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키움증권·하나금융투자·한국투자증권·DB금융투자·KB증권·NH투자증권

◆ 한화투자증권, 금융소득종합과세·증여세 등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 실시

한화투자증권은 오는 5월 19일까지 ‘금융소득종합과세·증여세 등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한화투자증권의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의 일환으로 5월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을 맞아 작년 금융소득금액이 2000만원을 초과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외부 세무법인과 연계해 금융소득종합과세 신고를 무료로 대행한다.

특히 올해는 2000만원 이하 주택임대소득에 대해서도 전면과세가 시행되는 첫 해다. 지난해 금융소득금액 2000만원을 초과하면서 주택임대소득이 발생한 고객은 한화투자증권 금융소득종합과세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를 활용하면 주택임대소득으로 인한 신고 오류 및 불이익 등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한화투자증권은 이와 함께 금융상품 증여에 대한 관심과 신고건수가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합법적인 절세와 자산관리를 돕기 위해 ‘증여세 신고대행 서비스’도 시행한다.
증여세 신고대행 서비스는 ▲ 부모가 자녀에게, ▲ 조부모가 손자 등에게, ▲ 부부 중 1인이 배우자에게 한화투자증권의 금융상품을 증여하고자 할 때 증여세 신고를 무료로 대행해주는 내용이며 연중 신청이 가능하다.

금융소득종합과세·증여세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는 한화투자증권에 자산 1억원 이상 예치한 고객, 한화투자증권이 판매하는 펀드, ELS 등에 5000만원 이상(미성년자 2000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아울러 최근 거래건수가 급증하는 해외주식과 파생상품에 대한 양도소득세 대행신고도 함께 시행한다.

해외주식과 파생상품 양도소득세는 한화투자증권 우수고객 중 해외주식 및 파생상품 거래를 통해 손익이 발생되어 5월에 신고를 해야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김동우 한화투자증권 고객솔루션실 상무는 “최근 해외주식에 대한 관심과 직접투자가 증가하면서 해외주식 양도세 관련 문의가 급증할 것으로 보인다”며 “한화투자증권은 외부 전문 세무법인과 제휴를 통한 금융소득종합과세·증여세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 외에도 해외주식·파생상품 양도소득세, 세대 간 부 이전 등의 세무컨설팅 서비스까지 확대 시행함으로써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를 받으려면 금융기관이 발급한 금융소득명세서 등 관련 자료를 갖춰 가까운 한화투자증권 영업점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 미래에셋대우, 파생결합상품 10종 판매

미래에셋대우가 파생결합상품 10종을 판매한다.

미래에셋대우는 1년 만기 조기상환형 주가연계증권(ELS) 등 총 10종의 상품을 약 1400억원 규모로 오는 17일 오후 1시 30분까지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판매하는 ‘제26989회 코스피(KOSPI)200-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유로스톡스(EUROSTOXX)50 ELS’ [고위험] 는 만기 1년 상품이다.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가격이 최초기준가대비 80%(3, 6, 9개월), 75%(12개월) 이상인 경우 연 6.70%(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조기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모든 기초자산의 가격이 만기평가일까지 최초기준가격의 50%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연 6.70%(세전)의 수익을 지급한다.

단,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평가 시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75% 미만이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 손실은 최대 100%까지 발생할 수 있다.

상품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미래에셋대우 전국 영업점과 고객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상품은 기초자산이 가격조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표기된 모든 수익률은 세전 수익률이다.

◆ 키움증권, 해외선물옵션 첫거래 이벤트 시행

키움증권은 5월 8일까지 4주간 해외선물옵션 신규·휴면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25만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 대상자는 지난달 31일까지 해외선물옵션 거래가 없었던 신규 고객과 거래 경험이 있으나 지난해 1월1일부터 지난달 31일까지 거래를 중단했던 휴면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첫 거래 이벤트와 매주 추첨 이벤트, 누적 거래량 이벤트로 나뉘어 진행된다.

첫거래 이벤트는 해외선물옵션 10계약 이상 거래 시 선착순 100명에게 5만원을 증정하고 매주 추첨이벤트는 주간 누적 거래량 100계약 이상 거래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5만원을 추가 증정한다.

