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키움투자자산운용·하이투자증권·한국투자증권·AB자산운용·NH투자증권

◆ 삼성자산운용‘삼성 ETF TDF 시리즈’출시

삼성자산운용은 30일, 국내외 상장지수펀드(ETF)에 분산투자하는 생애주기 펀드(TDF)인 ‘삼성 ETF TDF’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펀드는 ‘삼성 ETF TDF2035’와 ‘삼성 ETF TDF2050’로, 투자자는 삼성증권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TDF(Target Date Fund)란 투자자의 은퇴시점을 타깃데이트로 정하고 사전에 정한 생애주기에 맞춰 자동 자산배분 프로그램(Glide Path)에 따라 포트폴리오를 조정하는 자산배분 펀드를 말한다.

가입자의 생애주기를 반영한 글라이드패스에 따라 전략적으로 자산별 투자비중이 조절되기 때문에 투자자가 포트폴리오를 고민할 필요가 없어, 연금펀드 투자자에게 각광 받고있다.

삼성 ETF TDF 시리즈는 은퇴 예상 시점에 따라 2030, 2035, 2040, 2045, 2050, 2055 로 구성된 6개의 펀드와‘삼성 ETF TDF 펀드[채권혼합-재간접형]’까지, 총 7개 펀드 라인업으로 구성돼 있다.

채권혼합-재간접형은 라인업 중 가장 낮은 투자위험등급을 가진 펀드로 자산별 투자비중은 주식 약 37%, 채권 약 58%, 대체 약 5%다.

삼성 ETF TDF의 특징은 국내외 ETF를 편입한 글로벌 분산 포트폴리오를 통해 인덱스 기반 투자를 한다는 점이다.

코덱스(KODEX), 아이쉐어즈(iShares), 뱅가드(Vanguard) 등 국내외 대표 ETF를 활용해 선진국과 신흥국 주식, 글로벌 채권, 대체자산 등에 투자하며 안정적인 자산배분 성과를 추구한다. 총보수는 연 1% 내외 수준이다.

오는 30일에 출시되는 ‘삼성 ETF TDF2035’, ‘삼성 ETF TDF 2050’에 이어, 2030과 2040, 2045, 2055, 채권혼합 등은 4월 이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기존 삼성 한국형 TDF 시리즈가 액티브하게 운용되는 반면, 이번에 나온 삼성 ETF TDF 시리즈는 인덱스 기반의 패시브 상품을 활용한다는 특징이 있다”며 “연금 투자자의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고 설명했다.

◆ 키움증권, 신규 비대면 계좌개설 고객 현금 4만원 증정 이벤트 실시

키움증권은 비대면 계좌를 처음 개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현금 4만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5월 28일 까지 약 2개월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키움증권 현금 4만원 100% 증정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동안 국내주식(ETF, ETN 포함)을 1만원 이상 거래한 고객에게 현금 1만원, 100만원 이상 거래한 고객들에게 추가 3만원을 지급하는 등 최대 4만원의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키움증권은 비대면 계좌개설 이벤트 외에도 타 증권사에서 키움증권으로 주식을 옮겨오면 최대 현금 30만원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동시 진행한다.

이외에도 금현물 첫 거래 시 현금 1만원 제공, 미국주식 첫 거래 고객에게 40달러를 지원하는 등 신규 고객들을 위한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염명훈 키움증권 리테일전략팀장은 “키움증권에서 투자를 시작하는 고객 분들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한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으며, 신규고객뿐만 아니라 기존고객들을 위한 다양하고 풍성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시행하여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 키움투자자산운용, 국내 최초로 구독 비즈니스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 출시

키움투자자산운용이 구독 비즈니스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를 출시한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은 구독 비즈니스를 도입한 기업 중 미래성장성이 뛰어나고 적정한 주가 수준을 가진 기업의 주식에 집중 투자하는 ‘키움 글로벌 구독경제 증권투자신탁(H/UH)[주식]’ 상품을 신규로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소비의 트렌드가 제품을 구매하여 소유하는 상품경제(commodity economy)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경험하는 구독경제(Subscription economy)로 전환되는 추세이다. 구독 비즈니스에서 소비자는 기업에 회원 가입하여 정기적인 구독료를 지불하며, 이에 따라 일정 기간 동안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젊은 소비자들은 단가가 높은 상품을 구매하는 것에 대해 경제적인 부담을 느끼며, 구매한 자산의 가치 하락에 예민하다. 그러면서도 최신 트렌드엔 민감하고, 즉각적으로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받길 원한다.

