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신한금융투자·유진투자증권·키움증권·하이투자증권·한국투자증권·한화투자증권·DB금융투자·NH투자증권

◆ IBK투자증권, 기업은행서 비대면 계좌개설시 증권거래세 지원

IBK투자증권은 고객 편의와 디지털 가속화를 위해 IBK기업은행 모바일 플랫폼인 ‘i-ONE뱅크(아이원뱅크)’를 이용한 비대면 증권계좌 개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아이원뱅크에서 계좌개설시 주식거래 고객에게 증권거래세의 10%를 매분기 최대 75만원까지(연간 300만원) 현금 지급한다. 서비스 대상은 아이원뱅크에서 IBK투자증권 주식계좌를 개설한 모든 고객이다.

IBK투자증권 관계자는 “언택트 금융 서비스 강화를 위해 아이원뱅크 내 증권계좌개설 서비스를 오픈하게 됐다”며 “IBK금융그룹의 디지털 시너지 확대를 위해 비대면 채널 시스템 구축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 미래에셋 TIGER K-뉴딜 ETF 시리즈, 4000억원 돌파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K-뉴딜 ETF 시리즈’가 설정액 기준 4천억원을 넘었다고 19일 밝혔다.

총 5종으로 ‘TIGER KRX BBIG K-뉴딜 ETF’, ‘TIGER KRX 2차전지 K-뉴딜 ETF’, ‘TIGER KRX 바이오 K-뉴딜 ETF’, ‘TIGER KRX 인터넷 K-뉴딜 ETF’, ‘TIGER KRX 게임 K-뉴딜 ETF’로 구성돼 있다. 지난 7일 상장 이후 각각 1542억원, 1769억원, 248억원, 251억원, 224억원의 자금이 몰렸다.

이 중 개인 순매수 금액은 5종 ETF 합산 약 1000억원으로 성장의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

상장 당일 개인 순매수 금액 354억원은 국내 ETF 시장에서 상장일 개인 매수로는 최대 규모로 시장의 주목을 받았다.

‘TIGER K-뉴딜 ETF 시리즈’는 한국 경제의 패러다임 전환을 선도할 BBIG(BIO, BATTERY, INTERNET, GAME) 기업에 집중투자하는 상품이다.

BBIG 산업은 차별화된 성장 모멘텀과 글로벌 경쟁력을 바탕으로 한국판 뉴딜의 수혜가 기대되는 분야다.

기초지수는 ‘KRX BBIG K-뉴딜 종합지수’와 각 산업별 지수 4개로 총 5종이다.
‘KRX BBIG K-뉴딜 지수’는 배터리, 바이오, 인터넷, 게임산업의 시가총액 상위 각 3종목씩 총 12종목을 동일 가중으로 구성한다.

KRX 2차전지, 바이오, 인터넷, 게임 K-뉴딜 지수는 각 10종목으로 상위 3개 종목이 동일 비중으로 75%, 하위 7개 종목이 유동시가총액 가중으로 25%를 차지하는 방식이다.

BBIG 산업별 지수들은 기존 방식과는 달리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의 비중을 높여 미래 성장산업의 주도주에 집중 투자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추척오차 최소화를 위해 기초지수를 완전복제하는 방법으로 운용한다.

TIGER K-뉴딜 ETF 시리즈는 민간 뉴딜펀드로 일반 주식형 ETF와 같이 투자에 따른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TIGER K-뉴딜 ETF 시리즈를 연금상품에서 활용한다면 장기적인 투자로 접근할 수도 있고 연금수령 시 3.3%~5.5% 저율 분리과세를 받을 수 있다.

2023년부터 부과되는 주식에 대한 20% 양도세로인해 연금 상품으로의 활용 매력이 높아졌다.

또한 최근 이슈가 되는 3억원 개별 주식 보유에 따른 대주주 양도소득세 부과도 해당사항이 없으며 ETF 특성 상 0.25% 거래세도 면제 돼 다방면에서 절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최경주 미래에셋자산운용 부회장은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시장 패러다임으로 인해 BBIG는 메가 트렌드로 자리매김할 가능성이 높다”며 “장기적인 관점에도 포트폴리오 한 축으로 고려해 볼만 하다”고 말했다.