4주 동안 매주 추첨을 진행하여 총 400명에게 혜택을 제공하며 주차별 중복 당첨도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누적 거래량 이벤트는 기간 내 거래량 상위 5명에게 100만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모든 이벤트 간 중복 당첨이 가능하여 최대 125만원의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비대면 계좌 보유 고객이라면 해외선물옵션 수수료를 2.5달러로 할인해 주는 이벤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해외선물옵션 거래를 시작하는 투자자라면 첫 거래 이벤트 혜택과 함께 수수료 할인혜택까지 함께 받는 것이 가능하다.

◆ 하나금융투자, ‘틱톡’ 활용 언택트 소통 실시

하나금융투자는 고객이 보다 쉽게 증권을 접할 수 있도록 ‘틱톡(TikTok)’에 영상을 게재하는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틱톡은 15초 이내 분량의 짧은 영상 속에 메시지를 담아 전달하는 숏클립 동영상 플랫폼(이하 숏폼)이다.

전세계가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을 실시하며 많은 사람들의 움직임이 제한되고 있다. 

언택트 문화가 확산을 기회로 삼아 디지털 도약을 이루기 위한 노력들이 곳곳에서 이어지고 있다. 하나금융투자는 언택트 전략의 일환으로 자체 제작한 숏폼 콘텐츠들을 ‘틱톡’에 올려 투자자들의 손안으로 찾아간다. 신개념 소통으로 손님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증권을 접하도록 할 계획이다.

최일용 하나금융투자 디지털본부장은 “디지털 시대 속에서 SNS는 현대인의 생활에 깊숙이 들어와 있다”며, “젊은 세대들이 선호하는 숏폼을 활용하여 투자의 재미를 추구하면서 하나금융투자를 더 잘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신규 서비스 출시의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투자는 자체적으로 디지털 영상제작팀을 운영하며 유튜브(YouTube)채널에 ‘하나TV’를 만들어 각종 투자와 관련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에 투자 아이디어 및 시황을 진단해 설명하는 ‘온라인 세미나’를 비롯해 리서치 센터의 아침 회의 영상을 실시간으로 올리고 있으며, 각종 세미나 영상도 제공하고 있다.

◆ 한국투자증권, 발행어음 특판 이벤트

한국투자증권이 발행어음 특판 이벤트를 개최한다.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뱅키스 계좌개설 고객과 금융상품권 등록 고객을 대상으로 각각 연 3%, 연 10% 금리의 발행어음 특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한국투자증권의 비대면·은행 개설 계좌 서비스인 뱅키스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3월 1일 이후 종합자산관리계좌(CMA)를 처음 개설한 뱅키스 고객은 연 3% 수익률의 퍼스트 발행어음(91일물)에 가입할 수 있다.

가입금액은 100만~1000만원이다. 이벤트 신청 기간은 4월13일~5월30일이며, 선착순 1000명을 넘기거나 전체 가입액이 50억원을 넘으면 이벤트가 종료된다.

16~30일에는 온라인 금융상품권 등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메뉴에서 구매하거나 선물 받은 금융상품권을 뱅키스 앱에 등록한 고객 선착순 5000명을 대상으로 연 10% 수익률의 발행어음(91일물) 가입 혜택을 제공한다. 가입금액은 10만~30만원이다.

발행어음은 증권사가 발행하는 만기 1년 이내의 단기 상품이다. 예·적금처럼 일정 금액을 거치하거나 적립하고 만기에 정해진 이자를 받는다. 원금손실 가능성이 적고 금리는 은행 예·적금보다 조금 높다.

한국투자증권은 20일부터 뱅키스 신규입금 고객을 대상으로 2.4% 금리의 온라인 특판 발행어음도 판매할 계획이다.

◆ DB금융투자, 신규고객에 CMA 최대 세전 연 5% 이벤트 진행

DB금융투자가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종합자산관리계좌(CMA)에 최대 연 5%(세전) 금리를 제공한다.

DB금융투자는 다음달 15일까지 신규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연 5% CMA(환매조건부채권·RP형) 수익률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삼성전자 보통주 30주 상당의 현금을 지급하는 ‘연 2.5% 받고 더블로 가! 최대 연 5%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DB금융투자에 최초로 계좌를 개설한 신규고객이 계좌개설 다음달 말일까지 주식(ETF포함) 100만원 이상을 거래하면 CMA(RP형) 수익률을 연 2.5%로 제공하는 행사다.

