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3.28 07:53
상단여백
HOME 국내투자 포토뉴스
[투자톡] 하이투자증권 外키움증권·KB증권

◆ 하이투자증권, 리자드 스텝다운형 ELS 1종 공모

하이투자증권은 오는 28일 오후 1시까지 주가연계증권(ELS)을 총 40억원 규모로 공모한다.

HI ELS 2111호는 코스피(KOSPI)200 지수, 홍콩항셍지수(HSI), 유로스톡스(EUROSTOXX)5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로,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0%(6개월), 90%(12개월), 85%(18개월), 85%(24개월), 80%(30개월), 65%(36개월) 이상이면 최대 12.0%(연 4.0%)의 수익을 지급한다.

단, 위 조기상환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더라도 최초기준가격평가일(불포함)부터 첫 번째 조기상환 평가일(6개월)까지 해당 기간 동안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85%미만(리자드 조건 1)으로 하락한 적이 없거나 두 번째 조기상환 평가일(12개월)까지 해당 기간 동안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83%미만(리자드 조건 2)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연 4.00%의 리자드 수익률을 지급받고 상환된다.

만약 리자드와 만기까지 자동조기상환 조건을 모두 충족하지 못하였을 경우,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이면 최초 제시 수익률을 지급한다.

단 기초 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65% 미만으로 하락한다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리자드 ELS란 도마뱀(Lizard)이 위기 시 꼬리를 자르고 탈출하는 것처럼 하락장에서 ELS가 조기에 상환되지 못하고 있더라도 중도에 상품을 상환할 수 있는 조건(리자드 조건)을 추가한 구조의 상품을 말한다.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 10만원 단위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하이투자증권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키움증권, 한국밸류 글로벌리서치 배당인컴펀드 가입 이벤트 실시

키움증권이 ‘한국밸류 글로벌리서치 배당인컴 펀드’ 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

키움증권은 오는 5월 22일까지 한국밸류 글로벌리서치 배당인컴 펀드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한국밸류 글로벌리서치 배당인컴 펀드를 최초 매수하는 키움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나 순증금액 100만원당 5000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은 리츠, 신흥국 채권 등 변동성이 낮은 고배당자산을 담아 기본 수익을 확보하고 우량 배당성장주에 투자해 금리 수준 이상의 소득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한국밸류 글로벌리서치 배당인컴펀드를 연금계좌에서 가입할 경우 해외 주식 매매차익에 대한 과세 이연효과로 연금 수령 시 저율과세 혜택을 받을수 있다.

또 매년 납입금액 400만원까지 최대 66만원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펀드 선취 판매 수수료를 받지 않고 있는 키움증권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펀드를 가입하고 이벤트 혜택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키움증권 자산관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키움증권 고객센터으로 문의하면 된다.

◆ KB증권, ‘KB 리서치 심포니 EMP랩 (글로벌자산배분)’ 출시

KB증권이 상장지수펀드(ETF)를 기반으로 하는 자산배분 랩 상품을 출시한다.

KB증권은 ‘리서치센터 자체 상장지수펀드(ETF)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운용되는 자산배분 EMP(ETF Managed Portfolio) 랩 서비스인 ‘KB 리서치 심포니 EMP랩 (글로벌자산배분)’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EMP는 ETF를 활용해 구성한 포트폴리오를 뜻한다.

자산배분 EMP 기반 상품들은 개별 주식의 위험을 분산시킨 ETF 중에서도 유망 ETF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리스크를 한번 더 분산시킨다.

KB 리서치 심포니 EMP랩 (글로벌자산배분)은 자산배분리서치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KB증권 리서치센터의 ‘KB ETF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운용돼 이 포트폴리오의 장점을 그대로 누릴 수 있다.

KB ETF 포트폴리오는 ▲ 글로벌자산에 투자하면서도 달러 자산 특성을 그대로 반영하지 않고 원화의 변동성까지 고려해 한국 투자자 입장에서 글로벌 ETF 포트폴리오 투자를 최적화 한 점 ▲ 자산, 국가 간 상관 관계 및 위험도에 따른 수익률 기대치를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한 최적화 과정을 통해 글로벌 ETF 포트폴리오를 완성한 점이 장점이다.

또한, 변동성을 낮추면서도 꾸준한 성과를 추구할 수 있는 글로벌 자산배분 투자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상품의 주요 투자대상은 글로벌 고배당 및 인컴형 자산, 글로벌 주식, 채권ETF 등이다. 포트폴리오의 70%는 장기 수익을 달성하기 위해 핵심 (Core) 자산에 투자하고 나머지 30%는 초과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위성 (Satellite) 자산과 결합해 투자한다.

이러한 전략을 통해 글로벌 주가지수 (인덱스) 수준의 수익률을 확보하면서도 일부는 다이나믹한 ETF 운용을 통해 추가적인 수익 (α) 을 추구한다.

신동준 KB증권 리서치센터장은 “더욱 많은 고객들이 글로벌 자산배분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리서치센터의 자산배분 역량이 총 망라된 ‘KB 리서치 심포니 EMP랩’을 출시했다” 면서 “앞으로도, 양질의 리서치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B 리서치 심포니 EMP랩 (글로벌자산배분)은 최소 1000만원부터 투자 할 수 있다. 계약기간은 1년이지만 중도해지가 가능하다.

수수료는 선취 1.0%(최초 또는 추가 입금시), 후취 연 1.0%(분기단위)이며 현지 세금 등 해외주식 제비용 등은 별도 부과된다.

운용 결과 및 환율변동에 따라 투자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양도소득세 및 배당소득세가 발생할 수 있다. 상품 가입 및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KB증권 영업점 및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김승일 기자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승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