◆ 신한금융투자, AMC광진금융센터 오픈…개인 연 2.8% 특판RP 선착순 판매

신한금융투자는 신당지점, 답십리지점, 스타시티지점이 AMC(Asset Management Center)광진금융센터로 확장 이전한다고 19일 밝혔다.

AMC광진금융센터는 광진금융센터WM1지점, 광진금융센터WM2지점, 광진금융센터WM3지점으로 구성해 해외주식, ETF, 퇴직연금 등 차별화된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지하철 7호선 건대입구역 3번 출구 앞에 위치해 건국대학교 및 병원 임직원, 인근 거주자의 접근이 편리하다.

이번 이전을 기념해 생애 최초 신규 계좌개설을 하는 개인 고객에게는 1인당 1억 한도로 연 2.8%의 특판RP를 제공한다. 해외주식 실물 교환권 1만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 유진투자증권, 리자드 스텝다운 ELS 공모

유진투자증권은 오는 21일 오후 2시까지 총 20억원 규모의 리자드 스텝다운 주가연계증권(ELS) 1종을 공모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공모하는 ‘제370회 ELS’는 3년 만기 원금비보장형 상품으로 코스피(KOSPI)200, 홍콩항셍지수(HSI), 스탠다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리자드상환 시 수익률은 세전 연 4.2%로 모두 동일하다.

‘제370회 ELS’는 스텝다운 구조에 따라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기회가 제공된다.

우선,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0%(6개월, 12개월), 85%(18개월, 24개월), 80%(30개월) 이상이면 조기상환이 이뤄지고, 만기평가일에 65%(36개월) 이상이면 만기상환 조건이 충족돼 세전 12.6%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한 차례 리자드 상환기회도 주어진다. 조기상환이 되지 않는 조건에서 12개월 동안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8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2차 조기상환평가일에 세전 4.2%(연 4.2%)의 쿠폰이 제공된다.

노낙인(No Knock-in) 구조이며 만기평가일에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65% 미만일 경우에는 원금손실이 발생한다.

이번 공모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10만원 단위 증액)이며 유진투자증권 전국 지점 및 홈페이지, MTS, HTS에서 가입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유진투자증권 지점 및 고객만족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키움증권, 2020 키움증권 ETF 실전투자대회 개최

키움증권에서 상장지수펀드(ETF) 투자자를 위한 ‘2020 키움증권 ETF 실전투자대회’를 개최한다.

대회 접수기간은 오는 11월 29일이며, 대회기간은 11월 2일부터 12월 11일까지이다.

이번 대회는 2개의 리그(3천리그, 5백리그)로 진행되며, 각 리그별 수익률/수익금 시상이 이루어진다.

3천리그에서는 수익률 1위 300만원, 2~3위 각 120만원, 4~5위 각 50만원, 수익금 1위 2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5백리그에서는 수익률 1위 150만원, 2~3위 각 70만원, 4~5위 각 40만원, 수익금 1위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대회 참가자를 위한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매주, 거래조건을 충족한 50명을 추첨하여 백화점상품권 3만원을 증정하며, 주간 거래금액 상위자에게 경품이 제공된다. 또한 한국투자신탁운용, NH-Amundi자산운용과 함께 진행하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되며, 각 운용사별 ETF 100만원 이상 ‘매수’선착순 500명은 문화상품권 5천원권을 받을 수 있다.

국내·해외지수, 상품, 채권 등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ETF는 주식과 펀드의 성격을 모두 가진 금융상품으로 주식의 실시간 매매와 인덱스펀드의 분산투자라는 장점을 지니며, 거래비용이 낮아 다양한 투자전략에 이용되고 있다.

참가 접수는 키움증권 홈페이지 및 트레이딩 시스템 ‘영웅문4’,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 ‘영웅문S’ 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2020 키움증권 ETF 실전투자대회 및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키움증권 홈페이지나 키움금융센터를 이용하면 된다.

