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DB금융투자 

◆ KTB투자증권, “비대면계좌 개설 시 우량 주식 쏜다”

KTB투자증권은 2020년 첫 이벤트로 3월 말까지 비대면계좌를 개설한 신규고객과 휴면고객을 대상으로 코스피(KOSPI)200 주식 1주(5000원 이상 1만원 이하 종목)를 모두에게 증정한다.

최초 신규로 비대면주식계좌를 개설하는 고객과 휴면고객(기존 KTB투자증권 계좌가 통합·폐쇄돼 거래가 불가능한 고객, 비대면 휴면은 제외)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빙고스마트’를 검색해 모바일 트레이딩 서비스(MTS)를 설치하면 비대면계좌를 쉽게 개설할 수 있다.

비대면계좌 개설 후 이벤트 신청이 가능하며,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모두가 우량기업의 주주가 될 수 있다.

이외에도 ‘KTB스마트클럽’ 가입고객은 신용대출 이자율 연 3.99%(최장 3년), 온라인 주식위탁수수료 1년간 면제(유관기관 제비용 제외), 전문가 주식 추천 서비스, 세무상담, 상조물품 지원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 키움증권, 초보자도 알기 쉬운 ‘해외선물’ 매매 기법 세미나 개최

키움증권은 오는 13일 ‘초보자도 알기 쉬운 해외선물 매매 기법’을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해외선물 상품 및 기초자산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해외선물을 처음 접하는 초보자들도 알기 쉽게 진행할 예정이다.

또 거래가 많은 크루드 오일, 미국 지수, 금, 유로 상품에 대한 2020년 전망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유용한 내용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해당 세미나는 해외선물에 관심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 가능하다.

송정덕 키움증권 리테일파생팀 팀장은 “해외선물에 대한 관심도가 점점 높아지는 만큼 초보 투자자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해, 해외선물에 대한 궁금한 점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세미나는 이날 오후 5시 30분부터 7시 30분까지 2시간 동안 여의도 키움증권 2층에서 진행된다.

신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카데미 신청 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키움증권은 비대면계좌 보유고객 대상으로 해외선물 수수료를 올해까지 2.5달러로 적용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키움증권, 팟빵 신규 프로그램 ‘애널리스트 토크쇼’ 제공

김지산 키움증권 리서치센터장과 라진성, 박상준 책임연구원이 애널리스트 토크쇼를 녹음하고 있다.

키움증권은 오디오채널 팟빵에 신규프로그램 ‘애널리스트 토크쇼’(이하 애톡쇼)를 매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애톡쇼’는 김지산 키움증권 리서치센터장이 진행을 맡고 업종 및 섹터 연구원들이 출연, 업종 이슈 점검 및 기업분석을 토크쇼 형태로 진행한다. 

평소 이해하기 어렵고 딱딱하게 느끼기 쉬운 리서치 리포트를 투자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된 컨셉이다.

바이오 및 여행 업종을 다룬 ‘바이오와 떠나는 카지노 여행’, 중국증시와 철강업종 전망을 재미있는 4자 성어로 살펴본 ‘니하오~ 철근장수 왕서방’ 등을 제작해 서비스 중이다.

2018년 1월 서비스를 시작한 키움증권 팟빵에서는 매일 아침 7시30분에 서상영 부장이 직접 녹음하는 ‘아침시황’을 비롯해 오디오 채널을 위해 기획·제작된 ‘신창환의 원맨쇼’, ‘글로벌 썰전’, ‘외신통통’, ‘여도은의 Y’ 를 이용할 수 있다.

키움증권 투자컨텐츠팀 관계자는 “최근 글로벌 이슈로 인해 개인투자자들의 시장 대응이 쉽지 않다”며 “개인 투자자들의 투자판단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투자정보 제공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키움증권 팟빵 채널은 1월 8일 기준 구독자수 5500명, 누적조회수 397만건을 기록하고 있으며, 유튜브 구독자수는 5만5000명이며 누적 조회수 831만건을 기록하고 있다.

◆ DB금융투자 청담금융센터, 14일 주식투자설명회 개최

DB금융투자 청담금융센터는 오는 14일 오후 4시부터 청담금융센터에서 주식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드디어! 중국 시장 개방에 따른 투자전략’을 주제로 김종석 DB금융투자 과장이 강의를 진행한다.

투자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은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다. 참가 예약 및 자세한 사항은 DB금융투자 청담금융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