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자산운용·신한금융투자·키움증권

◆ NH투자증권, 투자자가 직접 만드는 알고리즘 기반의 매매지원 서비스 출시

NH투자증권은 투자자가 직접 만드는 알고리즘(주식매매 투자전략)을 기반으로 한 매매지원 서비스 ‘젠포트 DIY 서비스’를 2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젠포트란 핀테크 기업 뉴지스탁에서 운영하는 플랫폼의 명칭으로, 이 서비스를 통해 투자자가 직접 DIY형으로 주식 매매 알고리즘을 만들거나 타인이 만든 알고리즘을 복제, 수정해 자신만의 알고리즘을 만들 수 있다.

NH투자증권의 젠포트 DIY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먼저 젠포트에서 자신만의 알고리즘을 직접 생성 후 백테스트를 통한 검증을 마쳐야 한다. 이후 NH투자증권의 나무(NAMUH) 모바일 앱의 알고리즘 마켓에서 동 서비스에 가입하고, 본인만의 알고리즘에 의한 매매 시그널이 발생할 때 마다 주문을 실행하면 된다.

한편, NH투자증권은 2018년 자동화된 알고리즘 기반의 주식투자 서비스인 알고리즘 마켓을 출시했으며, 성장성이 뚜렷한 소형주만 골라주거나 애널리스트 보고서를 분석하여 추천 종목을 골라주는 등의 총 10개 알고리즘을 운영하고 있다.

알고리즘 마켓에서는 추천 종목에 대한 간편 주문이 가능하고, 투자자 본인 계좌의 운용 수익률과 추천 전략의 수익률을 비교해 투자성과 점검을 할 수 있어 실제 주식투자 고객들의 성과 관리에 유용하다.

젠포트 DIY 서비스를 출시한 이수환 NH투자증권 Digital솔루션부장은 “자신이 직접 퀀트 전략을 생성해 주식매매를 하고 싶어하는 투자자들이 상당히 많다”며, “이번에 출시하는 젠포트 DIY 서비스가 해당 니즈가 있는 투자자들에는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NH투자증권 젠포트 DIY 서비스의 최소 투자금액은 100만원이고, 주식 매매수수료는 0.15%가 적용된다. 주식 매매수수료 외에 별도의 이용료는 부과하지 않는다.

◆ 대신자산운용, '2020 모닝스타 펀드 어워즈' 베스트 한국 대형주 부문 수상

대신증권 계열 대신자산운용이 23일 글로벌 펀드평가기관인 모닝스타가 시상하는 2020 모닝스타 어워즈에서 ‘베스트 한국 대형주 펀드’ 부문을 수상했다.

대신자산운용은 코스피(KOSPI)200지수의 수익률을 추종하고 차익거래, 공모주 투자 등 알파운용전략을 통해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인 ‘대신 KOSPI200인덱스 펀드’가 장기 성과를 기준으로 유형 5개 부문과 운용사 3개 부문으로 구성된 모닝스타 어워즈에서 동종그룹 내 우수한 성과를 거둔 펀드로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모닝스타 어워즈의 유형부문의 경우, 최소 5년 이상 운용된 펀드를 대상으로 하여 1년, 3년, 5년 성과와 리스크에 대해 비중을 주어 가장 점수가 높은 펀드를 선정한다.
정량평가와 더불어 현재 펀드를 운용하는 매니저의 운용 기간이 4년 이상이어야 한다는 모닝스타의 정성적인 평가 조건은 같은 매니저가 장기적으로 운용한 결과인지를 판단하기 위한 것으로, 향후 운용 성과를 가늠해 보기 위해서도 일관적인 운용 과정을 통해 나온 성과인지가 중요하기 때문이다.

이에 대신자산운용 관계자는 “10년이상 장기근속 펀드매니저의 꾸준함이 결국 펀드의 안정성과 고객의 신뢰성 확보로 이어지며 우수한 성과의 바탕이 된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2002년 1월에 설정된 대신 KOSPI200인덱스펀드는 26일 현재, 코스피200지수 대비 5년 수익률 14.55%포인트, 3년 수익률 8.80%포인트, 1년 수익률 3.45%포인트를 상회했다. 기간별로 코스피200지수 대비 모두 선방했으며 타 인덱스 펀드와 견주어도 최상위 성적을 꾸준히 기록, 유지 중이다.

대신 KOSPI200인덱스 펀드는 이러한 우수한 성과를 바탕으로 KG제로인 주최 대한민국 펀드어워즈 인덱스 부분에서 2018~2019년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 신한금융투자, ‘IRP 자동이체 이벤트 1+1’ 실시

신한금융투자는 개인 퇴직연금 계좌에 자동이체를 신청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개인형퇴직연금(IRP) 자동이체 이벤트 1+1’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IRP는 퇴직 또는 이직 시 발생하는 퇴직금과 개인 추가 납입 금액을 운용해 55세 이후에 연금으로 받을 수 있는 계좌다.

연금저축 납입액을 포함 연간 1800만원까지 납입 가능하고, 세액공제 한도도 연금저축 합산 연간 70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이번 ‘IRP 자동이체 이벤트 1+1’은 두 가지 이벤트로 나누어 4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첫 번째 이벤트는 12개월 이상 신규로 자동이체 금액을 10만원 이상 납입하면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30만원 이상 납입 고객 50명에게는 영화 기프티콘을, 50만원 이상 납입 고객 30명에게는 치킨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두 번째 이벤트는 타 금융기관에서 신한금융투자로 1000만원 이상 IRP계좌를 이전하고 자동이체 등록하는 고객 30명에게 선착순으로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벤트의 자세한 사항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와 앱 ‘알파’에서 확인 가능하다.

◆ 키움증권, 중국주식 온라인 세미나 개최

키움증권은 중국주식 투자에 도움이 될 온라인 세미나를 오는 31일 개최한다.

중국 증권사인 초상증권 한국법인의 박신영 연구원이 31일 오후 6시부터 1시간 동안 코로나 19 이후, 중국 투자 전략을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차원에서 온라인에서만 제공되며, 키움증권 홈페이지 및 채널 K 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키움증권은 세미나 외에도 해외주식 수수료 0.1%, 환율우대 95% 이벤트가 진행중이고 신규 및 휴면고객 대상 40달러로 미국 주식을 경험해보는 ‘미국주식 첫거래 이벤트’와 해외주식 입고 이벤트를 4월 1일부터 새롭게 시작한다.

또 총상금 약 2350만원이 걸려있는 해외주식 실전투자대회도 4월 17일까지 진행한다.

세미나 신청은 영웅문 글로벌, 영웅문 S 글로벌 및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추가 문의사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