하면 물가상승률을 고려해 맞춤형 연금 솔루션을 제공해준다.

삼성자산운용 펀드솔루션 앱에서는 투자자가 펀드를 선택하면 곧바로 투자까지 진행할 수 있는데 유진투자증권을 시작으로 판매 채널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펀드솔루션은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스토어를 통해 펀드솔루션(투자자용)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김용광 삼성자산운용 리테일마케팅본부장은 “그간 일반 투자자들은 접근하기 쉽지 않았던 국내 모든 공모펀드 정보를 한 앱에 담아 쉽게 비교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다”며 “그간 다양한 판매채널에서 활용되며 좋은 평가를 받아온 펀드솔루션을 모바일 앱에서 제공하는 만큼 투자자들의 건전한 투자문화 조성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유진투자증권, 삼성자산운용과 함께 펀드상품 리워드 이벤트 진행

유진투자증권이 삼성자산운용의 모바일 펀드투자 플랫폼인 ‘펀드솔루션’ 앱(APP)에 판매사 중 처음으로 입점한 것을 기념하여 리워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 따라 삼성자산운용 ‘펀드솔루션’ 앱(APP)을 통해 유진투자증권 신규계좌를 개설하고, 해당 계좌로 ‘펀드솔루션’ 앱(APP) 내 판매되는 펀드에 가입하는 투자자들은 가입 누적 금액에 따라 최대 4만원을 리워드로 받을 수 있다.

우선 ‘펀드솔루션’ 앱(APP) 이용자 중 유진투자증권 신규계좌를 개설할 경우 1만원의 리워드가 제공된다.

이어 누적 상품 매수 금액이 10만원 이상 30만원 미만 때는 1만원이, 3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일 경우 2만원이, 100만원 이상 시에는 3만원의 리워드 혜택이 주어진다.

삼성자산운용은 이달 초 투자자들이 모바일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펀드상품에 가입할 수 있도록 ‘펀드솔루션’을 리뉴얼하여 선보인바 있다.

기존 펀드솔루션 앱(APP)에서는 추천상품, 상품비교, 시장전망 등 펀드 상품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했으나 앱(APP)을 통한 다이렉트 상품가입 기능은 제공되지 않았다.

정성철 유진투자증권 디지털전략팀장은 “리뉴얼된 펀드솔루션에 판매사 중 처음으로 유진투자증권이 입점한 것을 기념하고, 고객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드리기 위해 삼성자산운용과 협업하여 이번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며 이벤트 배경을 전했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펀드솔루션 앱(APP)의 이벤트 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유진투자증권 고객만족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이베스트투자증권, 코오롱글로벌과 PF 3700억원 조달성공 기념 약정체결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코오롱글로벌㈜과 지난 3일 송도 코오롱글로벌 본사에서 양사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관련 약정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수원 곡반정동 지역주택조합 공동주택 개발사업의 금융주관사와 시공사로 참여한 양 사는 향후 순조로운 사업 진행을 위한 업무관련 약정을 체결했다.

해당 사업지는 코오롱글로벌의 단일 주택사업장중 최대 규모로 도급금액 5300억원, 1,2단지 총 3,236세대의 수원 하늘채 더퍼스트 아파트가 시공될 예정이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사업 진행을 위해 PF 3700억원의 자금을 성공적으로 조달한바 있다. 지난 11월 27일 청약 마감된 수원 하늘채 더퍼스트는 평균 60.4대 1의 청약 경쟁률로 전 타입 해당지역 마감되어 성공적인 사업진행이 예상되고 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의 올3분기 누적 영업이익과 당기 순이익은 각각 516억원, 392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9.8%, 6.7% 증가하였으며 코오롱글로벌는 122% 증가한 843억원의 영업이익과 당기순익 323억원으로 대폭 신장했다.

최근 양호한 실적을 보여주고 있는 양사는 이번 약정으로 공동주택 신축사업의 성공적인 진행을 위한 상호 신뢰관계 형성과 원활한 업무 협력 관계 등을 구축하기로 했다.

약정 체결식에는 이베스트투자증권 김원규사장과 코오롱글로벌의 윤창운 사장 등이 참석했다.