◆ 하이투자증권, ELS 3종 공모

하이투자증권은 오는 10월 23일 오후 1시까지 주가연계증권(ELS) 3종을 총 500억 원 규모로 공모한다.

HI ELS 2303호는 코스피(KOSPI)200지수, 홍콩항셍지수(HSI),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로,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0%(6개월, 12개월), 85%(18개월, 24개월), 80%(30개월, 36개월) 이상이면 최대 15.00%(연 5.00%)의 수익을 지급한다.

또한 만기까지 상환조건이 충족되지 않았더라도 투자기간 동안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60% 미만(종가 기준)으로 하락한 적이 없으면 최초 제시 수익률을 지급한다.

단, 만기까지 상환조건이 충족되지 않고 투자기간 동안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60% 미만(종가 기준)으로 하락한 적이 있다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같은 기간 모집하는 HI ELS 2304호는 코스피200지수, 유로스톡스50지수, 스탠다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0%(6개월, 12개월), 85%(18개월, 24개월), 80%(30개월), 65%(36개월) 이상이면 최대 12.60%(연 4.20%)의 수익을 지급한다.

단, 위 조기상환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더라도 최초기준가격평가일(불포함)부터 첫 번째 조기상환 평가일(6개월)까지 해당 기간 동안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85%미만(리자드 조건 1)으로 하락한 적이 없거나 두 번째 조기상환 평가일(12개월)까지 해당 기간 동안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83%미만(리자드 조건 2)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연 4.20%의 리자드 수익률을 지급받고 상환된다.

만약 리자드와 만기까지 자동조기상환 조건을 모두 충족하지 못하였을 경우,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이면 최초 제시 수익률을 지급한다.

단,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65% 미만으로 하락한다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같은 기간 모집하는 HI ELS 2305호는 니케이(NIKKEI)225지수, 유로스톡스50지수, S&P5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80%(6개월, 12개월, 18개월, 24개월), 75%(30개월), 65%(36개월) 이상이면 최대 6.00%(연 2.00%)의 수익을 지급한다.

또한,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이면 최초 제시 수익률을 지급한다. 단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65% 미만으로 하락한다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으로 10만원 단위 증액 가입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하이투자증권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한국투자증권, 연금저축 ETF 온라인 수수료 무료 이벤트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12월 31일까지 연금저축계좌에서 온라인으로 상장지수펀드(ETF)를 매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연금저축 ETF 온라인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한국투자증권의 HTS, MTS 등 온라인 매체로 ETF를 매매할 시 매매수수료 무료혜택을 제공한다.

현재 국내 상장주식의 유관기관 수수료 또한 연말까지 한시적으로 면제됨에 따라, ETF 온라인 매매수수료가 일체 면제된다. 이벤트 기간이 끝나는 2021년 이후에는 당사 온라인 수수료율이 적용된다.

또한, 연금저축계좌에서 300만원 이상 순증 후 대상 운용사 ETF를 매수하면 금액에 따른 모바일 상품권도 지급한다.

한국투자신탁운용, 삼성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의 ETF를 50만원 이상 매매 시 1만원, 300만원 이상 매매 시 2만원을 준다.

연금저축계좌에서는 레버리지 및 인버스를 제외한 국내에 상장된 모든 ETF 투자가 가능하다. ETF는 지수를 추종하는 인덱스펀드로 일반 펀드 대비 보수가 낮으며, 저금리 시대 소액으로 다양한 자산에 분산투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투자 대안 상품이다.

김도현 한국투자증권 PB전략담당은 “최근 연금저축계좌 내 ETF거래가 증가하며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을 고려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연금저축계좌는 100세 시대 안정적인 노후준비를 위한 장기투자 상품인만큼, ETF의 장점을 적극 활용해 투자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한화투자증권, 안면인식기술 활용한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 실시

한화투자증권은 안면인식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안면인식기술을 활용해 비대면 계좌개설 시 신분증 사진과 직접 촬영한 본인 얼굴을 비교·검증하는 실명확인 절차로 올해 2월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바 있다.