이중 거래금액 상위 100명에게는 2.5%를 추가해 연 5%를 제공한다. 한도는 1000만원, CMA(RP형) 계좌개설일로부터 3개월간 적용되며, CMA(RP형) 수시물 수익률(2020.3.31 기준 연 0.7%)을 초과하는 금액을 3개월 이후 캐시백 형태로 제공한다.

또 이벤트 대상고객 중 보유자산이 3000만원 이상인 3명을 추첨하여 삼성전자 보통주 30주 상당의 현금(2020.5.15 종가기준)을 지급하는 추가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DB금융투자 관계자는 “최근 초저금리 환경에서 작게나마 고객의 자산증식에 도움을 드리기 위한 이벤트”라며 “앞으로도 투자를 처음 하는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계속해서 차별화된 금융상품과 거래시스템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DB금융투자, 제6회 DB 글로벌 자산배분 투자대회 개최

DB금융투자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제6회 DB 글로벌 자산배분(GAPS) 투자대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DB김준기문화재단이 주최하고 DB금융투자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CFA한국협회와 FN가이드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5개월간 모의투자 대회를 통해 선발된 우수 참가팀에게 장학금 지급 및 아시아 금융 중심지 탐방의 기회를 제공한다.

DB GAPS(Global Asset allocation Portfolio Strategy) 투자대회는 매년 학생들의 건전한 투자문화 확립을 위해 국내 최초로 글로벌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모의 투자대회다.

국내외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3인 구성의 팀 자격으로 참가 가능하며, 팀원 모두 동아리 회원으로 구성된 금융동아리 팀 참가도 가능하다.

장학금은 총 3300만원 규모로 수익률 우수 5개팀에게는 총 1500만원, 운용철학 우수 5개팀에게는 총 500만원이 수여된다.

수익률과 운용철학 우수 10개팀에게는 아시아 금융 중심지 탐방의 기회도 제공된다. 또 입상 팀을 제외한 우수 PT발표 10개팀에게는 총 300만원, 우수 동아리 5곳에는 학술연구지원금 총 1000만원이 수여된다.

투자대회 참가는 4월 13일부터 5월 8일까지 4주간 공식 홈페이지(gaps.dbfoundation.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5월 중순경 투자대회 사전설명회가 실시되며, 5월 31일까지 투자계획서를 작성하고 제출해야 한다. 이후 6월 1일부터 총 5개월간(예선 3개월, 본선 2개월) 대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고원종 DB금융투자 대표이사는 “이번 DB GAPS 투자대회 참여를 통해 대학(원)생들이 현장을 경험하고, 위험관리 기반의 건전한 투자에 대한 개념을 확실히 인식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KB증권 “투자자들, 해외주식에 주목”

KB증권은 최근 주식 투자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이는 개인 투자자들에게 해외 주식에 주목할 것을 제안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 금융시장의 변동성이 지속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개인들의 주식시장 참여는 오히려 크게 증가하고 있다.

지난 10년간 주식을 60조원 가까이 매도하고 부동산 시장으로 이동했던 개인이 올해는 수천억원에서 1조원까지 연일 매수하고 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올 1분기 개인들의 코스피 누적 순매수 금액은 20조 5700억원으로 이는 거래소가 통계를 취합하기 시작한 1999년 1월 이후 분기 기준 최대 순매수 규모다.

단순히 거래 금액뿐 아니라 신규 계좌 개설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KB증권에 따르면 신규계좌 개설이 작년 월평균 대비 약 2.5배 이상 늘었다. 3월에만 약 20만개가 신규로 개설됐다. 특히 비대면을 통한 개설이 작년 동월 대비 약 615% 증가하는 등 개인들의 주식시장에 대한 관심은 날로 증가되고 있다.

이중 여성의 비중은 약 38.9%로, 40~50대 여성의 주식시장 참여가 전년에 비해 약 2.9배로 크게 증가하여 최근 이를 워런 버핏에 빗댄 신조어까지 등장할 정도다.

KB증권은 이러한 투자자들에게 삼성전자, 현대차 등 국내 우량주뿐만 아니라 해외주식에도 관심을 가져볼 것을 권유했다. 특히 스마트폰, Beauty, Healthcare 등과 관련한 해외 우량 기업들을 중심으로 관심을 갖는다면 훌륭한 투자 기회가 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KB증권 리서치센터는 그 중에서도 애플, 아마존을 주요 관심종목으로 추천했다.

