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유안타증권·한국투자증권·DB금융투자·KB증권

◆ 하나금융투자, ‘2020 거래 감사 경품 대축제’ 이벤트 실시

하나금융투자는 오는 5월 15일까지 하나금융투자에서 거래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2020 거래 감사 경품 대축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2020 거래 감사 경품 대축제 이벤트’는 하나금융투자에서 국내 및 해외주식, 파생상품을 거래하는 모든 고객이 참여할 수 있다. 

하나금융투자 홈페이지 또는 하나금융투자 홈 트레이딩 시스템인 ‘1Q HTS’, 하나금융투자 모바일 트레딩 시스템 ‘1Q MTS’에서 신청을 하면 거래할 때 마다 지급되는 응모권으로 자동 응모된다.

지급되는 응모권은 상품별 거래금액에 따라 차등지급되며, 휴면 또는 신규 고객이 처음 매매하거나 신용대출을 이용하면 최대 2배의 응모권을 더 받을 수 있다.

하나금융투자는 ‘2020 거래 감사 경품 대축제 이벤트’로 추첨을 통해 총 619명에게 ‘LG 스타일러’, ‘LG 울트라 HD TV’, ‘LG 코드제로 A9 무선청소기’,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고프로 액션캠’ 등 8가지의 경품을 준다. 당첨자는 5월 29일에 개별 공지 및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강민선 하나금융투자 WM총괄본부장은 ‘최근 주식 거래 열풍으로 많은 사람들이 증권 거래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최대한 많은 고객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한 이번 이벤트를 시작으로 신선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더 많이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하나금융투자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신한금융투자, 해외선물옵션 봄맞이 리워드 이벤트 실시

신한금융투자는 해외선물옵션 신규 및 2개월 이상 무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해외선물옵션 봄맞이 리워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6월 30일까지 실시하는 이번 이벤트는 신규 해외선물옵션 계좌개설 고객 전원에게 모바일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해외선물옵션 미국 달러(USD) 결제 전 품목에 대해 계약당 2.99달러의 할인된 수수료가 적용된다. 농축산물 및 일부 상품은 제외다.

더불어 매월 일정 거래량을 충족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최고 10만 원 상당의 백화점상품권을 증정한다.

추가적으로 선착순 100명에게 금융투자교육원 시카고 상품 거래소(CME) ‘사이버 해외선물옵션 이해’ 강의 수강권도 제공한다.

◆ 유안타증권, 비상장종목 분석 보고서 열람서비스 오픈

유안타증권은 14일 기업 기술신용평가 기관인 나이스디앤비와 함께 유안타증권 비상장주식 중개 플랫폼 ‘비상장레이더’에 유망 비상장종목에 대한 분석 보고서를 탑재한다.

미래 성장성 중심으로 코스닥 진입요건이 개편됨에 따라 비상장주식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가운데 일반인들도 쉽게 비상장종목에 대한 정보 습득이 가능하도록 해 비상장시장에서의 정보 비대칭성을 완화하겠다는 취지다.

비상장종목 분석 보고서는 비상장기업의 재무상황, 핵심 기술력에 대한 보다 객관적이고 정확한 분석을 위해 나이스디앤비가 보유한 기업정보를 활용해 자체 기술평가 전문인력이 맡아 발간한다.

투자매력도, 투자위험도, 재무안정성 등 상세한 분석과 함께 투자등급을 제시해 해당 기업에 대한 직관적인 이해가 가능하며, 국내외에 상장된 유사기업을 비교, 분석해 상장 가능성과 상장 이후의 주가 움직임을 미리 가늠해볼 수도 있다.

또한 개인투자자 눈높이에 맞춘 카드뉴스 형태의 보고서도 추가 제공해 일반인들에게 낯선 기업의 핵심 기술과 용어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6월 30일까지 계좌보유 고객 대상으로 비상장종목 분석 보고서 무료열람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재 보고서 열람 가능 기업은 항암제 개발 바이오기업 ‘하임바이오’, 바이러스 살균청정기 제조기업 ‘웰리스’, 인공지능 플랫폼 전문기업 ‘엔쓰리엔’ 등이다. 무료 서비스 기간 동안 최대 11개 기업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향후 잠재력 높은 유망기업을 꾸준히 발굴해 30~50개 비상장기업의 분석 보고서를 제공할 예정이다.

비상장레이더는 유안타증권의 자체 비상장주식 전용 중개 거래 플랫폼이다. 유안타증권 전문 컨설턴트의 중개로 안전한 거래가 가능하다.

2018년 2월 거래 플랫폼을 모바일까지 확대하고 콘텐츠를 대폭 강화해 새로 선보였으며, 비상장주식 매매고객 대상 양도소득세 신고대행 서비스도 제공하는 등 비상장주식 거래 편의를 높이기 위한 노력도 지속했다.

