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 미래에셋대우, 주주가치 제고 위해 자사주 매입 후 소각 결정

미래에셋센터원 빌딩

미래에셋대우는 20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자사주 매입 후 소각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자사주 취득 규모는 약 470억원, 보통주 1300만주 가량이며, 이는 유통주식수의 약 2.4% 수준에 해당한다.

회사는 23일부터 6월 22일까지 3개월 이내에 주식시장에서 매수를 완료해 소각할 예정이다.

미래에셋대우는 이번 자사주 매입 및 소각 결정이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것으로 주식 가치를 높여 주주를 보호하기 위해 결정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상황이 금융시장에 영향을 주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더라도 최근 주가 움직임이 회사의 실적을 포함한 펀더멘탈 측면에서 절대적인 저평가 영역에 있는 것으로 판단한 것이다.

전경남 미래에셋대우 경영혁신부문 대표는 “향후에도 다양한 주주친화 정책을 시행해 주주가치 제고와 주주보호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갈 예정”이라며 “그 동안 차별화된 자본력을 바탕으로 수익구조 다변화와 보수적 리스크 관리를 통해 성장과 안정성을 함께 추구해 온 만큼 지금의 상황을 잘 대응해 고객 및 투자자분들께 더 인정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고 말했다.

한편, 지난 19일 미래에셋대우의 최대주주인 미래에셋캐피탈은 미래에셋대우 보통주 주식을 500억원 내외 규모로 시장에서 매입하겠다고 공시한 바 있다.

◆ 키움증권, ‘고객과 소통해요 (고.소.해)’ 시즌2 서비스

키움증권은 고객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고객과 소통해요 (이하 고.소.해)’ 시즌2를 편성해 채널K 및 유튜브 채널에 서비스하고 있다고 밝혔다.

고.소.해 프로그램은 키움 게시판을 활용, 고객의 궁금증을 해결해 주고 공유하는 고객 소통 프로그램으로 게시판 질문 중 꼭 알아야 하는 꿀팁을 소개하는 ‘꼬깔콘’ 코너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고.소.해 시즌2에서는 채널K 김수정 앵커가 직접 차트설정하는 방법, 투자정보 화면 활용법 등을 이해하기 쉽게 직접 시현하여 설명하고 실시간 채팅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며 진행한다.

키움증권 투자컨텐츠팀 담당자는 “고.소.해 프로그램을 통해 투자자에게 도움이 되는 유용한 투자정보 제공은 물론 고객과 소통하는 기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