이러한 사유들로 인해 비교적 소액을 정기적으로 지급하면서 상품 혹은 서비스를 구독하는 소비를 선호하는 것이다.

그들은 스트리밍을 통해 음악이나 동영상을 구매하고, 정기배송 서비스를 통해 생필품을 구매하며, 값비싼 가전제품은 장기렌탈을 통해 이용하곤 한다.

특히, 넷플릭스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가 인기를 끌면서 양질의 재화 및 서비스의 구독을 원하는 소비층이 늘어나고 있고, 이에 콘텐트 기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에서 구독경제 모델을 도입한 신규 비즈니스를 계획하고 있다.

키움 글로벌 구독경제 펀드는 구독 비즈니스를 도입한 기업 중 초기 시스템?설비 투자를 마치고 매출이 쌓이는 추세로 전환되어 수익성장률이 가속화되고 있는 기업을 선별해 투자한다.

이 펀드의 예상 편입종목으로는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 소프트웨어를 구독모델로 제공하는 어도비(Adobe) ▲Office 365, Azure, Dynamics 365 등 클라우드 서비스에 구독모델을 도입한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구독자에게 무제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넷플릭스(Netflix) ▲고가의 전자제품을 장기렌탈 구독모델로 제공하는 코웨이 등이 있다.

이와 관련하여 키움투자자산운용 관계자는 “구독 비즈니스는 소비자 측면에는 짜임새 있는 소비를 계획할 수 있고, 공급자 측면에서도 예측 가능한 꾸준한 매출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수요와 공급 양 측면에서 관심 받고 있는 분야”라며 “구독 비즈니스는 가입자수, 매출규모 등이 꾸준하게 늘어나고 있는 미래 유망 산업군이기 때문에 키움 글로벌 구독경제 펀드 가입을 통해 구독경제 사업을 운영하는 기업에 대한 장기투자로 자본차익을 기대할 수 있다” 고 덧붙였다.

◆ 하이투자증권, 착한 임대인 운동 동참

하이투자증권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지원하는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한다고 30일 밝혔다.

하이투자증권은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남성동에 소유하고 있는 마산 사옥 건물에 입주한 임차인들을 대상으로 3월부터 6월까지 4개월간 임대료를 100% 면제하기로 결정했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매출이 급감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임차인들의 고통을 분담하고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윤리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이와 같은 결정을 내렸다는 설명이다.

하이투자증권은 앞서 대구은행을 제외한 DGB금융그룹 임직원들의 코로나19 재난극복 성금 5000만원을 전달함에 있어 전체 임직원의 85%가 자발적인 참여로 2542만원을 모금해 힘을 보탠 바 있다.

김경규 하이투자증권 사장은 “하루 빨리 코로나19사태가 종식되길 바라며 힘든 시기를 함께 잘 극복할 수 있도록 하이투자증권도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 한국투자증권, 주식·펀드 사는 ‘금융상품권’ 10% 할인 이벤트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30일 ‘온라인 금융상품권’ 출시를 기념해 4월 15일까지 온라인 금융상품권 1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카카오톡 폴랫폼 내 선물하기 메뉴를 통해 한국투자증권 온라인 금융상품권을 구매하는 선착순 5000명에게 10% 할인된 금액으로 상품권을 구입할 기회가 주어진다.

4월 16~30일에는 온라인 금융상품권을 등록한 고객 중 선착순 5000명을 대상으로 금리 10% 특판 발행어음에 가입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투자증권 앱에 온라인 금융상품권을 등록한 후 이벤트를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입금, 주식거래, 펀드 거래시 각각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잔을 지급하는 미션 레이스 이벤트도 진행한다. 4월 30일까지 3가지 미션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에어팟프로, 아이폰11 등을 지급한다.