현재 176개 비상장주식 거래가 가능하며, 오픈 이후 누적 거래대금 2200억원을 기록할 만큼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남상우 유안타증권 리테일(Retail)금융팀장은 “지난해 기술특례 상장이 역대 최다를 기록하는 등 정부의 모험자본 육성정책이 활성화되고 저금리 기조와 불안정한 증시환경 속에서 대체투자처로 비상장주식 투자가 늘고 있음에도 상장기업과 달리 마땅한 투자정보를 얻기 어려웠다”며, “차별화한 비상장종목 분석 보고서 제공이 투자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유안타증권은 다양한 비상장주식 투자정보를 활용해 더 많은 고객들이 성장 잠재력을 갖춘 비상장기업에 투자할 수 있도록 관련 콘텐츠와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비상장종목 분석 보고서 열람서비스는 현재 유안타증권 계좌 고객에 한해 비상장레이더 및 홈페이지에서 이용 가능하다.

◆ 한국투자증권, 코스피200지수 ETF 분할매매 랩 출시

한국투자증권이 코스피(KOSPI)200지수 상장지수펀드(ETF)를 분할매매하는 랩을 출시했다.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자동분할매매시스템을 통해 코스피200지수를 추종하는 ETF와 삼성전자에 투자하는 ‘한국투자 분할매매ETF플러스랩’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투자 분할매매ETF플러스랩은 사전에 정한 매매 범위 내에서 기초자산의 주가가 하락하면 분할매수, 상승하면 분할매도 하는 전략으로 수익을 추구한다. 따라서 개별 자산의 매매 타이밍으로 인한 수익률 변동성을 줄일 수 있다.

주가가 변동성을 보이면서도 점진적으로 상승할 때 안정적인 성과를 내는 투자방식이다.

기본적인 투자자산은 개인투자자의 관심이 많은 코스피200지수와 삼성전자다.

코스피200 ETF-코스피200레버리지 ETF에 투자하는 유형과 코스피200 ETF-삼성전자 주식에 투자하는 유형을 선택할 수 있다.

투자자가 원하는 별도의 자산과 매매조건을 지정해 나만의 투자전략을 구현할 수도 있다. 고객이 선택한 목표수익률 달성 시 주식비중을 축소하는 목표 달성형 랩이다.

이준재 한국투자증권 투자상품본부장은 “코로나19 사태로 국내외 증시가 급락 후 최근 급등했지만 실물경제의 영향을 감안하면 추세적 상승을 전망하긴 어렵다”며 “변동성이 높아진 현재 국면에서 ‘한국투자 분할매매ETF플러스랩’은 투자시점에 대해 고민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랩 어카운트”라고 밝혔다.

이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0만원이며, 한국투자증권 전 영업점을 통해 가입 가능하다.

◆ DB금융투자, 최저 연 2.7% 원금지급형 ELB 판매

DB금융투자는 오는 17일까지 코스피(KOSPI)20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를 판매한다.

‘DB 세이프 제535회 ELB’는 6개월 만기 원금지급형 상품으로 코스피200 지수의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 대비 300% 이상이면 세전 연 2.71%의 수익이 지급되고, 300% 미만인 경우에도 세전 연 2.7%의 수익이 지급된다.

모집금액은 200억원 한도로 최소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 100만원 단위로 청약이 가능하다.

DB금융투자는 같은 기간 동안 코스피200레버리지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DB 해피플러스 파생결합증권(ELS) 제2161회’와 양도성예금증서(CD) 91일물 최종호가수익률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마이 퍼스트 DB 기타파생결합사채(DLB) 제50회’, 코스피20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DB 세이프 제534회 ELB’도 함께 판매한다.

청약은 DB금융투자 전 영업점, 홈페이지, 모바일앱에서 가능하다.

◆ KB증권, ELS 6종 공모

KB증권이 주가연계증권(ELS) 6종을 공모한다.

KB증권은 17일까지 삼성전자 보통주와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스탠다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활용하고 두 번의 리자드 상환 기회를 제공하는 KB able ELS 1234호(3년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를 포함한 원금비보장형 ELS 6종의 상품을 공모한다고 14일 밝혔다.

KB able ELS 1233호(1스탁 2인덱스 스텝다운형)는 삼성전자 보통주와 HSCEI, S&P5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7.0%(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able ELS 1234호(1스탁 2인덱스 슈퍼리자드 스텝다운형)는 삼성전자 보통주와 HSCEI, S&P5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8.0%(리자드수익률 연 12.0% /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able ELS 1235호(1스탁 2인덱스 스텝다운형)는 삼성전자 보통주와 HSCEI, S&P5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8.5%(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able ELS 1236호(1인덱스 스텝다운형)는 코스피(KOSPI)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4.5%(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able ELS 1237호(3인덱스 슈퍼리자드 스텝다운형)는 코스피200지수와 HSCEI, S&P5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6.0%(리자드수익률 연 6.0% /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able ELS 1238호(3인덱스 스텝다운형)는 코스피200지수와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S&P5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3년 만기에 3개월 단위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6.0%(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이번에 공모하는 상품들은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