기존 비대면 계좌개설은 계좌 인증 또는 상담원과 영상통화로 실명을 확인했다. 계좌인증방식은 인터넷뱅킹의 어려움이 있고, 영상통화방식은 모르는 사람과 영상으로 통화한다는 부담감이 있다.

한화투자증권의 안면인식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는 기존 방식의 불편함을 개선했다.

고객은 휴대폰 인증 등의 본인 확인 후 신분증과 본인의 얼굴을 촬영하는 것만으로 실명확인이 되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계좌를 개설 할 수 있다.

또한 안면인식기술에는 실제 본인이 촬영하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는 ‘실시간감지(Livesness Detection) 테스트’를 적용해 보안성을 강화했다.

유창민 한화투자증권 Global Digital Product실 상무는 “이번 안면인식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금융 서비스의 문턱을 낮추고,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경험을 제공 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디지털 역량 강화를 통해 고객 중심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화투자증권의 안면인식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STEPS’와 ‘SmartM’에서 이용할 수 있다.

◆ DB금융투자, 해외선물옵션 실전투자대회 실시

DB금융투자는 해외선물옵션 거래서비스 오픈 5주년을 맞아 해외선물옵션 실전투자대회 ‘DB금투 해선왕 선발대회’를 실시한다.

이번 대회는 오는 11월 13일까지 총 4주간 네 번의 주간대회와 전체 기간 통합대회로 진행된다.

매주 주간수익률 상위 3명에게 50만원, 30만원, 20만원을 지급하고, 전체 기간 수익률 상위 3명에게 200만원, 120만원, 80만원을 지급한다.

DB금융투자 해외선물옵션 계좌 보유 고객이면 누구나 홈페이지 또는 글로벌 HTS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선착순 300명 고객에게는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 NH투자증권, 30억원 이상 초고액자산가들을 위한 ‘PB서비스’ 런칭

NH투자증권은 고객에게 최상의 인적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PB서비스’를 런칭한다고 19일 밝혔다.

PB서비스는 전통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넘어 보다 넓은 범위의 투자 상품, 비재무적 니즈, 가업승계 및 후계자 양성 등에 대한 고도화된 솔루션을 제공 하며, 자산 30억원 이상이거나 중소기업(Small and Medium-sized Enterprises) 오너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서비스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NH투자증권은 영업전략본부 내에 PB서비스팀을 별도 신설했다. 서비스팀은 각 분야별 전문 인력으로 배치되었으며, 금융상품·세무·부동산·컨시어지(Concierge) 및 IB 담당자로 구성된다.

고객이 받을 수 있는 차별화 된 PB서비스는 재무적인 자문(Advisory)·법인 컨설팅 서비스와 비재무적인 마케팅 서비스로 구분된다. 자문 서비스는 상속·증여·절세 등 세무 상담 및 부동산 종합 컨설팅·상업용 부동산 투자자문을 담당하며, 고객의 요청 시 자문 컨설팅 팀의 방문 또는 화상 상담을 통해 수준 높은 솔루션을 제공 받게 된다.

법인 컨설팅의 경우는 가업승계는 물론 국내 리그테이블 1위 NH투자증권 IB부문과의 공조를 통해 기업의 성장주기별 종합 금융 솔루션 서비스(IPO, M&A, 증자 등)를 제공한다.

이는 오너의 핵심적인 경영활동을 지원함과 동시에 개인 및 법인의 금융자산관리를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선진 금융서비스로 기업금융(Investment Banking)과 거액 자산관리(Private Banking)을 결합한 형태다.

이와 더불어 각종 편의 서비스에 해당되는 컨시어지 개념의 멤버십 서비스 또한 업그레이드 되어 고품격 세미나는 물론 예술, 음악, 다이닝, 골프 등 다양한 주제로 차별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경호 NH투자증권 WM사업부 대표는 “국내외 경제가 성장하면서 글로벌 자산관리 및 자문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초고액자산가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며, “NH투자증권을 파트너로써 믿고 찾아주시는 고객들을 위해 업계 최고 수준의 PB역량과 PB서비스 플랫폼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투자톡
저작권자 © 에이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