한국투자증권 금융상품권은 주식·펀드·발행어음 등 다양한 금융투자상품에 투자할 수 있는 온라인 상품권 서비스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플랫폼을 통해 커피쿠폰처럼 쉽게 구매·선물하고, 받은 상품권을 모바일 앱에 등록해 해당되는 금액만큼 금융상품을 골라 투자할 수 있다. 상품권은 5만원권이며, 1인당 1주일에 최대 2장(10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은 금융상품권 서비스가 금융투자 저변 확대 및 시장 활성화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서룡 한국투자증권 e비즈본부장은 “모바일기기에 친숙하면서도 투자에 관심있는 젊은 소비자가 손쉽게 다양한 금융투자와 자산관리 서비스를 접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AB자산운용, ‘AB 미국 그로스 주식형 펀드’ 설정 10주년

글로벌 자산운용사 얼라이언스번스틴 자산운용(이하 AB자산운용)은 ‘AB 미국 그로스 증권투자신탁(주식-재간접형)’ (이하 AB 미국 그로스 주식형 펀드)이 설정 10주년을 맞이했다고 30일 밝혔다.

AB 미국 그로스 주식형 펀드는 룩셈부르크에 설정된 ‘AB 아메리칸 성장형 포트폴리오’를 피투자펀드로 하는 재간접펀드다. 지난 2010년 3월 29일 국내에 설정됐다. 지난달 29일 기준 순자산은 7675억원이다.

AB 미국 그로스 주식형 펀드의 피투자펀드는 견조한 성장성을 보이는 미국 우량 대형 성장주 40~60개 가량의 종목에 일반적으로 투자한다.

미국 성장주 부문 최고 투자책임자(CIO)인 프랭크 카루소가 직접 운용을 맡아, 80여명의 애널리스트와 글로벌 리서치 조직을 활용하여 AB의 투자 역량을 최대한 발휘한다.

특히 수익성이 탄탄하고, 높은 총자산이익률(ROA)과 예상이익성장률로 미래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에 집중한다. 경영진의 경영능력, 동종산업 내의 지배적 위치, 재투자 여력 역시 고려한다.

상향식 리서치와 기업 펀더멘털을 근거로 선별된 기업들은 경기, 정책 등 거시경제 환경에 상대적으로 덜 민감하다. 또 지속적으로 이익성장을 거둘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높다.

실제 ‘AB 미국 그로스 주식형 펀드’는 장기적으로 시장대비 우수한 운용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펀드의 국내 설정 이후 누적 수익률(240.68%)은 같은 기간 동안 벤치마크인 스탠다드앤드푸어스(S&P)500지수(214.82%, 원화 헤지 100%)을 상회한다.

1년 (11.27%), 3년(47.89%), 5년(68.77%)의 중장기 수익률 역시 벤치마크 수익률(3.52%, 24.75%, 46.90%)를 넘어선다.

이창현 AB자산운용 대표는 “펀더멘털이 우수한 기업에 장기 투자한다는 원칙을 바탕으로 앞으로의 10년도 믿고 맡길 수 있는 펀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NH투자증권, 유튜브 통해 투자정보 세미나 개최

NH투자증권은 오는 31일 오후 8시부터 유튜브를 통해 ‘중국의 클라우드와 전기차 산업 분석’이란 주제로 투자정보 제공 웹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조되는 상황 속에서 NH투자증권은 온라인 유튜브 플랫폼에서 이루어지는 웹 세미나를 올해 2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앞서 지난달 27일 실시한 ‘4차 산업혁명 유망 상장지수펀드(ETF) 투자전략’ 웹 세미나에는 신청자 2840명 중 1861명이 실제 참여해 높은 관심도를 보여줬다. NH투자증권은 앞으로도 매달 1회이상 개최할 예정이다.

NH투자증권과 미래에셋자산운용의 전략적 합동 제휴로 진행되는 이번 웹 세미나는 직장인들이 시청하기 좋은 오후 8시부터 진행되며, 사전 신청자에 한하여 PC나 핸드폰에서 유튜브로 시청할 수 있다.

세미나 강의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의 홍콩법인 이필상 리서치 본부장이 진행한다. 홍콩 현지를 연결해 최근 중국의 코로나19의 상황과 경제 정상화 수준에 대해 알아본 뒤 중국의 주요 성장산업 중 특히 클라우드와 전기차 산업에 포커스를 맞춰 세미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해외투자나 국내 반도체와 2차전지 산업에 관심있는 고객들에게 유용한 투자정보가 될 예정이다. 또한, 세미나 진행 중에 Q&A시간을 마련하여 유튜브 실시간 댓글을 통해 질문에 대한 피드백도 받을 수 있다.

참여 신청은 NH투자증권 고객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NH투자증권 모바일 MTS 메인화면 배너 또는 미래에셋자산운용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NH투자증권 디지털자산관리센터로 문의할 경우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