김원규 이베스트투자증권 사장은 “최근 양사가 급격한 실적 상승을 보여주고 있어 고무적”이라며 “이번 약정을 통해 상호간 다각적인 업무협력의 토대가 만들어진 만큼 향후 사업의 성공적인 진행뿐만 아니라 추가 사업 진행을 위해서도 긴밀한 협력 관계를 이루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 키움증권 ‘키움 불리오 글로벌 멀티에셋 EMP 펀드’ 단독판매기념 이벤트

키움증권은 ‘키움 불리오 글로벌 멀티에셋 EMP 펀드’ 단독 판매를 기념하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두물머리투자자문의 포트폴리오를 제공받아 키움자산운용이 운용하는 상품으로 글로벌 멀티에셋 EMP전략을 통해 다양한 시장국면에 대처할 수 있는 자산배분 전략을 활용하여 장기적인 초과수익과 전통적 자산배분 전략대비 견고한 수익창출을 추구한다.

두물머리투자자문은 금융과 핀테크를 융합한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을 통해 개인투자자의 선호도가 높은 투자자문 회사다. 현재 불리오서비스 회원 수는 1만7000명 이상이며, SNS팔로워 수는 8만7000명을 넘긴다.

키움증권은 이번 단독판매를 기념하여 내년 2월 7일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내에 펀드 가입고객에게 펀드쿠폰을 제공하며, 가입금액에 따라 최대 10만원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단 5일간 진행한 사전예약 이벤트에 2000명 이상의 많은 고객들이 참여해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시장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매력적인 펀드를 다양한 혜택을 받으며 가입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키움증권 자산관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키움금융센터으로 문의하면 된다.

◆ 하이투자증권, 리자드 스텝다운형 ELS 1종 공모

하이투자증권은 13일 오후 1시까지 주가연계증권(ELS)을 총 200억원 규모로 공모한다.

HI ELS 2029호는 코스피(KOSPI)200 지수,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유로스톡스(EUROSTOXX)5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0%(6개월), 90%(12개월), 85%(18개월), 85%(24개월), 80%(30개월), 65%(36개월) 이상이면 최대 13.5%(연 4.5%)의 수익을 지급한다.

단, 위 조기상환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더라도 최초 기준가격 평가일(불포함)부터 첫 번째 조기상환 평가일(6개월)까지 해당 기간 동안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85%미만(리자드 조건 1)으로 하락한 적이 없거나 두 번째 조기상환 평가일(12개월)까지 해당 기간 동안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83%미만(리자드 조건 2)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연 6.75%의 리자드 수익률을 지급받고 상환된다.

만약 리자드와 만기까지 자동조기상환 조건을 모두 충족하지 못하였을 경우,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이면 최초 제시 수익률을 지급한다.

기초 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65%미만으로 하락한다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리자드 ELS란 도마뱀(Lizard)이 위기 시 꼬리를 자르고 탈출하는 것처럼 하락장에서 ELS가 조기에 상환되지 못하고 있더라도 중도에 상품을 상환할 수 있는 조건(리자드 조건)을 추가한 구조의 상품을 말한다.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 10만원 단위다.

◆ 한국투자증권, 온라인 투자설명회 ‘비전(VISION) 2020’중계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9일부터 5일 간 매일 오전 9시 30분 온라인 증권방송 이프렌드에어(eFriend Air)를 통해 ‘비전(VISION) 2020' 온라인 투자설명회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투자설명회는 5일 간 매일 3부에 걸쳐 진행된다. 1부에서는 존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 등 외부 전문가가 출연해 투자 철학과 시장에 대한 시각을 제시한다.

2부에서는 리서치 애널리스트와 함께 시황과 개인투자자들의 관심 업종을 분석한다. 마지막으로 3부에서는 이프렌드에어가 선별한 2020년 관심주를 소개한다.

최서룡 한국투자증권 eBusiness본부장은 “올해는 혼란스러운 시장 분위기로 인해 투자 방향을 잡기 어려운 시기였다”며 “많은 투자자분들이 이번 설명회를 통해 내년에 성공적인 투자전략을 세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프렌드에어는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와 HTS, 유튜브 뱅키스(BanKIS) 채널을 통해서 시청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NH선물, 2019 라스트 스퍼트 이벤트

NH선물은 오는 31일까지 해외선물·옵션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2019 라스트 스퍼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신규 또는 휴면고객에 해당하며, 대상 거래소는 해외거래소(CME, EUREX, HKEX, SGX, ICE) 전체이다.

이벤트 조건은 1계약 이상 거래 시 모바일 영화 상품권을 증정하며, 20계약 이상 거래 시 음료, 케익 및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 한다. 또한 기간 내 최다 거래자 1~3위 고객에게는 가습기 및 미니 공기청정기를 제공 한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