먼저 애플은 매출액 기준 전체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55% (2019년)로 세계 1위이면서, 새로운 혁신인 ‘에어팟’으로 2019년 약 7조원대의 판매고를 기록하는 등 전세계 무선 이어폰 시장에서도 1위 기업이다. 앞으로도 애플만의 독자적인 클라우드 생태계를 기반으로 지속 성장해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아마존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쇼핑이 늘어나면서 수혜를 받는 기업으로, 연간 119달러를 지불하는 아마존 프라임 서비스 가입자수가 1억 5천만명을 돌파하는 등 지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와 더불어 WM부문에서 해외 주식을 담당하는 글로벌BK솔루션부는 요가복의 샤넬이라고 불리는 룰루레몬, 단기간 급락한 스타벅스, 스킨케어사업과 바이오 사업을 병행하고 있는 존슨앤존슨 등에 관심을 가져볼 것을 당부했다.

KB증권은 개인 투자자 고객의 편의성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 및 이벤트도 제공하고 있다.

먼저 코로나19로 직접 대면하여 상담이 어려운 증시환경을 반영, 월 1~2회 ‘Prime CLUB 웹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Prime CLUB 웹세미나’는 평소 궁금해하던 증시관련 이슈들을 MTS 및 YouTube 증권방송을 통해 LIVE로 상담 안내하는 서비스다. 지난 4월 6일 1회차가 방송되었으며, 향후 점차 방송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고객 이벤트 역시 다양하게 진행중이다. 국내 주식의 경우 타사에서 KB증권으로 옮길 경우 입고 금액 및 매매 금액에 따라 최대 1010만원을 현금으로 지급하고 있으며, 해외주식은 100만원 이상 거래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MTS M-able을 통해 1일 1회 한국, 미국, 중국 주가지수 등락율을 맞추는 이벤트인 ‘모아모아 FLEX’ 에서는 LG스타일러, LG공기청정기 등 경품을 제공하고 있다.

이홍구 KB증권 WM총괄본부장은 “코로나19로 경기 침체 및 증시 하락세가 이어지는 등 여전히 불확실성이 존재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최근 신규 계좌가 늘어나는 것처럼 주식시장에 대해 개인투자자들의 관심이 많아진 것도 사실”이라며, “KB증권은 시황 및 투자전략, 업종 및 종목 등 다방면으로 투자전략 길잡이 역할을 강화하고 국내외 실적 호전 및 성장 모멘텀 종목, 테마 및 이슈 점검 등을 통해 고객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 NH투자증권, ‘100세시대 아카데미’ 유튜브 실시간 세미나 개최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코로나19로 인해 ‘100세시대 아카데미’를 오프라인 대신 유튜브 실시간 세미나 형식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4월 강좌는 오는 22일 오후 3시부터 모바일 및 PC를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이번 100세시대 아카데미는 ‘국내 주식: 코로나19에 대처하는 자세’와 ‘원자재: 베어마켓(Bear Market)에서 벗어나기 위한 조건’을 주제로 구성했다.

세미나 첫 번째 세션은 김병연 NH투자증권 팀장이 2020년 상반기 글로벌 금융시장 시황과 코로나19로 촉발된 위기의 진행 경로를 되짚어보고, 향후 투자전략을 모색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두 번째 세션은 황병진 NH투자증권 FICC리서치센터 연구위원이 상반기 원자재 투자전략을 주제로 진행한다.

최근 에너지 섹터를 중심으로 급락한 원자재 시장과, 수요와 공급의 불확실성이 공존하는 석유시장과 귀금속시장에 대해 알아본다.

‘100세시대 아카데미’ 유튜브 실시간 세미나는 사전 참가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NH투자증권 영업점 직원 또는 모바일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NH투자증권의 거래 고객이 아니어도 참여할 수 있다.

박진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글로벌 자산시장의 변동성이 높은 시기이며, 금융시장에 대한 주의 깊은 관찰이 필요하다”며 “국가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필요한 시기인 만큼 온라인 방식의 세미나를 도입해 고객들이 중요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유연한 교육시스템을 구축해 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